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평가:원신장점편

자체평가:원신단점편 https://blog.koreamobilegame.com/sjg918/223550784477

첫번째. 데미지 인플레. 감우때부터 인플레가 있었다고 하는데, (본인은 3.1유입임 ㅋㅋ) 느비예트와 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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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압도적인 컨텐츠 분량.

원신은 분기마다 플레이타임 약20+α가 필요한 컨텐츠가 출시된다.

분기마다 포켓몬 하나를 발매하는 셈이다.

나는 던/메/로를 즐기던시절 원신이 젤다짭씹덕짱개젖보똥수집가챠겜인줄알았다.

그런데 직접해보니 이게뭐여 ㅋㅋ.

미호요는 지금도 개발자를 갈아서 씹덕포켓몬겜을 분기마다 내고있다.

두번째. 아직도 적수가 없는 심리스3D오픈월드액션어드벤쳐.

세번째. 아직도 적수가 없는 씹덕최적화 카툰렌더링 그래픽.

타워오브판타지, 스노우브레이크, 소녀전선, 퍼니싱, 명조 등등등 짱깨들이 씹덕들한테 돈벌려고 출시한 게임들 중에서 원신보다 나은 그래픽을 보여주는 게임이 아직 없다.

명조가 원신보다 그래픽이 구리다는 말에 반박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정말 그런데 어떻게하나.

최근 출시된 명조:워더링 웨이브를 보면 분명 씹덕캐릭의젖보똥은 잘 만들었음을 알 수 있다.

명조 캐릭터를 보다가 원신 캐릭터를 보면 뭔가 뭔가 허접해보이기도한다.

하지만 "와올리버쌤 캐릭터3D모델링이어쩌구" 하는건 하루면 감흥이 사라지더라.

캐릭터는 뒷모습만 보고있고 오히려 찰흙같은 배경 그래픽을 보고 있으면 원신 생각이 안날수가없다.

원신의 카툰렌더링 그래픽은 씹덕최적화이지만, 그 씹덕을 위한 겜중에선 최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분명 최근 출시하는 씹덕게임들은 출시한지 4년이나 지난 원신보다 훨씬 더 잘만들수있을텐데, 성능 타협을 하면서 그래픽을 깎은건지 어쩐건지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