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1주년을 맞이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6월 업데이트 공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국내 서비스한지 어느덧 1주년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1주년이 오기 전까지 크고 작은 사건사고들이 많았기에 인상 깊은 게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6월 스케줄이 공개되면서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우선 6월 스케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픽업뽑기부터 스토리 이벤트 & 육성 시나리오, 레전드 레이스 & 챔피언스 미팅, 캠페인, 1주년 애니버서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1주년 애니버서리로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5월 30일 점검 이후 업데이트로 새로운 픽업 뽑기로 3성 우마무스메 [클리노클로어 라인] 메지로 아르당, 신규 서포트 카드 SSR [거기에 ‘있는’ 행복] 아그네스 디지털, SR [노력하는 너에게!] 아이네스 후진 이렇게 등장했습니다.

육성 우마무스메로 새로 등장한 메지로 아르당은 중거리 선행마로, 현재 등장한 메지로 가문의 4번쨰로 등장한 우마무스메인데요. 성장률 보너스로 스피드 10%, 지능 20%를 받았기에 무난한 편에 속합니다. 특이점이 있다면 데뷔전을 마친 후엔 ‘유리 다리’라는 페널티를 받아, 레이스 2연속 출전 시 ‘훈련 미숙’ 페널티를 확정적으로 받게 됩니다. 이것 역시 원본마의 생애를 고증한 걸로, 능력을 뛰어나지만 골절과 굴건염 등으로 휴양을 자주 보낸 건 구현한 거라 합니다.

여담으로 메지로 아르당은 미인으로 등장하고, 목소리와 성격까지 잘 맞아서 많은 트레이너들의 덕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지로 맥퀸과 많이 비교당하는데, 청초한 아가씨의 느낌을 잘 살린 것이 아르당라고 말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서포트 카드들 살펴보자면, SSR [거기에 ‘있는’ 행복]은 편성한 서포트 카드 타입이 5종류 이상이면 트레이닝 효과가 증가하는 특이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조건을 종축시킬만한 여건이 여의치 않고, 레어 스킬을 확정적으로 얻는 것에 만족해야 합니다. SR [노력하는 너에게!]의 경우 SR등급치곤 특기율이 높아서 지능 트레이닝 효율이 좋은 편, 노멀 스킬 2개의 힌트를 얻을 수 있어서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여담으로 2개의 서포트 카드가 알게 모르게 금전적인 부분에서 비교 당해서 빈부격차 드립이 나오고 있습니다.

레전드 레이스를 살펴보자면, 5월 30일부터 히시 아마존과의 레전드 레이스가 개최하고 있습니다. 하루 3회 도전할 수 있고, 여기서 피스를 얻을 수 있고, 이벤트 미션으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하는 걸 추천!

1주년 애니버서리 캠페인은 6월 5일 12시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부터, 매일 봅기 1회 무료 캠페인, 기념 상점과 미션,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밸런타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캠페인 기간동안 하루에 한 번, 우마무스메를 선택해 밸런타인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등장한 메지로 아르당를 포함해서 선물을 받는데, 각자 본인의 개성을 보여주는 선물이라 흥미로운 편입니다.

6월 9일엔 챔피언스 미팅 ‘아쿠아리우스배’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도쿄 더트 1600m (마일) 반시계(좌) 방향, 계절(겨울), 날씨(맑음), 경기장 상태 (양호)로 진행됩니다. 챔피언스 미팅이 오기 전에 미리 레이스 조건에 맞는 마일 더트마를 육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 외에 6월 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 특별 방송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번 2달 전에 처음 진행했던 특별 방송이 괜찮은 평가를 받았고, 1주년 기념 방송으로 진행하는 걸로 보입니다. 출현지는 MC 박가영, 고정 패널 강퀴, 특별 게스트 진수, 흑교수가 등장합니다. 이번에도 스페셜 매치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차후 사용한 우마무스메는 얼마나 잘 육성했는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대한 근황과 6월 스케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등장한 메지로 아르당을 정말로 얻고 싶은데요. 모습을 볼 때마다 진정한 메지로 가문의 청초한 아가씨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만약 우마무스메 선택권을 준다면 1순위로 뽑고 싶을 정도입니다. 차후 흥미로운 소식 및 업데이트가 등장하면 또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