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이벤트 정리
본 포스팅은 블리자드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할만한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재파민입니다. 저는 스타크래프트 팬이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블리자드 게임이 친숙했습니다. 덕분에 그때 당시 큰 인기를 끌고 있던 디아블로 시리즈와 WOW를 쉽게 접할 수 있었는데요. 워낙 기라성 같은 게임들이다 보니, 서로 세계관을 공유하는 크로스오버 콘텐츠가 생기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블리자드의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크로스오버 이벤트입니다. 시대를 풍미한 대작답게 이벤트 스케일도 상당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는 보상과 희귀 스킨, 리치왕의 등장 같은 꿀잼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뉴비, 복귀 유저들이 알아두면 좋은 10종의 이벤트와 함께 디아블로 이모탈의 매력을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이거 없으면 서운하지요. 게임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성)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 새로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기 스킨 1종, 전설 문장 10개, 얼음왕관 초상화 장식,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어 다방면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마침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 서리한, 얼음 컨셉 아이템이 지급돼서 시기적절 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2성)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은 리치 왕의 영혼을 불러내어 주위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광역 대미지를 입히는데요. 왕의 주권이 활성화 있는 동안 공격할 시 추가 피해를 입혀 다수의 일반 몹을 처리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쿨타임도 20초로 빠른 편이라 딜 사이클을 타이트하게 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WOW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추가됐습니다. 이번 암살의 분지 작전 이벤트는 영원히 끝나지 않는 얼라이언스 vs 호드 논쟁을 PvP로 구현했는데요. 아라시 분지와 유사하게 만들어진 제재소, 대장간, 마구간 거점을 하나씩 점령하며 소속된 진영을 승리로 이끌어야 됩니다. 혼자서 큐를 돌릴 수도 있고, 사용자 지정 모드를 통해 지인, 클랜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여나 본인이 피해를 줄까 봐 PvP 모드 참여를 망설이는 뉴비 유저가 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암살의 분지 작전 이벤트는 캐릭터 레벨과 아이템, 보석 레벨이 평준화된 정복자 모드가 적용되어 있거든요. 덕분에 고수, 초보할 것 없이 동일한 조건으로 게임이 가능해서 해볼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확실히 PvP라 메인 퀘스트를 미는 것보다 어렵긴 한데, 동일한 조건으로 싸우는 거라 피지컬만 좋으면 충분히 이기더라고요.
죽음의 신이라 불리는 리치왕도 디아블로 이모탈에 등장합니다. 던전 콘텐츠와 로그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몰락자 성채문을 보유한 유저들만이 리치왕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요. 리치왕을 처치할 시 일정 확률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설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제로스의 최강자라고 해서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평정의 사격과 치유의 원 스킬이 지급되거든요. 파티 플레이도 가능해서 유저들과 함께 클리어를 노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게임 블로거님과 2인팟으로 했는데 되게 재밌더라고요. 약간 보스 패턴, 잡몹처리가 어렵긴 했지만 이것도 보스 레이드를 뛰는 재미 중 하나 아니겠습니까.
일일 퀘스트와 함께 위 이벤트들을 모두 참여하면 얼어붙은 은총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은총은 영원한 전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직업별 무기 스킨과 전설 등급 무기, 호드와 얼라이언스 깃발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WOW에서 구현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거라 희귀도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영원한 전쟁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디아블로 이모탈에 로그인하면 보물 갈취 가방 꾸미기 아이템도 받아볼 수 있으니 챙겨주도록 해요. '낚시의 대가' 패시브를 가진 멀록 사역마, 멀록 파도잠복꾼 스킨도 새롭게 추가된 상태라 수집 욕구가 넘치는 이벤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을 플레이하기 시작한 뉴비와 복귀 유저들의 빠른 육성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30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는 배틀 패스 레벨에 따라 지급되는 경험치가 2배로 증가합니다. 레벨업을 하는 시간을 크게 줄여줘서 이벤트 기간 동안 열심히 육성을 해두는 게 효율적이겠습니다. 저도 입문한지 얼마안 됐음에도 벌써 30레벨 이상을 찍었어요.
리치왕과 함께 큰 인기를 누리는 일리단도 배신자의 결속 유령 시장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배신자의 결속 꾸미기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시 일리단 외형을 가진 방어구, 무기, 초상화 장식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 배신자의 결속 연속 처치 시각 효과, 배신자의 결속 원광도 지급되니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아제로스 언데드의 파멸 이벤트를 통해 파멸의 인도자 꾸미기 아이템과 타락한 파멸의 인도자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파멸의 인도자는 무료 체험을 통해 하루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금일 새롭게 추가된 쿠폰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내린 리치왕의 은총 이벤트인데요. 쿠폰 번호 LICHKING을 입력하면 신규 플레이어 보상으로 전설 문장, 전설 아이템, 보석 등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은 설정 > 계정 > 코드 등록을 누르면 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할만한게임인 이유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디아블로 이모탈을 시작했는데, 상기에 작성한 내용을 보면 알 수 있듯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넘쳐납니다. 덕분에 뉴비, 복귀 유저 구분 없이 입문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저는 디아블로2, 4를 했었던 유저라 더욱 몰입해서 하고 있는데, 편의성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서 복잡한 거 없이 게임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타격감이 찰졌습니다. 저는 평타 모션, 스킬 이펙트에 찰진 사운드가 나와야 게임할 맛이 나는 스타일인데, 이런 제 취향을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 이번 겨울방학 시즌에 할만한 MMORPG가 없어서 고민 중이었는데, 디아블로 이모탈을 쭉 해볼까 싶습니다. 저는 성기사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광역기와 이동기를 모두 갖고 있어서 육성하기 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디아블로 이모탈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이벤트 정리를 다뤄보았습니다. 출시 이래로 혈기사와 격풍사 직업이 추가되었고, 근본 보스인 디아블로도 곧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서 소개한 스킨, 희귀 무기, 꾸미기 아이템 수집도 용이한 시기이니 할만한게임을 찾는다면 디아블로 이모탈에 입문하기 좋은 타이밍이라 생각됩니다.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 모두 플레이 가능해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제 글이 도움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