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가이드] 개척력 사용 팁
많은 분들이 개척레벨에 따라 어디에 개척력을 써야하는지 고민들 하시곤 하는데요!
저는 30때부터 4성 주옵 부옵 먹겠다고 연료를 태운 개척자로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제 개척레벨은 55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신의 기호에 맞게 캐릭터 육성을 하고 싶으면 고치를 돌고, 유물을 얼른 맞춰보고 싶다는 분들은 유물을 돌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망각의 정원을 제외하고는 어려운 컨텐츠도 없을 뿐더러 우선 게임은 즐기자고 하는건데 이렇게 해야되요 저렇게 해야되요에 맞춰서 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가장 고효율대로 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테니 알려드릴게요!
~39레벨. 우선 개척레벨 40까지는 캐릭터 육성재화에만 개척력을 써주시면 되요. 만약 자신의 주력 파티 레벨을 다 올렸고 행적작도 끝났다면 다음 레벨의 행적재료를 준비해줘야 해요. 레벨이 오를수록 행적자에 들어가는 재화가 정말 늘어나서 주력 파티를 우선적으로 육성을 완료하려면 미리 미리 준비해줘야 해요. 유물은 주간보스에서 주는 것과 레벨 보상으로 충분하니 40까지는 돌 필요가 없어요.
40~49레벨. 이제 40부터 50까지는 어느정도는 유물을 돌아주면 되는데, 40부터는 유물 5성 1개가 확정적으로 떠줘요. 하지만, 5성 유물을 꼭 맞추려하지 마시고 4성 주옵이 맞는 것부터 강화해서 쓰시면 되요. 강화는 할수록 재료가 많이 들어가니 상황에 맞춰서 해야해요! 유물은 구색만 맞추고 또 캐릭터 육성 재화를 50이 될때까지 돌아줘야 해요 ㅠㅠ
50~59레벨. 이제 50부터는 유물 5성 2개가 40% 확률로 떠줘요. 50이 됬다면 5성 유물 주옵정도는 맞춰서 강하를 해주도록 해요. 부옵까지 모두 챙기려고 하면 유물만 돌아도 턱없이 부족할거에요! 이렇게 5성도 주옵만 맞춰서 강화를 해줬다면 또 육성재화를 모아줘요... 60부터 유물 2개가 확정정으로 나와서 유물 종결을 내는 건 60부터 하는게 가장 고효율이여서 그 전에는 육성 재화를 도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에요!
~39레벨. 육성 재화 고치에만 개척력 사용
40~49레벨. 4성 유물 구색만 맞추고 육성 재화 고치에만 개척력 사용
50~59레벨. 5성 유물 주옵만 맞다면 강화해서 쓰고 육성 재화에 개척력 사용
60레벨~. 유물 종결은 노려보고 유물에 개척력 사용, 필요한 육성 재화에 개척력 사용
이렇게 도는 이유는 60레벨부터 5성 유물이 확정적으로 2개가 떠서 유물에 개척력을 썼을 때 개척력 투자 대비 효율이 가장 좋기 때문이에요. 그전까지 거의 육성 재화만 도는 건 유물처럼 운이 아닌 확정적으로 주고 강해질 수 있기 떄문이고요.
여기까지가 초반 개척력 사용의 정석인데요! 지금 망각의 정원 클리어에 별로 관심이 없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땐 비슷하다고 봐요. 물론 지금 혼돈을 클리어 하고 계신 분들이 주마다 소량의 성옥은 조금 더 얻겠지만요. 너무 육성재화에 얽매이지 말고 돌고 싶은 걸 돌아도 되요. 그럼 다음 팁 or 가이드에서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