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까마귀 보물상자 위치 공략

신작 MMORPG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는 현재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순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시 후 단기간 안에 이루어진 반짝 효과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지금의 추세는 여러 가지로 다른 점이 많아서 향후의 경쟁 구도가 어떻게 흘러갈지 매우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본작이 이러한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요인은 언리얼 엔진 5로 제작하여 보이는 것에서부터 차별화시킨 외적 요소, 그리고 무소과금 유저라도 꾸준히만 하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의뢰소나 경매장 등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는 등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하려는 내적 요소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얼마 전에 공개된 개발자의 서신을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스 드랍 아이템 루팅 권한에 대한 피드백 / 망각의 성수 수급 난이도 / 상급 전직의 증표 부족 현상 / 마사르타 얼음 동굴 입장 가능 인원 확장 / 주변 대상 탐색 기능 수정 / 길드 연합 / 아이템 드랍과 골드 획득 등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보완을 원했던 문제들을 충분히 알고 있으며 개선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도 좋은 편인데요. 제작진들은 정식 출시 이전에도 열린 소통과 합리적인 운영을 위해 사소한 의견이라도 귀를 기울일 것이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은 입소문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꾸준히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유입도 꾸준하더군요.

그럼, 다음으로는 본작에서 매우 중요한 아이템인 무기 외형 / 탈것 소환권을 받을 수 있는 각 지역별 보물 상자의 위치를 간단히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칭은 보물 상자라고 했지만 실제는 월드맵 곳곳에 분포되어 있는 밤까마귀를 찾는 것인데요. 모든 장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목표 지점 근처의 비행장에서 출발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후 각 위치까지 날아서 도달을 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앞으로 빠르게 날거나 S 키와 스페이스를 조합하여 위로 나는 스킬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위로 솟는 컨트롤은 다른 상황에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주 높이 있지 않다면 근처에서 더블 점프 후 S 키와 스페이스바를 반복해서 누르는 방법으로 간단히 오를 수도 있죠. MMORPG 게임이지만 공략의 맛이 살아있는 이러한 콘텐츠는 정말 환영합니다.

아빌리우스

위는 아빌리우스에 있는 나이트 크로우의 까마귀 보물 상자 위치입니다. 대부분은 높은 장소에 있으므로 근처로 이동 후에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PC는 클릭하여 원본 크기로 보시면 편합니다.)

위는 직접 해당 장소에 도달하여 찍은 스크린샷인데요. 4번과 7번은 몬테노 비행장에서 날은 후 해당 장소의 상공에서 F를 눌러서 날개를 접고 빠르게 떨어지면 됩니다. 9번과 10번은 아빌리우스 성채 마을에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상승 날기로 올라가면 되겠습니다.

바스티움

위는 바스티움의 지도입니다. 대부분 건물이나 성, 구조물의 위에 있으므로 근처에 가시면 쉽게 눈에 띌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근처의 비행장에서 날아가면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도와 위의 스크린샷을 비교해 보시면 아마도 어디쯤인지 쉽게 발견하실 것 같은데요. 6번이 숲속에 있어서 잘 보이지 않으니 직접 찾아가서 어디에 있는지 먼저 발견한 후에 키 큰 숲 비행장에서 날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첼라노

첼라노는 약간 난해한 곳이 있는데요. 2번은 살짝 어두워서 가까이 가기까지 잘 안 보이는데요. 암석 위에 있으니 발견 후 잘 보고 착지하시기 바랍니다. 6번과 8번은 높은 성곽 위에 있고 꽤나 오래 날아서 도달해야 한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고 첼라노의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까마귀 보물 상자 위치 공략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번부터 9번은 약간 헷갈리실 수도 있으니 미리 주변 환경을 보신 후에 비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까마귀를 모두 발견해야 하는 이유는 위에서 보는 것처럼 이를 통해 무기 외형 / 탈것 소환권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모두 모으면 상당한 양이므로 아직 발견을 안 하신 분들께서는 반드시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런칭 이벤트는 여전히 진행 중인데요. 지금 접속해 보시면 나이트 크로우의 길과 환영 출석 / (정예) 및 밤까마귀단의 참여일지 / 개척자의 영광으로 각종 소환권과 성장 재료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번영의 땅 골드러시로 5월 18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에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서브 퀘스트를 미뤄두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모두 해결하시고 넉넉한 골드까지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상시 진행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나이트 크로우 아빌리우스 / 바스티움 / 첼라노 까마귀 보물 상자 위치 공략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