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마블스냅 신규카드로 '글래디에이터'가 추가되었는데요. 출시 전부터 약간 애매한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이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심이 많은 모습입니다. 현재 여러 가지 덱에서 실험중이며 글래디에이터 방해덱도 그 중 하나인데요. 나름 승률이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고 평균 큐브획득율도 꽤 괜찮기 때문에 굴려볼만한 덱인데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소개

덱은 기존에 많이 활용되던 방해덱에 '글래디에이터'만 추가된 형태입니다. 글래디로 적을 불러왔을 때 이기지 못하고 파괴하지 못했을 때 구역의 한 자리를 채우는 용도로라도 쓰겠다는 계획이죠. 파괴하면 3비용 7파워로 높은 이득을 보며, 파괴하지 못하더라도 자리를 채워버리니 글래디의 리스크를 줄여버린 덱입니다. 그 외에는 일반 방해덱과 비슷하게 운영이 돼죠.

2.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역할

먼저 상대 진영을 채우는 용도로 쓰이는 '그린 고블린'과 '글래디에이터'입니다. 둘 다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능력이죠. 그린 고블린은 특히 한 장만 내거나 한 장을 내면 4장이 복사되는 구역에서 큰 역할을하곤 합니다.

마이너스 파워를 적에게 넘겨주는 콤보 '후드'와 '바이퍼'입니다. 후드를 내어 1비용 6파워 데몬을 확보함과 동시에 바이퍼를 통해 적에게 넘겨주면 3파워 이득이며 상대 진영에 한 자리를 채워버리는 이득까지 볼 수 있죠.

적에게 쓸모없는 바위를 넘겨주는 '데브리'와 우리쪽 바위를 먹어버리는 '카니지'입니다. 카니지는 바위 외에도 후드나 블랙 위도우 같이 낮은 파워를 먹어줌으로써 파워 뻥튀기가 가능합니다.

역시 상대 구역을 방해하는 '블랙 위도우'와 '타이타니아'입니다. 블랙 위도우가 생성하는 '위도우즈 바이트'는 반드시 내줘야 하기 때문에 자리 하나를 차지하며 타이타니아는 적이 3기 이상 배치한 곳에 냈을 때 상당히 곤란하게하며 기본 파워도 5로 높은 편이죠.

적의 고파워를 저격하는 '섀도우 킹'과 '샹치'입니다. 보통 고파워는 버프를 많이 받았거나, 기본 파워가 높거나 둘 중 하나인데 둘 다 저격하는 방책을 마련해놓는 것이죠.

마무리로 쓰이는 '스파이더우먼'과 '알리오스'입니다. '스파이더우먼'은 상대 진영이 꽉 찼을 때 좋은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이 덱과 잘 어울리고 상대 진영 하나를 꽉 채웠다면 다른 한 진영에서 승부가 결정나는 경우가 많아 '알리오스'가 제격입니다.

3.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공략

플레이 방법

플레이는 상대방의 진영을 꽉 채우는 목표 하나에만 집중하다보면 저절로 풀리게됩니다. 상대가 초반에 깔아둔 구역을 노리고 후드, 그린 고블린, 데브리와 같은 능력을 활용해서 쓸데없는 것으로만 채워주는 것이죠. 이곳에 글래디에이터까지 낸다면 웬만해서는 파워 싸움에서 지지 않습니다. 이후 다른 한 구역을 섀도우 킹이나 샹치 등으로 견제후며 스파이더우먼과 알리오스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4.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글래디에이터 방해덱 공략을 해봤는데요. 방해덱이 워낙 재밌는 덱이기 때문에 신규카드와 같이 썼을 때 더 재미가 배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성능이 엄청 좋지는 않지만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네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11월 시즌패스 미즈마블 락다운덱을 공략해보...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