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이번 임무는 폰타인 월드 임무 수선화의 흔적을 전부 클리어하고 난 뒤 수행할 수 있는 후속 임무입니다. 탑이 물속으로 잠긴 뒤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거든요.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공략
먼저 해당 위치의 워프 포인트를 타고 오면 지도에서 월드 임무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 가면 뗏목에 유르빌과 멜뤼진 나디아가 있어요. 어떤 상황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위험해 보이니 구해줘야겠습니다.
이후 그들이 물속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회수하러 가기로 합니다. 나디아는 멜뤼진의 증표를 잃어버렸고, 유르빌은 잠수복 세트와 삼각대 등 장비를 잃어버렸다고 해요. 주변 지상 워프 포인트를 타고 바로 물속으로 들어가면 목표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속에 들어오셨다면 바닥까지 쭉 내려가야 됩니다. 해당 위치 춤추는 문어 주변으로 가면 페이몬이 힌트를 주는데요. 거품이 올라오는 상자를 조사하면 잠수복 세트가 나옵니다.
옆에 문어가 또 보이는데요. 조개를 여러 번 터치하면 조개가 열립니다. 여기서 돈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어요.
11시 방향으로 가면 조개가 하나 더 보입니다. 이번에는 조개 옆에 조사 포인트가 있습니다. 상호작용하면 나디아의 증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면 눈에 띄는 해초가 있습니다. 이색 가오리의 능력을 흡수한 다음, 가오리의 스킬로 해초의 빛나는 부분을 절단하여 제거합니다. 여기서 삼각대를 획득할 수 있어요.
그다음 동쪽으로 돌면서 조사 포인트 두 군데를 찾으면 됩니다. 조사 포인트 주변에는 항상 문어가 있기 때문에 찾는 게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위 이미지의 미니맵 위치를 참고하세요. 전부 조사하셨다면 지도 조각과 작은 소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여섯 군데의 조사 포인트를 들렸다면 끝! 다시 녹슨 방향타의 유르빌을 찾아갑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신비한 페이지 열 번째를 획득할 수 있어요. 열 번째 페이지의 행방이 궁금했는데 이번 월드 임무에서 얻을 수 있었네요.
이어서 살라키아 해저 평원에 있는 수중 대피소로 이동합니다. 위치로 가면 붉은 문어가 보스로 기다리고 있는데요. 주변 바위게 능력을 흡수하여 처치하면 됩니다. 위에 체력바가 떠서 강한 줄 알았는데 한주먹 거리도 안 되더라고요.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수중 대피소 내부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4.0버전에 미리 기믹을 전부 해결해뒀는데, 아직 손대지 않은 유저들은 일부 기믹을 해결해야 대피소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보물의 단서를 찾다 보면 의미심장한 문구가 적혀있는 문서를 찾습니다. 알고 보니 어린 유르빌이 썼던 글이었습니다.
이후 유르빌과 나디아의 사진을 촬영하면 퀘스트는 클리어 됩니다. 꽤 훈훈한 스토리였어요.
지금까지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공략이었습니다. 선행 임무인 수선화의 흔적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듯하지만, 신비한 페이지 열 번째를 획득한 게 나름 큰 수확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