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x 맘스터치」 2차 콜라보레이션] 포토카드 & 코롯토

2024년 9월 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x 맘스터치」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저는 '블루 아카이브'라는 게임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게임은 하지 않아서 누가 누군지는 잘 모르지만 캐릭터가 귀여워서 "한 번 정도는 사 먹어봐야지~" 정도만 하고 끝낼 생각이었는데, 정신 차리고 보니까 이미 수차례 주문하고 있더군요.

아무튼 해당 콜라보 기간에 판매하는 메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굿즈가 정해져있는데, 굿즈의 종류는 'SD 포토카드', 'LD 포토카드', '코롯토'가 있으며 각각 4종류가 있습니다.

'하드 보일드 세트'는 한 세트당 'SD 포토카드' 2장을 받을 수 있고, '흥신소로부터 치킨을 담아서!'는 한 세트당 'LD 포토카드' 1장과 '코롯토'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그 외에 피자 메뉴도 있는데, 제가 있는 매장에서는 피자 메뉴는 판매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저는 굿즈 모아보겠다고 일주일간 맘스터치만 먹었는데, 생각보다 잘 안 나와서 그다음 일주일은 쉬기로 해서 일주일 딱 쉬고 다시 주문하려고 보니까 근처에 있는 매장 전부 재고가 소진되어 더 이상 구할 수 없더군요…

콜라보 기간은 아직 2주 정도 남았는데, 벌써 재고가 소진되어서 이후 재고가 다시 채워지겠지 싶었으나 사이트 보니까 재고 소진 시 까지라고 적혀있던 것 같아서 나머지 못 모은 건 중고거래를 통해 풀세트 맞췄습니다.

다 모은 기념샷!!(근데 중고거래를 통해서 모으는 게 더 쉬웠을지도…)

아래는 종류별 사진입니다.

SD, LD 포토카드

왼쪽의 사진이 SD 포토카드, 오른쪽 사진이 LD 포토카드입니다.

SD 포토카드는 모으는데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하드 보일드 세트' 하나당 SD 포토카드 두 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두 세트 주문하면 높은 확률로 SD 포토카드를 전부 다 모을 수 있습니다.

LD 포토카드는 '흥신소로부터 치킨을 담아서!' 세트나 피자 세트 하나당 LD 포토카드 한 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SD 포토카드와 다르게 LD 포토카드는 한 세트당 하나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 네 세트를 주문해야 하지요.(이것도 마찬가지로 '흥신소로부터 치킨을 담아서!'를 네 세트 주문하면 높은 확률로 한 번에 모든 LD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을 듯.)

개인적으로 '하드 보일드 세트'에 비해 치킨이 크고 양도 많은데 네 세트를 한 번에 구입하는 게 좀 부담스러워서 저 같은 경우 한 번 주문할 때마다 두 세트씩만 주문했습니다. 덕분에 무츠키가 끝까지 안 나와서 무츠키 LD 포토카드는 중고 거래를 통해 얻었네요…

맘스터치 흥신소68 아크릴 양면 코롯토

코롯토는 LD 포토카드처럼 '흥신소로부터 치킨을 담아서!' 세트나 피자 세트 하나당 코롯토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롯토를 모으는 건 극악이라 생각되어 처음부터 전부 다 모을 생각이 없었는데, LD 포토카드를 모으다 보니 아루 빼고 전부 다 한 번에 술술 나오기도 했고 예상외로 코롯토가 양면 프린팅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결국 코롯토까지 모으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이후 하루카가 연속 두 개의 참교육 당함. 뭐 끝내 마지막에 아루가 연속 두 개가 나와서… 괜찮다고 해야 할지)

아시다시피 코롯토가 모으기 제일 까다롭지 않을까 싶은데…

코롯토는 이러한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포토카드류는 배달이나 포장 주문 한정으로 요청사항에 원하는 카드를 적으면 원하는 캐릭터의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코롯토는 내부를 열기 전까지 맘스터치 직원도 모르는 랜덤박스라서 코롯토는 웬만하면 중고거래를 통해 모으는 게 더 쉬울 것 같더군요.

사진에는 없지만 처음 받으면 봉인 테이프도 붙어있는데, 저는 박스 보관을 위해서 봉인 테이프를 미리 제거했습니다.

코롯토 박스를 열어보면 대략 이러한 구성으로 들어있습니다.

아무튼 「블루 아카이브 x 맘스터치」 콜라보 굿즈 덕분에 맘스터치를 너무 많이 먹어서 몇 달은 맘스터치 자제해야겠네요. 그래도 이번 콜라보 덕분에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 끼는 꼭 치킨을 먹었는데 좋아하는 치킨을 매일 먹을 수 있던 건 매우 좋았습니다. 허허 (제가 생각하기엔 내년 치킨 분량까지 먹은 듯…)

근데…

한 세트로 끝나지 않았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SD 포토카드를 제외하면 무려 두 세트나 맞췄다는 사실!!

풀세트 모으는 동안 워낙 아루랑 하루카 LD 포토카드가 중복으로 많이 나와서 중고 거래를 통해 겨우겨우 한 세트 만들었더니 한 세트를 제외한 중복들이 너무 많이 남아서 남은 것들도 그냥 세트 만들어보자 해서 없는 것들을 중고 거래로 구해서 LD 포토카드와 코롯토는 두 세트 맞췄습니다.

그래서 풀세트를 제외한 남은 세트는 실사용 해보기로 했고 보시다시피 LD 포토카드는 M4 아이패드 프로에 꽂아뒀습니다.(그런데 이렇게 되면 매직 키보드를 쓸 수가 없어서 고민임…)

그리고 코롯토는 전시해두기로 했는데, 코롯토 뒷면은 진짜 바보 같아서 귀엽네요…

여담으로 하루카 코롯토는 3개나 쌓여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데려가실 분 찾습니다…

각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