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역 맛집 훌륭했던 "정마담" & 보슬보슬 역삼본점 후기
역삼역 맛집 정마담과 보슬보슬 역삼본점 리뷰
식도락가인 동기가 강력 추천해준 역삼역 맛집에 다녀와봤는데요. 1등급 한돈으로만 정육하는 정마담과 마늘떡볶이로 유명하다는 보슬보슬 역삼본점까지 두 곳 다 흡족스러웠어요.
가장 먼저 공유해드리고 싶은 곳은 보슬보슬 역삼본점인데, 역삼까치공원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2019년에 오픈해 현재까지 인기있는 역삼역 맛집이기도 하죠.
안으로 입장해보니 멀리서도 찾아오시는지 입구에서부터 북적북적했는데요.
수제 멸치 디포리육수에다가 물엿, 고춧가루를 넣고 끓인 마늘떡볶이가 주력인 분식집으로, 그 외 군만두, 콩나물국 등 다채로운 사이드류를 팔고 계시더라구요.
무엇보다도 국내산 밀반죽만을 엄선하신다보니 정통 마늘떡볶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더불어 모듬 식재료들의 원산지를 상세하게 기재해두셔서 더욱 믿음직스러웠죠.
또한, 아침 8시부터 운영하는 곳이다보니 이른 시각에도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게 메리트로 다가왔어요.
그러나 주말 피크타임에는 늘상 대기줄이 긴 편이므로, 웬만하면 평일에 방문하시길 권유드릴게요.
저는 밤과 어묵, 갈릭칩이 어우러진 마늘떡볶이를 시켜먹었는데, 다른 마늘떡볶이에 비해 훨씬 달짝지근하고 맛있어서 단번에 반하고 돌아왔어요.
직원분들과 사장님의 상냥한 서비스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인테리어가 아직도 기억에 남구요.
실내가 꽤나 널찍한데다 4인석오 완비되어있어서 소규모 모임이나 친구들끼리 오기에도 적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덧붙여 강남 지역은 퀵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니 꼬옥 참고하세요.
보슬보슬 역삼본점의 메뉴소개
남도묵은지참치말이 9,500원
묵참키토마요 8,500원
더블돈까스김밥 8,000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22 1층 102호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길 22 1층 102호
번호 : 02-6014-1245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역삼역맛집 #정마담
정마담은 역삼역 8번출구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뛰어났어요. 자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은 입구 앞에 발렛부스에 맡기시면 돼요.
장사시간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였어요. 내부는 고깃집치고 말끔하게 청소되어있어서 나도 모르게 감탄사가 튀어나왔어요.
저희는 뒷고기와 콩비지찌개, 냉면까지 알차게 시켜보았어요. 고퀄리티 메인 요리와 식사류를 골고루 만끽하기에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가브리살 16,000원
덜미살 16,000원
가리비관자, 새우구이 12,000원
페리에 6,000원
아스파라거스 5,000원
레몬 슬라이스 4,000원
얼마 지나지 않아 물잔과 개별접시, 식기구를 척척 세팅해주셨어요. 종지그릇은 인원수대로 챙겨다주셔서 안심하고 사용했어요.
역삼역 맛집의 주인공이던 뒷고기는 미니양배추와 방울 토마토가 함께 제공되었어요. 뽀얀 지방층만 봐도 굉장히 먹음직스러워보였어요.
재빨리 불판에 투하해주었어요. 이때 종업원분께서 뒷고기는 돼지 한마리에서 극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라고 다정다감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런가하면 참숯에 직화하기 때문에 은근하게 훈연향이 배어든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겉이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구웠더니 기름기는 쭉 빠지고 담백하게 익혀졌어요.
잇달아 살코기를 들어올려보았어요. 시중에서 파는 것들과는 달리 한 점만으로도 무게감이 상당해서 두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냉큼 고깃살을 와앙 흡입했어요. 동시에 누린내는 일절 안 나고 담백한 육즙이 주르륵 흘러나와서 감동이 밀려왔어요.
단독으로도 맛있었지만, 쌈장에 찍어먹는 게 베스트였어요. 소스류도 손수 제조하신다던데, 고소한 풍미가 환상적이었어요.
양파절이에 싸먹는 것도 별미였어요. 아삭한 야채와 야들한 뒷고기의 상반된 식감이 의외로 잘 어울렸어요.
다음으로 콩비지찌개가 상 위로 등장했어요. 방금 끓여다주신 듯이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더라구요.
대파가 가미되어있는 게 매력 포인트였어요. 간이 세지 않고 보드러워서 입맛 까다로운 절친도 칭찬일색이었어요.
곧바로 샐러리장아찌까지 곁들여먹어주었는데요. 구수한 비지맛과 장아찌 본연의 짭쪼름함이 조화롭던 제 최애 조합이에요.
체다치즈가 더해져있는 폭탄계란찜은 배추김치와 찰떡궁합을 자랑했어요.
정마담 셰프님의 실력이 어마무시하다보니 꼬숩한 감칠맛이 기가막혔어요. 특히나 달걀이 무척이나 폭신폭신해서 제 취향을 퍼펙트하게 사로잡았어요.
피날레는 냉면으로 장식해주기로 했어요. 살얼음이 잔뜩 껴있어서 오랫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상단에 놓인 김가루를 훌훌 섞어주면 완성이었어요. 오이가 잔뜩 첨가되어있어 생긋하면서도 개운해서 느끼한 속을 정돈시켜주기에도 안성맞춤이었어요.
여기에는 무채도 토핑되어있으니 알록달록한 때깔이 인상적이었어요. 고추소박이 한 조각을 얹어먹으면 화룡젖멍이었답니다.
일어나기 전, 유자 하이볼 한 잔을 들이켜주었어요. 수준 높은 뒷고기와 입가심까지 갓벽했던 역삼역 맛집이니 꼭 가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7길 23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69-21 1층
번호 : 02-555-2660
운영시간 : 16:00 - 22: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대표메뉴 : 뒷고기 16,000원
주차 여부 : 전용 주차장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