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풍성한 혜택이 쏟아지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 오픈
한층 쾌적해진 플레이 환경과
풍성한 이벤트를 담은
리니지M 10월 3주차
업데이트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진지오니 입니다 :)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리니지M이 특별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와 각종 편의성 개선을 담은 10월 3주차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도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을텐데요. 새롭게 입문하는 분들과 기존 유저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하나씩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선장의 금빛 가더, 신념의 가더, 선장의 은빛 가더 총 세가지 아이템의 옵션이 개선됐는데요. 스턴 적중, 대미지 리덕션, 스턴 내성, 확률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근거리 대미지, AC, STR 등 한층 강력해진 옵션을 만나볼 수 있으니 한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층 쾌적해진 플레이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수호성 내 옵션 정보를 비롯하여 다양한 UI 및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는데요. 수호성 내 옵션의 경우 수호성 효과를 스킬과 능력치 별로 각각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이 이뤄져서 이제 한눈에 체크하기 좋더라구요. 또한 드래곤의 용옥은 이제 만료 도달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 UI 창에 경고 아이콘 점멸과 사운드 효과가 적용되는데요.
드래곤의 보호 버프 잔여시간이 23시간 59분이 된 시점부터 해당 안내 문구가 표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인 버프는 만료 24시간 전부터 드래곤의 용옥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복용 규칙도 개선됐으니 적극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전에는 만료 시점을 체크하기 불편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한층 편하게 버프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제작 탭 UI 개선 작업도 이뤄졌는데요. 이제는 제작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리스트에서 해당 아이템 옆에 "SOLD OUT" 문구가 별도로 표시되기 때문에 한층 편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10월 26일 정기 점검 이전까지 특수 던전 드랍 재료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 혜택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우선 60레벨 이상 캐릭터로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상아탑 등 특수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1개를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21시 푸시 보상을 통해 추가 획득도 가능하니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수집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은 제작 콘텐츠에서 이벤트 카테고리를 통해 종합 코인 상자, 상급 변신 뽑기 하프팩,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아이템들을 제작할 때 추가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이외에 필요한 각종 재료들은 몽환의 섬, 상아탑, 그림자 신전, 고대 거인의 무덤, 버림받은 자들의 땅 등 특수 던전을 통해 간단하게 수급할 수 있으니 앞서 소개해 드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서 적극 수집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아이템 제작 가능 리스트와 각 특수 던전마다 획득 가능한 재료 리스트는 위에 사진으로 함께 첨부해 놓았으니 한번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M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신규 서버 발록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최근에 오픈한 서버라서 기존 플레이어들과 격차도 크지 않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