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삘포 외전(포켓몬고) - 11월의 커뮤니티 데이(깜지곰)
최근 몇 달 동안 이상하게 커뮤니티 데이 하는 날에 일정이 생겨서 제대로 하지 못한 관계로(특히 저번달 샹델라 놓친 건 정말 아쉬웠다 ㅠㅠ) 오늘은 아무 일정도 없는 김에 한 번 제대로 해보자 생각했고, 그 후기를 짧게 남긴다.
이번 달 커뮤니티 데이는 '깜지곰'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운 진화 형태 '다투곰'으로 진화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특별한 기술 '10만마력'을 배울 수도 있다. 솔직히 나는 배틀도, 레이드도 열심히 하지 않고 단지 습관적으로 일반 포켓몬 포획만 할 뿐이라 다투곰이나 10만마력이 좋은 건지는 큰 관심이 없고, 그냥 오랜만에 이로치나 좀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임했다. 꽉 찬 포켓몬 박스가 문제가 될 것 같아 미리 50칸씩 늘려두기도 했다!
먼저 부부계정은 이로치 다섯 마리, 반짝반짝 세 마리, 다투곰 세 마리를 획득했다. 아이패드에 설치해놓은 부부계정은 평소엔 거의 쓰지 않아 레벨도 낮은데, 커뮤니티 데이 때는 나름 열심히 잡아주고 있다. 제대로 한 것 치고는 결과물이 적은 편인데, 사실 세 시간 중 한 시간 정도만 제대로 했다. 중간에 낮잠도 좀 자고,, 하다 보니 귀찮아서.. ㅋ 그래도 이로치는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한두 마리 정도는 포켓몬 홈으로 옮길 생각이다.
최고 개체는 이 녀석이다. 어디 쓸지는 잘 모르겠다만 전력이 약한 부부계정이기 때문에 이렇게 센 녀석들을 하나씩 만들어놓으면 든든하긴 하다 ㅋㅋ
아직 30레벨도 달지 못한 부부계정
전설&울트라비스트도 단 세 마리 ㅋㅋ (그마저도 코스모그는 리서치 보상..)
다음은 부계정이다. 이로치 한 마리, 반짝반짝 네 마리, 다투곰 네 마리를 획득했다. 오늘 그렇게 열심히 하진 않았다곤 해도 이로치가 너무 작게 나온 게 아닌가 싶다 ㅋㅋ 나름 한 시간 넘게 했는데 ㅠㅠ 심지어 반짝반짝들도 개체값이 너무 낮아서 짐만 는 느낌이다.
최고 개체는 이 녀석..인데 보시다시피 오늘 잡은 게 아니다. 예전에 잡은 100 짜리가 있어서 진화만 시켰다!
직접 잡은 것 중 최고 개체는 이 녀석. 나름 높다.
마지막으로 본계정이다. 이로치 여섯 마리, 반짝반짝 다섯 마리, 다투곰 다섯 마리를 획득했다. 나름 이로치를 가장 많이 잡으면서 본계정의 가오(?)는 살렸다. 고개체를 많이 잡지 못하고 반짝반짝도 한 마리 빼곤 다 쓰레기인 게 함정이지만.. ㅋ 역시 이로치 한 마리 정도는 포켓몬 홈으로 옮길 생각이다.
최고 개체는 부계정과 같은 날 잡았던 100짜리 다투곰이다. 사탕이 많이 남아서 무지성 레벨업을 시켜줬다.
직접 잡은(교환) 최고 개체는 이 녀석이다.
비주얼적으로는 링곰 이로치가 제일 마음에 든다. 귀여워 ㅋㅋ
썸네일과 함께..
11월의 커뮤니티 데이 정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