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프리뷰, 닌자 라파에 호요랜드까지 도파민 싹 도네
기적소리 웅장하다. 비소 찍고 라파 내놓은 붕괴: 스타레일의 2.6 버전 프리뷰 이야기다. 스페셜 라이브는 지난 10월 11일 밤 8시 30분부터 약 40여 분간 진행됐다. 그리고 이날 도파민 싹 도는 깜짝 소식이 연이어 발표됐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5 신규 픽업 캐릭터 [라파]다. 닌자 콘셉트에 그라비티 아트웍으로 맛을 낸 [라파]는 허수 속성 지식 캐릭터로서 게임 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라이브 말미 공개된 오프라인 이벤트 [호요랜드]에 관한 깜짝 발표도 흥미롭다. 그 일련의 정보를 지금 빠르게 공개한다.
닌자 레인저 라파 등장, 너 내 동료가 되라
빠르게 정리해 보자. 사전 공개된 2.6 버전 업데이트가 오는 10월 23일 출시 예정이다. 스페셜 프리뷰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된 정보가 많다. 특히 동시다발 즐길 거리가 넘친다. 예컨대 ▲ 라파 출시 ▲ 종이접기 아카데미 ▲ 로빈 가수 Chevy의 내한 ▲ 호요랜드 2024 코리아 등 온 오프라인 동시 진행을 예고했다.
먼저, [라파]의 출시와 함께 추가될 개척 후문: 나나웃레이지 인의 없는 전쟁부터 살펴보자. 아기자기한 영상 속 이야기를 정리하건대, 이번 개척 후문에서는 개척자 일행이 페나코니 종이접기 아카데미에서 학창생활을 즐기는 데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튜닝 테스트에서는 미스터 레카가 시험 감독을 맡는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종이접기 아카데미에서는 동아리 모집에서 신입생을 모은 졸리나나회의 졸리나나 원숭이가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다소 정리되지 않은 이야기가 연속해 이어졌지만, 그 모든 과정은 자칭 닌자 [라파]의 등장을 보다 멋들어지게 표현하고자 하는 노력이 아니었을까.
그래서인지 새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크다. 세상 모든 것을 인법과 연관 짓지만, 시종일관 유쾌하게 웃음을 터뜨리는 그녀의 활약이 여러모로 기대된다. 특히, 게임 속에서 단항을 비룡닌자, 개척자를 야구 방망이 닌자로 부르는 모습을 보건대 2.6 버전을 비롯한 지속적 활약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2.6 버전 유일의 ★5 신규 캐릭터, 스킬 연출 남다르네
서두에 이야기했듯 라파의 활약이 기대된다. 선뜻 기대를 논하는 건 사전 공개된 다채로운 연출 탓이 크다. 특히, 최근 붕괴 스타레일에서 이어지고 있는 '약점을 무시한 공격'을 가하는 최신 메타 그대로를 반영했다. 말인즉슨, 어느 걸 기대했든 그 이상의 퍼포먼스는 확정적이라는 뜻이다.
한국어 더빙은 김유림 성우가 맡았으며, 이번 프리뷰 내 공개된 스킬은 총 다섯 가지다. 순서대로 읊건대 첫째, 비술 인보·혈의리는 비술에 맞은 적이 그래비티 상태에 빠져 전투 진입 시 약점 속성을 무시한 강인도 피해를 입게 된다. 말인즉슨, 기본 스킬 운영해서부터 상당한 우위를 점하는 셈이다.
둘째, 인절·초지일관은 모든 적에게 허수 속성 피해를 가할 수 있다. 셋째, 인구·항마의 꽃잎은 확산 허수 속성 피해를 가하는 동시에 마지막 공격에서 적 전체에 허수 속성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각각은 일반 공격 강화에 가까운 스킬들이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넷째, 필사기는 인도·극·애사천류다. 결인 상태에 들어가 일정 수량 채묵을 획득, 일반 공격 강화에 해당하는 스킬 인구·항마의 꽃잎 발동도 가능하다. 끝으로 다섯째, 특성 닌자·과학·감인 주머니다. 결인 상태에서 약점 격파 효율을 높이는 와중에 허수 약점 없는 적의 강인도도 깎아낼 수 있는 기술이다.
종합하건대 비단 보이는 부분뿐만 아니라 2.6버전 업데이트 이후 펼쳐질 보다 까다로운 전개 과정을 이어가는 데 큰 활약이 예상된다. 또한, 닌자와 그래비티의 조화가 내심 잘 어우러진다는 생각이 든다. 비소에 이은 연타석 홈런이 확실해 보인다.
