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 필그림 몰드의 배신, 로스트 섹터 도전하기

1층을 클리어 할때마다 몰드 조각을 꼴랑 하나 던져주면서 선심쓰듯 5의 배수층마다는 몰드를 5개씩 주는데, 이렇게 되면 30층마다 몰드 50개가 모입니다. 문제는 이 몰드를 깠을 때 SSR이 나올 확률은 50%라는 것이죠. 그 말은, 절반의 확률로 배신을 당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특히 다른 기업 몰드라면 상관이 없지만, 이게 필그림이라면 문제가 심각해지죠.

요즘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 렉이 너무 심하게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생전 렉이 안 걸리던 원신과 니케가 버벅이는가 하면, 블루아카는 아예 굳어버리기까지 하네요...

미실리스 타워에서는 역시나 크로우를 퇴출시키고 바로 아인을 투입시켰습니다. 이제 남은 건 엘리시온 타워의 1버스트 20쿨을 가진 서포터입니다.

필그림 타워의 경우에는 다른 3개 기업에 비해서 진행이 조금 늦어지고 있는데, 여기서 필그림을 한명 더 합류시키면 이제부터 4인 파티가 가능해집니다.

각 타워 30층마다 타일런트급의 보스가 등판하는데, 필그림 타워는 3명에서 이 보스를 잡아야 한다는 것이 자비가 없죠. 하지만 이 디거는 30층 디거이기 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먼저 항상 배신만 당하던 로우 퀄리티 몰드부터 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확률이 20%로 아주 처참하기 때문에, 애초에 기대를 하는 게 어불성설이죠.

결과는 역시나 보라색입니다. 지금껏 수도 없을 만큼 많은 로우 퀄리티 몰드를 깠지만, 배신을 당하지 않은 건 고작 한두번 뿐일 정도로 확률이 극악입니다.

이제 드디어 대망의 필그림 몰드입니다. 못 본 사이에 크라운도 이 필그림 몰드에서 등장하게끔 바뀌었네요. 말인즉, 원하는 필그림이 있다면 대기를 타다가 깔 수도 있다는 거죠.

하지만 정말 당연하게도 필그림 몰드마저도 배신을 했습니다. 아까 로우 퀄리티 몰드에서 나왔던 캐릭터가 다시 한번 더 등판한 상황인데, 이럴 확률이 50%보다 더 높을 듯...

정말 Shite스러웠던 경험을 뒤로하고서, 그동안 미루고 있던 로스트 섹터도 마저 도전해줍시다. EX 섹터는 정말 난이도가 다른 스테이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어렵지만, 일반 스테이지의 경우에는 그저 귀찮은 노가다 과정이 많을 뿐, 그렇게 복잡하고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시간만 조금 들이면 금방 클리어를 하고 보상을 받아갈 수 있는 수준입니다.

로스트 섹터는 혜자이지만, 중간중간 빡센 스테이지가 낑겨있기 때문에, 보상이 좋은 대신에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곶통이 항상 따르는 양날의 검입니다.

다행히도 이번 스테이지는 매우 쉽습니다. 지난 섹터에서 등판했던 기믹이 한번 더 재활용됐는데, 이미 익숙한 조작법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이쯤 되면 적들의 전투력도 슬슬 올라가기 시작하는데, 나중에 되면 빨투력으로 일일이 전부 다 스테이지를 밀어야 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군요.

이쯤 되면 로봇 동시에 2개 굴리는 것에도 익숙해져야 합니다. 문제는 갈수록 난이도가 자비없어질 확률이 높은데, 모든 로봇들의 조작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길뚫을 했다면 승리는 따놓은 당상입니다. 달콤한 보상들과 쥬얼 500개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죠. 스테이지 중간중간 먹을 수 있는 뽑기권도 혜자입니다.

거기다 이런 식으로 큐브까지 주는데, 이건 적재적소에 잘 맞게끔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어떤 캐릭터에게 이걸 줘야 할지 모르겠지만...

섹터 7까지만 있는 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8까지 뚫려 있었는데, 선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막혀 있었습니다. 여기부터는 진짜 메인 스토리도 같이 밀어야 하는 상황이고, 슬슬 전투력도 딸리기 시작할 때쯤인지라 앞으로는 정말 게임 진행이 많이 어려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다 못해 16챕터까지 밀고 특수 요격전을 한번 가봐야 하는데...

Aㅏ... 우편함을 보니 뭔 버그가 있었답시고 보상을 주고 있습니다. 하필이면 얼마 전에 합류시켰던 베스티 양반의 스킬과 관련된 것인데, 아무도 안 쓰는 캐릭이라서 Fail.

바로 섹터 8도 이어서 도전해보겠습니다. 중간중간 낑겨있는 EX스테이지를 제외한 일반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쉽기를 바라야 합니다.

이번 섹터에서는 새로운 로봇이 등판했습니다. 이 로봇으로만 풀 수 있는 장치가 있는데, 이제부터는 이런 발판이 나타나면 이 로봇을 이용해야 합니다.

Aㅏ... 여기도 발판이 있군. 그렇다면 저 로봇과 함께 동행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마치 포탈을 플레이하던 시절 동행 큐브와 함께 실험실을 공략하던 시절이 떠오르는군요.

섹터를 모두 클리어하면 큐브를 주거나 저런 식으로 큐브를 강화할 수 있는 재화를 뿌립니다. 이러고 나서 밖에 나가면 또 추가적으로 쥬얼 500개를 주니... 혜자롭지 않을 수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