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5.0 공략] 층암거연 뽀개기-① 층암거연 탐색기

층암거연(层岩巨渊). 바위가 층층이 겹쳐 있고, 거대한 연못이 있는 곳. 이곳은 그 깊이만큼 난이도가 있고, 생각보다 넓은 곳이다. 또 지도에서 보면 리월이나 이나즈마와 같이 [층암거연/지하 광구]라는 별도의 지역으로 분류되고, 관련 퀘스트도 많다.

기자가 지금까지 가장 어려웠던 것이 바로 이 지역이었다. 주로 등반이나 비행이 많고, 버그인 경우도 있으며, 맵을 밝히기도 어려웠다.

또 기자가 이곳에 눈을 떴던 이유는 캐릭터 중에 야란이 있었기 때문이다. 야란의 경우 돌파 재료 중에 '룬 무늬 이빨'이라는 것이 있다. 획득 경로가 레벨 30 이상 유적의 뱀 드랍이라고 나온다. 클릭을 해보면 층암거연 지하광구 지역으로 나온다. 하지만 맵을 밝히지 않아 눈 앞에 두고도 갈 수가 없어 안타까워했다. 이제 그 층암거연을 분석해 보자.

[마신임무] 층암거연 탐색기 임무 목차

1. 칠성 몰래 반건 해결

2. 거연 첫 탐사

ㄴ암연 독기와의 첫 대면

ㄴ도둑을 해치우고 만난 새로운 인연

3. 짙어지는 안개, 다가오는 위협

4. 구천의 바위 조각

5. 영석이 떨어진 이유

이와 동시에 [마신 임무] 제2장 제4막 심연 속을 울리는 위령곡-심연 속의 우연한 재회를 통해서 층암거연 맛보기를 경험할 수 있다.

이후 [마신 임무] 위험한 길, 수상한 발자취로 이어진다.

층암거연 분석을 시작해 보자

◇ 칠성 몰래 반건 해결-이나즈마 스토리를 끝내지 않고도 층암거연 진입!

자료를 찾아보니 이나즈마를 끝내야 이곳으로 올 수 있다. 그렇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이나즈마를 들어선 순간 지도를 보는 중에 이곳에 퀘스트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곳에서 임무를 진행했다.

2막 1장 정도를 진행하면 새로운 퀘스트가 등장한다. [콘다 마을로 가서 상황 알아보기] 퀘스트 이후 진행했다. 층암거연 중앙에 있는 거대한 광산에는 칠성진법이 펼쳐져 있다. 진법 안에 흐르고 있는 에너지를 연결하고 고정하고 있는 반건을 파괴해야 한다.

우선 [모험가 지경 찾기]다. 총무부 담당자 목영을 만나서 지경에게 가면 [광부의 창고로 가기]로 연결된다.

이나즈마 2막 1장을 끝냈을 즈음, 층암거연 탐색기 월드 임무가 시작됐다. 원신 층암거연 /게임와이 촬영

[월드임무-리월][층암거연 탐색기] [칠성 몰래 반건 해결]-[새장 모양의 물건을 이용해 남은 반건 세 개 파괴하기(3)다.

층암거연을 지키고 있는 지경을 만났다. 그녀도 모험가다. 원신 층암거연 /게임와이 촬영

반건 3개를 파괴하자. 반건 파괴에 있어 캐릭터별로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가 있다. 스스로 찾아야 한다. 원신 층암거연 /게임와이 촬영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9755

층암거연(层岩巨渊). 바위가 층층이 겹쳐 있고, 거대한 연못이 있는 곳. 이곳은 그 깊이만큼 난이도가 있고, 생각보다 넓은 곳이다. 또 지도에서 보면 리월이나 이나즈마와 같이 [층암거연/지하 광구]라는 별도의...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