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빠른순찰·길드원정·컬렉션, 쿠폰 및 크리스마스 행운의 보물 공략

흰눈이 내리는 화이트크리스마스다. 전세계 축제에 걸맞게 탕탕특공대 역시 화끈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일전 보드판을 복기하자면 별 120개를 힘겹게 모음으로써 에픽 컬렉션 중 하나인 '황금 식기'를 획득했던 바, 보석도 4,000가량 썼던 걸로 기억한다. 다가온 성탄절 역시 꽤나 쓰일 거로 보인다.

오늘은 이번에 오픈 된 탕탕특공대 크리스마스 행운의 보물 공략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그 외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빠른순찰 횟수에 대해 준비해봤다. 대부분 4회로 알고 계시겠지만, 길드 원정을 통해 보다 많이 늘릴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 나아가 따끈한 쿠폰 소식까지 확인해보시라.

빠른순찰 늘리는 방법, 길드원정이 필수

매번 진행되는 이벤트. 이곳에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미션으로 '빠른순찰 횟수'가 있다. 일반 챕터 진행이나 몬스터 처치는 하다 보면 끝이 보이기 마련. 그런데 빠른순찰은 끝을 찾아 볼 수 없는 실정이다. 왜 그럴까. 내가 알고 있는 횟수는 최대치가 아니기에 그렇다. 대부분은 광고 포함 총 4회로 알고들 계실거다.

그러나 이는 착각이라 말씀드린다. 탕탕특공대 빠른순찰은 기존 4회에 더불어 6회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말인즉슨, 총 합 10회까지 진행 가능하다는 말이다. 쉽지 않겠다만, 하루에 10회를 진행한 유저라면 엄청난 속도로 렙업 할 수 있다. 그에 따라 각종 진화의 특수 스킬 업그레이드도 가능해진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탕탕특공대 길드를 이용하시라 말씀드린다. 단지 친목을 위해 혹은 흉내를 내고자 만들어 진 기능이 아니다. 실제 참여도가 저조해서인지 이곳에 대한 혜택을 대폭 늘린 현재다. 아직도 길드가 없는 분들이라면 우선 가입하라 말씀드리고 싶다. 그 후로는 탕탕특공대 길드원정 진행을 통해 빠른순찰 횟수를 늘리실 수 있다.

길드원정은 길드원 간 한번씩만 진행이 가능한 바, 혼자 열심히 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 현재 우리 길드만 해도 나를 포함 단 2명이 진행한 게 고작, 그때문에 더 높은 단계로 오르지 못하는 실정이다. 좋은 길드를 고르기 위해선 길드원 수를 먼저 파악하셔야 된다. 다음으로는 인원별 접속률을 확인하시라. 자주 접속하는 이들이 많을 수록 좋은 길드다.

승부의 분수령 될 컬렉션, 무조건 많이 모아야 돼

갑작스레 나타난 컬렉션이다. 아직 S급 무기로 치장하지 못하신 분들의 의욕을 꺾어버릴 콘텐츠일지도 모른다. 반대로, 이미 치장을 끝낸 유저들에겐 희소식이라 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만렙 달성 후 집나간 토끼를 들어오게 할 수단처럼 보여진다. 극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챕터만 놓고 봤을 때, 컬렉션 없이 돌파는 불가능에 가깝다.

기존 공격력 및 방어력을 극한으로 끌어주는 도구가 되기 때문이다. 나역시 덕을 보는 중이다. 한동안 멈춰 있던 공방 능력치는 다시 상승하기에 이르렀으니깐. 현재는 '공격력: 97,286, HP: 418,984'를 달성한 상태다. 각 무기를 신의주조 3성으로 두르지 못했음에도, 보석이 모이는 족족 컬렉션에 쓰곤 한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꾸준히 열리는 이벤트로 S급 무기 하나씩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S급 상자를 연다고 쳐도 원하는 물건이 나오리란 보장이 없다. 위시리스트 설정을 마쳤다 해도 목록과 다른 장비가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다. 반면 탕탕특공대 컬렉션은 다르다. 무조건 많이 모으는 것만으로 무한대의 공방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한번 뽑은 장비를 또 뽑으면 조각이 나타나 등급을 올릴 수 있음을 알아두자.

탕탕특공대 컬렉션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 단순 모으는 것만으로 능력치 오름. 우측 상단 리스트를 눌러 확인 가능. ② S급 무기를 더 강하게 단련시킴. 에픽 등급의 '황금 식기'는 영원의 목걸이 공격력을 높여줌. ③ 우측 하단의 '세트'를 통해 덱을 형성. 하나의 덱을 형성, 이후에 특정 등급(별 개수) 달성 시 '활성화'를 눌러 추가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음.

