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랫폼, '원신' 피자알볼로와 협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 6주간 콜라보레이션 대흥행, 준비된 굿즈 20만 개 빠른 속도로 소진되며 추가 발주
- 4일간 진행된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 식사, 사전예약 10초 만에 매진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수제 피자 전문브랜드 피자알볼로의 협업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 6주간 진행됐으며, 피자알볼로 전 지점에서 ▲피자에 ‘진’심 ▲매운맛 좀 ‘바바라’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 등 원신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테마로 맞춤 구성된 메뉴가 판매됐다.
특히 스페셜 카드, 아크릴 스탠드 세트, 텀블러, 테이블 매트, 아크릴 키링 등 준비된 굿즈의 총 수량 20만 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되며 ‘원신’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호요버스는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스페셜 카드와 아크릴 스탠드 세트 등 경품을 기존 수량보다 추가 발주를 진행하는 등 신속한 응대로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에서는 4월 15일~16일, 22일~23일 4일간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진행, 현장 방문 식사는 10초 만에 매진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사전예약 방문자는 약 2,600여 명에 달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아이디어 공모전, 여름축제, 팝업스토어, 지스타 등 현장에서 이용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원신과 피자알볼로의 협업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심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원신과 협업을 시작한 4월 12일 주간에 전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전주 대비 약 250% 이상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출처 : 루리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