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추천 제노니아 신작 신규 파티 던전 업데이트 푸짐한 보상 지급!
정식 출시 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모바일 MMORPG 추천 제노니아 신작이 7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두 번째 파티 던전 캐티안의 계곡을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이는 먼저 즐길 수 있었던 크레이던 묘지의 상위 버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쉬움 난이도의 추천 레벨이 48 / 보통이 Lv.53 / 어려움 Lv.58 / 악몽이 Lv.63으로 비교적 조건이 높은 편입니다.
어려운 난이도인 만큼 기본 보상으로 상당한 양의 골드와 희귀한 정수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각 난이도에 따라 그에 해당하는 머플러 및 스킬 북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경험치 부스터 10% / 신목의 이슬이 추가적으로 지급되고 이전에는 얻을 수 없었던 (소박한 / 적당한) 지식의 결정까지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필드 보스 외에도 에픽 등급의 스킬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새롭게 더 생긴 셈이므로 충분한 레벨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께서는 꾸준히 도전하여 더욱 높은 스펙 완성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욱 나은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개선 사항도 더해졌는데요. 우선 마일리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질서 / 영혼 / 지혜의 형상 컬렉션인 영웅의 기억 I~IV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효과는 최소 공격력 +10 / HP 물약 회복 +10 / 방어 +10 / 피해 감소 +20인데요. 새로운 컬렉션이 생김에 따라 마일리지 컬렉션의 구매 가능 횟수도 증가했습니다.
또한 자주 마나 부족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도 하나 있는데요. 바로 페어리 컬렉션에 MP 회복과 관련된 항목이 추가된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레어 1종 + 매직 3종으로 구성된 8가지(MP 회복+6) / 에픽 2종+ 레어 2종으로 구성된 2가지(MP 회복 +12)의 컬렉션이 생긴 것인데요.
이를 모두 완성할 경우 총 +72까지 MP 회복 수치를 높일 수 있어서 전투 운용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완성한 분들도 많은 것으로 보아 다른 종류보다 비교적 모으기도 쉬운 것 같으니, 가능한 빠른 컬렉팅 완성에 도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한다는 것도 제노니아 신작이 운영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대목인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제 월드 및 필드 보스의 HP를 볼 수 있게 되어서 더 이상 답답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에 더해 토벌 성공 후 파티원의 아이템 획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문구도 추가되었죠.
장비 의뢰서 보상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세 번째 슬롯에 레어, 또는 에픽 장비가 등장했지만 이젠 에픽 장비만 나오도록 고정이 되어서 별도의 골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꾸준히 에픽 장비를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래소에서도 한 번에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일괄 구매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측면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지난 30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낮 12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접속하신 유저들에 한해 30일 기념 선물로 매일매일 위대한 코스튬 / 페어리 10+1회 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도감작에도 도움이 되었고 스펙업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아쉽게 이번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다음 이벤트를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대신 8월 9일까지는 총 7일간 진행되는 특별 출석 이벤트는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페어리 더스트 4개 / 파티 던전 열쇠 선택 상자 2개 / 반짝이는 깃털 10개 / 소박한 지식의 결정 30개 / 레어 등급 음식 상자 20개 / 특수 던전 양초 선택 상자 2개 / 매직 석판 행운 상자 2개 등 푸짐한 선물을 받으실 수 있으니 해당 기간 동안은 꾸준히 접속하여 모든 아이템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레벨 업과 퀘스트 클리어를 위한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소탕의 흔적으로 각 거점에 배치된 NPC에게 희귀한 마법 잉크나 레어 제작 레시피, 무기 및 강화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몬스터 소탕 대작전도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 더해 데일리 출석 / 고속 성장 지원으로 14일 동안 별도의 출석 보상들을 받을 수 있고, 크레이던의 묘지 및 캐티안의 계곡을 즐긴 후 후기를 남기면 아이템 선물과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1명)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터 프리시즌 런칭이나 Z-ONE 이벤트도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워낙에 다양한 내용들이 많다 보니 한 번에 정리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그러므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하여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짚어 볼 것은 최근 제노니아 신작의 GM 제니가 게임 안에서도 직접 유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전 서버를 돌아다니고 있다는 목격담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는 아직 만나지 못했지만 자신의 의견을 전했고 실제로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후기를 보면 확실히 다른 모바일 MMORPG 추천작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모습입니다. 이러한 유저 친화적 운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 추천 제노니아 신작의 신규 파티 던전, 편의성 업데이트와 다양한 보상을 담은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빠른 호흡보다는 여유롭게 천천히 성장하며 즐기기 괜찮은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이벤트도 즐기며 받을 수 있는 선물도 받고 마음에 맞는 길드도 찾으며 자신만의 모험 일지를 개척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