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제로 구글 1위 탈환에 ‘오딘 3주년'으로 애플 1위 '맞불'
리니지M이 구글 1위를 탈환했다. '라스트워'가 꽤 오랫동안 국내 구글 마켓 매출 1위를 하고 있었으나 리니지M이 제로를 선보이며 1위를 탈환했다. 여기에 국내 MMORPG 매출 2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카카오게임는 '오딘'에서 3주년 업데이트를 진행, 애플 매출 1위를 하며 맞불을 놓았다.
애플 매출 순위를 보면 1위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 2위가 라스트워, 3위가 리니지M, 4위가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다. 그리고 26일 출시된 쿠키런 모험의 탑이 출시 당일 애플 매출 6위를 기록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애플 매출 순위
구글 매출 순위
엔씨의 리니지M 제로는 업데이트 이후 모든 리부트 월드 서버가 캐릭터 생성이 마감되며 인기를 끌었다. 리니지 리부트 월드는 기존 서버군(이하 레거시 월드)과 분리된 독자적 서버군으로 레거시 월드와 구분되어 운영된다. 주요 콘텐츠들을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게임이 처음 출시됐던 시점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오딘은 오는 29일 3주년을 맞이한다. '오딘'은 출시 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카카오게임즈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오딘'은 '리니지'형제와 함께 방치형게임, 전략게임, 미소녀 게임에 위협을 받으면서도 매출 상위권에 자리잡으며 MMORPG로서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8954
리니지M이 구글 1위를 탈환했다. \'라스트워\'가 꽤 오랫동안 국내 구글 마켓 매출 1위를 하고 있었으나 리니지M이 제로를 선보이며 1위를 탈환했다. 여기에 국내 MMORPG 매출 2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카카오게...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