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12층 36별 클리어, 라향카베 요야행종 공략
다양한 게임 공략
원신 나선비경 36별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다.
드디어 열심히 도전하던 원신 나선비경을 36별로 클리어 했습니다.
처음에는 전무 아모스와 성유물 작업이 잘 되어있는 메인딜러 감우를 고집했는데요. 빙결팟은 현재 데미지가 별로 좋지 못하여 융해팟으로 세팅하여 전반으로 사용하려 했더니..
같이 구성되는 파티 캐릭터가 향릉, 베넷, 종려.
3명의 캐릭터 모두가 대부분의 파티에 포함되야하는 S티어 캐릭터들..
즉, 2개의 파티를 구성해야하는 나선비경 특성상 2번 파티 구성이 상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감우를 버렸어요. 감우를 포기하고 라이덴과 요이미야를 메인딜러로 가져갔습니다.
라이덴, 향릉, 카즈하, 베넷으로 일명 라향카베 조합 1파티
요이미야, 야란, 행추, 종려, 요야행종 조합 2파티
라이덴 명함, 어획5재, 치확/치피는 어느정도 맞춰주었는데 공격력이 너무낮아 밸런스가 안잡혀있어서 성유물 작업은 계속 하고 있는 상태.
향릉 6돌에 페보장창, 원충 중심으로 성유물 세팅
나중에 캐릭터 레벨업과 치확 치피 성유물 세팅 다시할 예정
카즈하 명함, 강철벌침 3재에 원마 860, 원충 132%
성유물 작업은 어느정도 되었는데 20강화가 안된 상태.
베넷 5돌, 부식의검 5재, HP와 원충 중심으로 세팅
성유물 파밍이 덜 되어 있는 상태라 추가로 파밍 후 강화할 예정
요이미야 명함, 녹활 5재, 공격력, 치확, 치피, 원충 모두 만족할 정도라 요이미야는 더 이상 스펙업은 안할 예정입니다.
야란 명함, 페보활 1재 60레벨, 치확, 치피 어느정도 챙겨주고 원충 191%
일단 성유물은 나중에 치피 더 챙겨줄 예정이고 페보 90레벨 올려줘서 원충 더 가져갈 예정
행추 6돌, 제례검 70레벨, 치확 치피 어느정도 가져왔고, 원충 192%
추후 공격력과 무기 레벨업, 캐릭터 레벨업 진행 예정
종려 명함, 흑술창 80레벨, 종려는 무기만 레벨업만 더 할 예정
위 캐릭터들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리 좋은 스펙은 아닙니다. 아직 성유물 파밍은 더 해야하고 캐릭터레벨링도 덜 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36별클리어를 했습니다.
라향카베 기본 딜사이클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이덴 E, 베넷 궁+E, 카즈하 E+궁, 향릉 궁+E, 라이덴 궁극기 후 일반공격
위 사이클 반복.
확실히 위 사이클을 하려면 베넷과 향릉의 원충효율 세팅이 중요하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건 베넷 궁 장판 위에서 향릉 궁극기 사용과 베넷 E로 원충 잘 챙겨주는 디테일.
저도 처음 사용하는 조합이라 꽤나 연습을 했네요. 그래도 아직 숙련도는 많이 부족한 상태. 그래도 12층 3번방까지 3별 클리어 했네요.
후반부 요야행종 파티입니다.
종려 E꾹, 경우에 따라 궁, 행추 E+궁+E, 야란 E+궁, 이후 요이미야 E스킬 후 일반공격 난사
중요한 점은 행추와 야란의 궁극기 사용후 요이미야 E스킬 일반공격이 기본 딜 사이클이며, 따로 힐러가 없기 때문에 종려 E꾹 쉴드로 피관리를 잘해줘야 하더라고요.
빠른 요이미야의 공속 때문에 플레이하는 맛이 있어요.
그리고 야란과 행추의 원충효율도 잘 계산해줘야 합니다. 요이미야 E스킬 단일 데미지만으로는 힘들고, 물원소와 함께 증발데미지가 계속 들어가야 해요.
참고로 행추 궁극기 지속시간이 야란보다 길어서 행추부터 써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12층 9별까지 해서 총 36별 나선비경 완료!
사실 제가 원신을 즐기는 방법은 스토리와 탐험 위주였는데 어느정도 캐릭터들이 갖춰지면서 나선비경을 제대로 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는 세팅을 중심으로 성유물 파밍도하고 레벨업을 중심으로 해줬습니다. 결국에는 36별로 완성을 했네요.
앞으로 나선비경들도 36별을 도전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