크리스마스 행운의 보물, 고스톱 전략으로 가

이름부러 현란하다. 탕탕특공대 크리스마스 행운의 보물 얘기다. 내용을 살펴보면, 미션을 통해 티켓을 획득 후 판을 돌린다는 기본적 개념이다. 맵의 하단, 기본 4줄은 랜덤으로 형성 된다. 위의 두 줄은 'DIY 보물'을 눌러 직접 설정이 가능하다. 최상단에 배치 시 x2로 받음을 감안, 이쪽 라인에는 ▲ 캐릭터 조각 ▲ S급 보물 상자 열쇠 ▲ 컬렉션 ▲ 펫 ▲ 지구 방위 보급품 등으로 꾸려주자.

어떤게 좋은지는 색깔로 확인하시라. 보라색은 엘리트 수준을 말한다. 노란색은 에픽 등급의 아이템임을 알아두시라. 여기까지 설정을 마치셨다면 본격적으로 티켓(쿠폰) 확보에 돌입하시면 된다. 그리 특별해 보이는 건 없다. 미션은 에너지가 생길 때마다 메인챕터에 진입 및 나가기를 반복해주시면 될 뿐이다.

몬스터 처치는 '도전' 탭의 야생거리를 이용하자. 메인챕터 내의 '야생거리'를 플레이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순 있겠다만, 실제 처치하는 몬스터 수가 조금 부족함을 알아두시라.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보석을 사용하셔도 좋다. 단, 100 및 200으로 총 30개만 획득하시길 바란다. 300개는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

알뜰살뜰 모았다면 본격적 진행을 해보자. 중앙의 '실행' 버튼을 누르시라. 위쪽에서 기둥이 내려옴으로 인해 선물들을 아래로 떨어트리는데, 떨어진 이후엔 내 차지가 된다. 곳곳에 '빨간 선물 상자 + 위 화살표' 모양을 떨어트릴 시 해당 열의 아이템 한개를 랜덤으로 지정, 개수 변경이 일어난다.

진행을 거듭할 수록 필요로 하는 티켓 수가 늘어난다. 여기에선 고스톱(Go or Stop) 전략을 펼치시길 바란다. 만일 x2짜리 중 원하는 걸 얻으셨다면 '리프레시' 버튼을 눌러 새판을 짜라는 말이다. 아, 물론 맵 내의 '징글벨'은 전부 획득해주시는 게 좋다. 총 개수에 따라 각종 코스튬과 S급 장비 획득이 가능함을 인지하셔야 한다.

보석 활용 및 최신 쿠폰 정보

플레이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보석의 활용이라 할 수 있다. 만일 S급 장비로 치장이 덜 된 분들이라면 먼저 장비 획득이 우선이다. 그 전에, 어떤 장비가 좋은지 판단 후 입혀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일전의 티어표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다 모은 후에는 컬렉션에 소모해주시라.

이벤트 관련해서도 써야 할 때가 있고 말아야 할 때가 있는 법이다. 만일 3,000 ~ 4,000개 정도 사용을 통해 S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면, 써주시는 게 맞다. 보통 S급 군비 상자 50번을 열어야 S급 장비가 나옴을 떠올리자. 한번 여는 데 300개라 계산하면 무려 15,000개가 있어야 하나를 얻는 셈이다. 10개 단위인 2680개씩 연다 쳐도 134,000개를 써야 된다.

한편, 성탄절을 맞이해 희소식이 전해졌다. 탕탕특공대 쿠폰이 그거다. 최근 발행 된 쿠폰 목록은 ▲ 20christmas23(12월 24일) ▲ topsurvivor(12월 19일) 등 2종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입력은 댓글 창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주시면 된다.

쿠폰(발행일)

20christmas23(12월 24일)

topsurvivor(12월 19일)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빠른순찰부터 길드, 최신 이벤트 정보까지 전해드렸다. 혹여나 렙이 뒤쳐진 분들이라면 길드원정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란다. 고렙의 지름길은 빠른순찰이라고 단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혹여나 제대로 된 길드를 찾지 못하셨다면 필자가 속한 탕탕KOREA에 방문하시면 된다.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

쉴 새 없이 흘러간 월요일이다. 하루의 시작을 새벽 1시에 한 덕분이다. 탕탕특공대의 한 주도 함께 찾아왔...

blog.koreamobilegame.com

새벽 1시, 다시금 탕탕특공대 하루의 시작이다. 그저 분주한 때다. 매 이벤트별 S급 하나씩은 얻어가기 때...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