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베스트 파트너 CP부스터 PVP배틀 마스터리그 사용 방법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특정 포켓몬과 같이 다니면서 모험을 하게 되면 사탕과 XL사탕을 얻을 수 있죠~~ 그런데 일정 기간 동안 같이 다니게 되면 CP부스터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cp가 높으면 PVP 배틀리그 에서 유리하죠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는 1500과 2500으로 한정 되어 있어서 상관 없지만 마스터리그는 CP 제한이 없어서 부스터를 받으면 좋습니다.
같이 모험할 포켓몬을 세팅하는 방법은 트레이너 아이콘 옆에 클릭 한 다음에 파트너를 교체 누르고 원하는 포켓몬을 정해서 셋팅 하면 됩니다.
하루에 교체할 수 있는 최대 횟수는 20번 인데요 어차피 한번 데리고 다니면서 베스트 까지 가려면 10일 넘게 걸리는데 교체 회수가 왜이리 많을 까요? 그건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릴거고요 교체를 하게 되면 오른쪽과 같이 XXX 너로 정했다 라고 나오면서 파트너가 셋팅 됩니다.
파트너는 총 4단계 인데요 첫번째는 굳파트너 입니다. 하트 1개를 얻으면 되기 때문에 아주 쉽죠 그레이트 파트너는 하트 70개 인데요 볼 어시스트는 포켓몬을 잡기 위해 던진 볼이 나에게 다시 튕겨 올때 파트너가 어시스트를 해주는 것이고요 선물도 가끔 주게 됩니다.
참고로 하트를 얻으려면 파트너 클릭후 파트너와 놀기 누르고 나무열매 3개를 주거나, 사진을 찍거나, 손으로 문지러 주면 각각 하트 한개씩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나무열매를 줘야 파트너가 같이 걷기 시작을 한다는것 잊지 마세요
추가로 하트 150개를 얻게 되면 울트라 파트너가 되고요 베스트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하트 300개를 더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트 총 개수는 1+70+150+300 = 521개 인데요 하루에 20개를 받는다고 했을때 거의 한달 정도가 걸립니다.
한마리의 베스트 파트너를 만드는데 한달 정도 걸린다고 볼수 있는데요 아까 하루에 파트너 교체 회수가 20번이라고 말씀 드렸잖아요 한마리씩 베스트 파트너 만들기 보다는 계속 교체를 해 가면서 여러마리를 만들어 두면 효과적으로 베스트 파트너를 늘릴수가 있습니다.
베스트 파트너가 되면 뺏지가 주어 지고요 CP부스터를 받을수 있는데요 파트너로 설정을 해두어야 부스터가 작동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뮤츠의 경우 54정도의 부스터를 받았는데요 1.25% 정도 오르는거 같아요 PVP배틀할때만 해당 포켓몬을 파트너로 설정해 두면 되고요 배틀이 끝나면 다른 포켓몬으로 바꾸면 됩니다.
포켓몬고 배트리그 할 때 마스터리그에 사용할 포켓몬 여러마리를 베스트 파트너로 만들어 두면 유리할 텐데요 제가 만든 베스트 파트너 뮤츠를 마침 이번주가 마스터리그와 마스터리그 프리미어 클래식이 진행되고 있어서 바로 써먹어 봤습니다.
뮤츠는 마스터리그로 키우기가 어려운 포켓몬 인데요 필드에서는 안나오고 어쩌다가 한번씩 이벤트 때나 배틀에 나오기 때문에 사탕과 xl사탕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파트너로 데리고 다닌다고 해도 20키로를 걸어야 사탕과 xl사탕 한개를 주거든요 저도 최대 cp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겨우 베스트 파트너 만들어서 cp만 부스터 해 놓은 상태입니다.
커뮤기술인 사이코부스트(에스퍼)와 섀도볼(고스트)을 받아야 완전체가 되는데 저는 둘 다 없는 상태라서 사실 마스터리그에 내보내기에는 모자란 상태 입니다. 그래도 망나뇽에게 실드 한개를 뺏고요 이후에 나온 몬들이 괴력몬에게 지는 마기라스와 맘모꾸리 라서 토게 없이도 이길 수 있었어요
여기까지 포켓몬고 pvp배틀 마스터리그 에서 cp부스터를 받기 위해서 베스트 파트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