어벤츄린 복각 확정, 각양각색 이벤트 눈길 가네
이벤트 워프도 큰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모두가 학수고대했던 어벤츄린과 단항·음월의 복각이 확정됐다. 여기에 ★4 광추 꿈의 몽타주도 추가된다. 각각은 허수, 번개 속성의 메인 딜러이자, 추가 공격 파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주요 캐릭터들 중 하나다.
특히, 어벤츄린은 공격 파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로서 2.6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놓쳐선 안될 기회 중 하나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되는 가운데, 동시에 즐길 각양각색의 이벤트도 만만치 않다. 순서대로 적건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음률 사냥 인법첩이다. 개척자는 밴드 매니저로서 라파와 함께 오색꿈 개교 기념행사 음악 파티 공연에 참가한다. 또한, 라파의 작곡을 돕기 위해 귀한 리듬 현상이 발생되는 현장에 방문, 각종 리듬을 수집해 곡을 완성하고 3가지 공연을 마치는 것이 중점인 이벤트다. 결과적으로 이 과정을 통해 신규 이벤트 광추인 '인사록·음률 사냥'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춥다리 아저씨의 가게다. 야릴로 최고의 사기꾼이자 투자자, 삼포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견한다. 벨로보그에서 열린 춥다리 아저씨의 가게다. 방식은 간단하다. 개척자는 수집한 재료를 삼포에게 가져다주고 밈 상품을 합성해 배당받을 수 있다.
세 번째, 레인저의 그림자다. 우주정거장의 연구원 손세자의 특별 의뢰를 받아 페나코니 갤럭시 레인저의 근황을 수집할 수 있다. 그리고 각기 다른 이벤트를 완료해 보상을 받는 식이다. 네 번째, 꽃 피는 정원이다. 기간 내 모조 꽃받침을 클리어할 경우 2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섯 번째, 차원 분열이다. 기간 내 시뮬레이션 우주 또는 차분화 우주 도전 시 2배 보상을 증정한다. 여섯 번째, 별의 선물이다. 2.6 업데이트 직후 7일간 출석을 마칠 경우 10개의 별의 궤도 전용 티켓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이벤트는 아니지만, 시뮬레이션 우주: 인지 불가 영역이 새롭게 선보인다.
수많은 학파가 루버트 2세대의 유산 셉터 시스템을 놓고 벌인 '학파 전쟁'을 구현하던 중 시뮬레이션 우주에 인지 불가 영역이라는 거대 공동이 나타난다. 그리고 우리는 헤르타로부터 데이터 수집을 부탁받아 새로운 모험과 신규 시스템 '파츠'를 경험하게 된다.
여기에 신규 허수 속성 승급 재료인 '한 곡으로 어우러진 환상'이 추가된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는 현음의 형체 정체된 허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크고 작은 인게임 이벤트가 동시다발 진행될 예정이다.
내한 공연에 신규 굿즈까지, 오늘부터 티켓팅 시작
한편, 영상 말미에는 예상 못 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공지됐다. 일산 킨텍스에서 이번 달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총 나흘간 개최될 [꿈 세계로의 초대 호요랜드]다. 기대 포인트는 역시나 '찬란하게 빛나는 밤'을 부른 로빈 가수 'chevy'의 내한 공연이다.
그녀는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무대에 설 예정에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현장 이벤트도 그에 못지않다.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는 럭키 드로우를 필두로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드론쇼 등 풍성한 무대 행사가 이어진다.
또한, 실내 행사장에서는 꿈의 땅 축제의 별 페나코니 콘셉트의 ▲ 꼬마 하누의 작전 ▲ 페나코니 IMPRESSION XR 몰입형 체험 ▲ 종이새 Five Go Go ▲ 솔글래드전: 병속의 꿈에 참여가 예정되어 있다. 참고로 각 부스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은 각각의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원모어 띵. 현장 굿즈샵에서는 '꿈 세계로의 초대' 시리즈를 최초 공개한다. 그 밖에도 쿠션, 배지, 포토 티켓 등 평소라면 쉽게 구할 수 없는 다양한 굿즈를 만날 절호의 기회를 잡으실 수 있을 것. 참고로 나흘간의 축제 중 토요일과 일요일은 현재 매진된 상태다. 커뮤니티 반응을 확인하건대 평일 일정도 매진이 임박한 상태다. 예매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된다.
(링크) 호요랜드 티켓 예약 바로 가기
주말 티켓을 놓쳤다고 실망하실 필요는 없다. 행사가 임박할 즈음 취소표가 왕왕 발생하는 편이다. 다만, 그 경우도 수시 확인이 필수다. 그도 그럴 게 이번 행사의 클라이맥스는 로빈 가수 'chevy'의 첫 내한 공연과 가을밤에 만나는 코스프레 퍼레이드다. 부연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를 참조하시라.
(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 가기
(링크) 공식 카페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