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 PC 버전, 올라이브 에어 무선 하나면 끝!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도록 PC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스마트폰으로 할 때와는 다르게 PC 원작 시리즈 감성이 느껴져서 좋았지만, 키보드+마우스 조작이 완벽하지 않아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 올라이브 에어 무선으로 플레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라이브 에어는 PC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기본적으로 USB 리시버를 통한 무선(2.4GHz) 연결 방식을 지원하며, 유선과 블루투스 방식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 가능해요. 또한 강력한 듀얼 진동 모터가 탑재되었고, PC에서 엑스 인풋과 다이렉트 인풋을 모두 지원해요.

구성품으로는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 본체와 USB 리시버, 연결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선/유선/블루투스 각각 연결에 따라 버튼 조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매뉴얼을 미리 확인해두어야 해요. 가격은 49,800원으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제품인 걸 생각하면 꽤 합리적으로 느껴집니다.

기존에 올라이브 유선 제품을 사용해 봤다면,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익숙할 거예요. 비대칭 아날로그 스틱, 십자키, BACK, START, A/B/XY 버튼 등 일반적인 게임패드 구성과 크게 다르지 않아 사용이 편해요. 게다가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팔이 힘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게임 조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아날로그 스틱은 초정밀 ALPS(알프스) VR이 탑재되었습니다. ALPS VR 아날로그 스틱 모듈의 경우 소니와 MS사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조작이 다르거나 하지 않아요. 사용해 보면 부드러운 조작감과 정밀함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의 장점은 역시 트리거 버튼이라고 할 수 있는데,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방아쇠를 당기는 제스처가 가능해 더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올라이브 에어의 버튼은 빠른 입력과 정확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액션이나 스포츠 등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하우징 전체가 유광으로 되어 있지만, 측면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 없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요. 후면 손잡이는 손가락이 감기는 모양으로 디자인되면서 자연스럽게 감아쥘 수 있어 손이 꽤 편합니다. 그리고 손잡이 안쪽으로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게임 내 피드백에 따라 실감 나는 진동을 느낄 수 있어요.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 올라이브 에어를 PC에서 사용하기 위해 먼저 USB 리시버를 컴퓨터에 꽂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장치가 인식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윈도우 설정-장치 메뉴에서 Xbox 360 Controller for Windows라고 인식될 거예요. 그리고 [Home+B]을 3초가 눌러 무선 연결 모드를 켜면, 1회 진동 및 LED 점멸 1회 표시와 함께 연결이 완료돼요.

그럼 바로 디아블로 이모탈 PC 버전을 실행합니다. [설정- 컨트롤러]에 들어가서 컨트롤러 조작으로 변경하면 하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게임패드 조작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특별히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마음에 안 든다면 버튼 변경도 가능합니다.

실제 올라이브 패드로 플레이해 보니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좋은 조작성을 보여주었어요. 그동안 키보드와 마우스로 불편하게 캐릭터 이동과 전투를 해왔는데, 확실히 조이스틱 조작이 훨씬 부드럽고 정확하더라고요.

스킬 사용 역시 버튼들을 통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스킬을 발사하거나 발동시킨다는 개념이 이러한 버튼으로 조작하는 게 확실히 더 몰입감이 높게 느껴졌어요. 다만 게임패드 특성상 마우스처럼 원하는 위치에 바로 커서를 가져갈 수 없다 보니 위치를 지정해야 되는 스킬은 적응이 필요합니다.

퀘스트나 메뉴를 선택하려면 전용 커서를 조이스틱으로 조작해야 합니다. 마우스에 비해서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이것도 익숙해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고요. 그 외 전투와 이동에 있어서 월등히 편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게임패드로 플레이하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길 수 있습니다. [Home + Y]를 3초간 누르고, 기기에서 블루투스로 ALLIVE AIR로 찾아 연결하면 진동 1회 LED 점등 3회 표시와 함께 연결돼요.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 올라이브 에어 구매 시 증정하고 있는 스마트폰 홀더에 끼워서 게임을 즐기면 돼요. 컨트롤러 설정이나 조작감은 PC 버전과 동일합니다. 블루투스라고 해서 반응속도가 느리거나 하지 않아서 플레이하는 데에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아마 무선 연결 방식으로 주로 사용하게 되겠지만, 상황에 따라서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선의 경우 특별한 버튼 조작 없이 케이블만 연결하면 진동 1회와 LED 점멸 1로 표시되며 연결 완료돼요. 자신의 게임 환경에 따라 다양한 연결 방식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올라이브 에어는 무선/유선/블루투스 방식을 통해서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했는데요.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패드로서 전혀 손색이 없이 작동하며, 전투 조작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네요. 에서 올라이브 에어 검색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과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