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는 모바일게임순위 1위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앞으로가 기대되는 이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니지W에 첫번째 에피소드로의 확장이 진행되었다. 세계관 내 가장 큰 규모의 영지 중 하나인 아덴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더 넓은 필드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오늘 관련 소식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특히 누군가 리니지W에서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묻거든, 고개를 들어 아덴을 쳐다보게 하라고 이야기하고 싶을 정도니 꼭 주목해보도록 하자.

먼저 아덴성과 함께 새로 추가된 지역들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새로운 지역이라고 해서 무작정 상위 레벨의 유저들만 갈 수 있는 건 아니다. 아덴농장(Lv 45~49) / 거울의 숲(Lv 50~54) / 빛과 그림자의 숲(Lv 55~59) / 잃어버린 봄의 정원(Lv 60~64) / 거인의 협곡(Lv 65~70)까지, 45레벨부터 70레벨까지 거의 대다수의 유저들이 방문할 수 있는 신규 지역이 등장하게 되었다. 메인 퀘스트는 불가능하더라도 레벨과 스펙이 된다면 사냥에 도전 해보길 추천한다.

아덴 지역에서는 기존 필드에서보다 높은 확률로 아이템 드랍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는 개발진의 이야기가 공개되었기 때문. 영웅 등급의 신규 아이템이 15종이나 추가되었으니 이번 기회에 새로운 영웅 장비 획득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특히 아덴농장 같은 경우는 거의 모든 유저들의 사냥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 기회에 신규 지역에서 사냥을 하며 영웅 장비 획득까지 노려보길 바란다.

더욱 자세한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여행 가이드 영상을 한번 시청 해보자. 간단한 소개부터 필드와 던전 정보, 보스 소개 그리고 전리품에 대한 이야기까지 확인해볼 수 있다. 전설 등급 신규 아이템도 5종이나 추가되며 상위 혈맹에서 많이들 노리고 있을 것 같은데, 영상을 통해 보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해볼 수 있기에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전체적으로 더 많은 경험치와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지역이 등장하게 된 것 같다.

이외에도 여러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먼저 혈맹 휘장 강화 시스템이 등장하며 일정 이상 인챈트 시 상위 등급 휘장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더 많은 옵션을 챙길 수 있게 되었다. 휘장 인챈트 재료는 아덴 성의 혈맹 상인에게서 구매 가능하며, 밑에서 이야기하겠지만 출석 등의 이벤트로도 제공되는 중이다. 휘장 강화에 도전하여 더 높은 등급의 휘장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참고로 모바일게임순위를 보고 새로 혹은 간만에 리니지W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등장하게 되었다. 바로 23일 수요일 18시부터 신규 월드 어레인과 25일 오늘 하딘 월드까지 오픈 되었기 때문. 매일 출석을 통해 최대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까지의 혜택이 제공되는 중이며, 전용 푸시 보상까지 지급되고 있으니 어레인에서 보다 빠른 육성을 경험 해보길 바란다. 동일한 출발선상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 만큼, 새로 모험을 시작하기에 정말 좋은 시기가 다가오지 않았나 싶다.

현재 어레인08서버에서의 구도도 주목해 볼만 하다. 대만 측 유명 BJ 구아모, 영호충이 어레인08서버로 합류를 예고했다. 특히 구아모는 BJ로 한국 유저들을 3초컷으로 울면서 빌게 만들 거라는 글을 올리며 도발은 하고 있는데, 과연 누가 울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원이 밀리는 상황에서도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에바07서버의 BJ인범을 보면 이번에도 누군가 나타나서 어레인08서버에서 대만 유저들을 썰고 다니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기대해보도록 하겠다.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먼저 3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규 지역의 몬스터 도감을 달성하고 최대 영웅 제작 비법서 제작까지 도전해볼 수 있는 아덴 탐험가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몬스터 도감 달성 보상으로 상자를 획득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통해 기존 달성 보상인 변신 카드와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덴 탐험가 증표라는 아이템까지 획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선착순으로 최대 영웅 제작 비법서까지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빠르게 달려 보길 추천한다.

3월 10일까지 인장 퀘스트의 경험치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는 아덴의 개척자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아덴 영지의 인장 퀘스트인 경우에는 데포로쥬 인장 획득까지 2배로 늘어난다고 하는데, 레벨과 스펙이 된다면 최대한 신규 지역에서의 인장 퀘스트를 클리어하며 경험치와 인장 모두를 챙겨볼 수 있도록 하자. 추가로 5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이벤트 업적 퀘스트를 통해 추가로 아데나와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물론 출석 체크도 새로 추가되었다. 매일 10개의 용기의 물약이 지급되며 아데나부터 주문서, 충전석, 변신 / 마법인형 카드 그리고 희귀 장신구 제작 비법서 등을 출석으로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이는 어레인 월드를 제외하고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이니 헷갈리지 마시길. 공식 홈페이지나 인게임을 통해 더욱 상세한 보상 내역을 확인 해보길 바란다.

참고로 얼마전 BJ 불도그와 개발진의 합동 방송으로 Director’s Talk이 진행되었다. 이번 아덴 업데이트부터 앞으로의 계획들 그리고 QnA까지 만나볼 수 있던 시간이었는데,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상세하게 정리해둔 모습을 볼 수 있더라. 앞으로의 모바일게임순위에서도 좋은 모습 모습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니 말이다. 공성전부터 새로운 월드 전장,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 등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들이 예고되었으니 꼭 방문하여 이를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자.

아덴으로의 확장 그리고 신규 월드 어레인과 다양한 이벤트. 리니지W를 즐기기 좋은 시기가 다가오지 않았나 생각된다. 이번 기회에 본 작에서의 모험에 합류하여 모바일게임순위를 단단히 잡고 있는 특유의 매력을 경험 해보길 추천하며 이만 마무리하겠다. NEXT UPDATE로 성스러운 빛의 가호, 몽환의 낙원, 공성전 등이 예고된 상황. 자세한 정보와 함께 위에서 이야기한 Director’s talk까지 하단 링크를 방문하여 직접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리니지W

공식홈페이지

게임 소개를 대가로 엔씨소프트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