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정적인 풍경 숲의 책 신비한 스크랩북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정적인 풍경 숲의 책 신비한 스크랩북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원신 정적인 풍경

숲의 책 신비한 스크랩북 공략

숲의 책 제2장 꿈속의 모밭 아란나라의 세계를 클리어하면 바나라나에 여러 임무가 추가되는데요. 6시 방향 아래의 느낌표 위치로 가면 우편함이 보입니다. 여기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어요.

우편함에서 그림 한 장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후 그림 속 표시된 곳으로 가라는 임무를 받게 되는데요. 그림을 보니 바나라나 일곱 신상 주변에 보물상자가 묻혀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그림은 앞으로 인벤토리 숲의 책 '신비한 스크랩북'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치로 가면 '발굴'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평범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가이드가 나오는데요. 그림이 가리키는 지점에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계속 찾아봐야겠네요. 보물상자가 뜨지 않는 유저들은 현실의 바나라나에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꿈 > 현실 바꾸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바나라나 꿈 현실 바꾸는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어...

m.blog.koreamobilegame.com

보물상자 파밍 후 다시 우편함으로 돌아가면 정적의 풍경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빛나는 우편함과 상호작용하면 그림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인벤토리 숲의 책을 열어 살펴보면 9장의 그림이 추가되어 총 10장의 그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번 그림의 보물상자는 방금 체크했으니 2번부터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여기서 9번은 가장 마지막에 진행해야 됩니다. 2 > 3 > ... > 8 > 10 > 9 순서로 플레이하겠습니다.

2번 - 수천삼림 바루나 신기에서 발굴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클로버 인장을 타고 올라오면 됩니다.

3번 - 바루나 가타 퀘스트 하면서 왔던 곳입니다. 수천삼림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바루나 신기가 보이는 버섯 주변에서 발굴하면 됩니다.

4번 - 카자르자레궁 주변입니다. 여기서 발굴해 주세요.

4번 그림을 찾을 때 월드 임무 '용기를 마음에 담아'가 받아지는데요. 츄츄족 처치 후 아란나라 집에서 메모를 읽고, 동쪽에 있는 동굴로 내려가서 아란샤쿤과 대화하면 됩니다. 츄츄족 야영지로 갈 때는 워프 포인트가 아닌,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길을 따라가야 진행이 됩니다.

5번 - 간다르바 성곽 쪽 일곱 신상을 타고 지도 위치로 가면 동굴 입구가 보입니다. 동굴 내부로 진입해 주세요.

지도 위치 참고하여 아래에서 발굴을 하면 됩니다.

6번 - 마우티이마 숲에 있습니다. 땅에 내려와서 찾을 수 있습니다.

7번 - 다음은 비마라 마을 주변 동굴로 갑니다.

이후 동굴 안으로 들어가서 클로버 인장을 타고 보이는 통통버섯 옆에서 발굴할 수 있습니다. 최종 위치는 미니맵을 참고하세요.

8번 - 데반타카산 주변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갑니다. 가로등 쪽으로 가면 발굴할 수 있습니다.

10번 - 독특하게도 층암거연 지하에서 발굴해야 됩니다. 거연 주요 광갱 아래 워프 포인트를 타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표시한 곳으로 들어가서 기믹을 해결한 다음, 보물상자에서 '말라버린 씨앗'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미 층암거연 지하에서 보물상자를 획득하신 유저들은 오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 '말라버린 씨앗'이 굉장히 수상했는데 수메르와 연관되어 있었군요.

원신 정적인 풍경 후편 퀘스트 공략

9번을 제외한 모든 사진에서 보물상자를 파밍하면 페이몬이 대화를 겁니다. 이때 정적인 풍경 후편 퀘스트도 받아지는데요. 마지막 9번 그림이 있는 곳으로 갈 차례입니다.

* 페이몬이 대화를 걸지 않아 퀘스트를 받지 못했다면, 재접속을 하거나, 꿈속의 바나라나 우체통(시작 지점)에 다시 가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라나 해당 위치로 가면 지하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하에는 워프 포인트도 있으니 찍어주세요. 바나라나 지하에 처음 오셨다면 죽음의 땅을 해결해야 되는데요. 저는 이미 해결해서 사진을 찍어두지 못했습니다. 정적인 풍경 퀘스트와 관련 있으면 좀 찍어둘 걸 그랬네요..

대신 지하 워프 포인트부터 9번 그림이 있는 장소로 이동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지하에서 캐릭터가 이동할 때마다 씨앗이 흔들린다는 문구가 뜨는데요. 유폐꽃 앞에 가게 되면 씨앗이 심하게 흔들린다는 힌트가 나옵니다. 유폐꽃 앞에서 연주를 하면 숨어있던 공간이 열려요.

숨겨진 공간으로 오면 아란미나리를 만나게 됩니다. 아란미나리는 말라버린 씨앗에 물을 마시게 하는데요. 이때 말라버린 씨앗은 '아란님바'라고 하는 아란나라로 변합니다. 위험에 처했는데 여행자와 페이몬이 구해준 것이었네요.

대화를 마치면 정적의 풍경 후편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아란미나리는 수메르 곳곳에 있는 아란나라들을 도울 때마다 해당 공간의 보물상자를 천천히 해금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수메르에 도움이 필요한 아란나라는 총 64마리로, 여기 있는 보물상자를 전부 파밍하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란나라가 굉장히 많다 보니 원신 맵스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플레이어가 도와준 아란나라의 위치를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인벤토리 숲의 책을 펴보면 신비한 스크랩북이 전부 체크되어 있고, 어느새 생성된 숲의 책 VI '누군가 남긴 말'도 클리어 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숲의 책을 전부 클리어한 것 같아 뿌듯하네요. 지금까지 원신 정적인 풍경 숲의 책 신비한 스크랩북 공략이었습니다. 스크랩북은 11~15번도 있는데 천천히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