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브롤스타즈 신규 브롤러 3명 & 새로워진 크레딧 스타로드 시스템 모바일게임추천!

2022년 12월 12일은 브롤스타즈가 서비스한지 4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벌써 그렇게 됐나라는 놀라움 속 큰 변화와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을 것 같아 기대라는 단어가 마음 한 편에서 싹트고 있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규 브롤러 3명과 새로워진 크레딧 시스템, 신규 이벤트 전장까지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출발 뿅!

브롤스타즈에 합류하게 된 신규 브롤러 3명부터 보시죠. 맨디, 그레이, 체스터인데요. 이번에도 개성 넘치는 브롤러가 아닐 수가 없네요. 맨디는 스타파크 캔디랜드의 CEO로 고객 앞에선 항상 미소 천사이지만, 혼자 있을 때는 짜증이 한가득 쌓인 표정을 짓는다고 해요. 업무에 대한 불만족? 아니면 CEO라는 최고 경영진의 무게 때문일까요?

그녀의 짜증을 자세히 알 순 없지만, 전투에서 그녀는 쌓였던 짜증을 온전히 푸는 듯 보입니다. 맨디의 특징은 가장 긴 사거리를 가진 브롤러라고 하네요. 단, 사정거리 바를 충전하기 위해선 움직이지 않고 집중을 해야 하기에 무방비 상태가 될 수 있으며, 움직인 상태에서는 다른 장거리 브롤러와 비슷한 사거리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8비트, 파이퍼와 사거리가 비슷하다는 말이겠죠?

맨디의 특수 공격은 직선으로 설탕 광선을 발사하는데, 맵 끝까지 날아갈 만큼 사거리가 길다고 합니다. 이 또한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해야 하기에 맨디는 예측샷을 잘 하는 유저가 잡는다면 굉장히 무서운 브롤러가 될 것으로 봅니다. 또한 그녀를 견제할 브롤러가 없다면 프리딜로 그 판은 엄청 고통받게 될 테니 주의해야겠네요.

조커? 광대? 복장을 하고 있는 체스터는 한눈에 봐도 장난기가 많아 보이죠. 체스터의 공격도 그만큼 재미를 갖추고 있답니다. 일반 공격은 모자에 달린 방울을 던지는데, 첫 번째 공격에는 방울 1개, 두 번째 공격에는 방울 2개, 세 번째 공격에는 방울 3개를 던진다고 합니다.

남아 있는 탄환과는 상관없이 이전 공격에 따라 방울 수가 적용되니 무턱대고 체스터한테 다가갔다가는 방울 3개가 한꺼번에 날아와 바로 K.O 당할 수 있을 테니 다들 조심하자고요.

체스터는 최초 무작위 특수 공격을 하는 브롤러인데요. 폭탄 투척으로 범위 안에 적을 느리게 만들거나, 부채꼴 범위로 독을 날려 상대를 중독 상태에 만들기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자신을 회복시키거나 적을 밀쳐내는 등 다양한 특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어떤 게 나올지는 특수 공격 마크를 봐야지만 알 수 있다고 하네요. 게임을 승리로 이끌지 아니면 눈물겨운 패배로 끝맺음될지 아발론의 독이 든 성배와 같은 체스터 기대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체스터는 롤라가 속한 브롤리우드 트리오 중 두 번째 멤버라고 하네요. 대사 없이 오로지 몸동작으로 말하는 그는 찰리 채플린에서 많은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반 공격도 상당히 귀엽습니다. 손가락 총으로 피융~ 하면 일직선으로 점선이 날아가면서 표지판이 세워집니다. 목표물을 적중 못하면 X 표지판이 세워지는 귀여움도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체스터 또한 최초 포탈을 생성하는 브롤러인데요. 자신이 서 있는 자리와 포탈을 설치할 곳을 설정하면 지정된 곳 바닥에 포탈이 생성됩니다. 포탈은 팀원과 체스터 모두 이용 가능하여, 점령전이나 젬 그랩에서 젬을 획득한 뒤 빠르게 빠지는 플레이를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공격보다는 서포터 타입이어서 포탈과 멀리서 손가락 총으로 아군을 어떻게 지원해 주는지에 따라 게임의 판도가 크게 바뀔 수 있는 브롤러가 아닐까 싶네요.

브롤스타즈 맨디, 체스터, 그레이 신규 브롤러 3명을 살펴봤는데요. 맨디는 내년 1월에 캔디랜드 브롤 패스와 맨디의 스킨과 같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체스터는 전설 브롤러를 가지고 있다면 스타로드에서 해금하여 사용해 볼 수 있으며, 그레이는 5만 대미지 누적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은 기존에 상자를 제거하고 새롭게 생긴 시스템으로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브롤러를 얻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크레딧을 모아 스타 로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브롤러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조금만 있으면 브롤러를 얻을 수 있다는 희망과 기회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목표를 달성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크레딧은 브롤 패스, 트로피 진척도, 챌린지와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 해제에 필요한 크레딧 비용은 브롤러의 희귀도에 따라 달라지며,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특정 브롤러의 먼저 해금해야 한다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엔 2~3가지의 브롤러 중 하나를 선택해 크레딧을 쌓아 얻을 수 있으니 선택과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정말 마음에 드는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크로마 크레딧은 브롤 패스 무료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종종 상점 특별 상품이나 퀘스트, 챌린지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로마 크레딧은 크로마틱 상점에서 크로마틱 브롤러를 잠금 해제하는데 사용되니 브롤스타즈에서 브롤러를 얻으려다 포기한 분들은 이제는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어 있으니 다시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이벤트 전장 스노우텔의 도둑을 브롤스타즈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인원은 3vs3으로 상대팀 진영에 있는 선물 상자를 탈취한 뒤 아군 진영에 가져가면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제한 시간 내에 2점을 획득하면 승리!

선물 상자를 든 플레이어는 던지기를 통해 아군에게 패스를 할 수 있으니 정신없는 전장 속에서 팀원을 믿고, 상대팀의 선물 상자를 탈취해 보세요.

또한 4주년 기념 브롤리데이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12일부터 26일까지 코인, 크레딧, 스킨 등의 선물을 매일 무료로 지급해주고 있으니, 이 또한 잊지 말고 꼭 받아두어야겠죠? 물론 이후에도 다크 브롤리데이, 브롤리데이 챌린지 등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찾아올 예정이니 모두 참여해서 대박 보상들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슈퍼셀 게임 중 클래시 로얄 -> 클래시 오브 클랜에 이어 브롤스타즈의 카카오톡 채널이 오픈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현재 브롤스타즈 카카오톡 채널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여 방법은 채널 추가, 해당 페이지에 카카오 폼을 작성 후 댓글과 좋아요를 누르면 참여 끝!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브롤스타즈 굿즈 세트를 준다고 합니다. 니타 곰 인형 또는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중 랜덤 1종, 브롤스타즈 스티커, 페이퍼 토이 8비트, 브롤스타즈 타포린백까지 이벤트 기간은 2023년 1월 8일까지로 미루지 말고, 바로 참여를 해보시길 권해드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구글스토어]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