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소울즈(souls) 찐 후기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모두까기인형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 후기 하나 가져왔습니다. 제 닉네임처럼 깔 수 있는 게임 하나 들고 왔습니다. 소울즈(SOULS) 플레이를 해본 유저로써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소울즈는 하비 게임즈가 개발하고 배급한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입니다. 2023년 8월에 글로벌 동시 출시되었으며, 저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계속 광고 나오길래 뭐지 하고 찐먹 해보려고 다운로드해 봤어요. 소울즈 게임성은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조합하여 턴제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스킬 버튼은 없고 오로지 자동전투로 진행되기 때문에 맘 편하게 할 수는 있을 줄 알았는데, 나중에 진행하다 보면 절대 무과금으로 엔드게임 자체에 도달할 수 없을뿐더러 과금에 대한 스트레스를 참 받게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자체는 단순합니다. 좋은 캐릭터를 뽑아서 키운다. 스토리는 없다. PVP 아레나 요소들은 있다. 길드도 있지만 왜 있는지 의문입니다.
게임은 단순합니다. 스테이지를 통해서 레벨 업과 캐릭터 등급을 높이면 됩니다. 캐릭터들은 휴먼/오크/나엘/언데드 이렇게 4종족과 빛과 어둠이라는 종족도 있습니다. 제가 왜 굳이 다른 종족과 분류를 해놨냐면 결국 내가 정말 강해지려면 빛과 어둠 종족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빛과 어둠 캐릭터들이 다른 계열보다 성능이 월등히 높아서 밸런스도 안 맞고, 뽑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왼쪽에 있는 확률표가 빛과 어둠입니다. 오른쪽이 나머지 기타 등등 종족들 확률입니다. 기본적인 가챠 게임입니다. 저 확률을 뚫고 캐릭터를 뽑으려면 엄청난 양의 현질은 필수입니다.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높고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막혀서 아무것도 못하는 날이 수두룩 해집니다. 저도 벌써 진입장벽을 느끼고 있거든요.
여러 과금 요소들이 팍팍 들어가 있습니다. 방치형 PRG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3D 카툰렌더링으로 표현된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가 너무 그립다 하신다면 한 번쯤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과금을 하지 않으면 이 게임은 엔드게임을 절대 볼 수 없어요. 다만 저에게 과금할만한 게임이냐라고 묻는다면 PS5 게임 타이틀 하나 가격을 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안 할 거 같네요.
방치형 PRG답게 자동전투 시스템은 필수 요소인데 전투 속도 2배속이 답답하면 월 정액 44,000원을 내면 전투 속도 6배로 향상시켜 줍니다. 전투 속도 올려주는 요소는 월 정액 44,000원밖에 없습니다.
결론 몬스터길들이기 재미있게 했다. 캐릭터 수집하는 걸 좋아한다. 그러면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