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 No.288 - 각종 요리 숙련도 만렙 달성 & 식자재 소비
지난번에 1성, 2성짜리 음식들 숙련도 한번 만렙 찍는다고 날 잡고 1시간 동안 요리만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것의 연장선이네요. 이나즈마와 수메르에서 퀘스트를 하다 보면 레시피를 추가적으로 얻게 되는데, 그 새로운 지역에서 얻은 요리는 2성은 10회, 3성은 15회를 성공시켜야지 비로소 숙련도 만렙이 됩니다. 식자재도 남아돌겠다, 안 할 이유가 없죠.
밀은 이미 밀가루 2천개를 만들고 나서 또 9999개가 되려고 하고 있네요. 이러다가 나중에 필드에서 떨구는 걸 못 먹는 지경이 될지도 모릅니다. 적당히 9800개로 해야겠네요.
어째 4성짜리 음식들 중에서는 죄다 가성비가 구리구리한 것들밖에 없는가... 그나마 선도장을 얻기 전에는 비옥야채쌈으로 먹고 살았지만, 지금은 버려지는 추세입니다.
일단 효율이나 가성비는 3성 요리가 적절하지만, 일단 숙련도 만렙을 위해서 언제 먹을지도 모르는 요리를 하나씩 뚫어줍시다. 그래봤자 성공 10회 뿐이니...
Aㅏ... 이쯤 되니 요리 종류가 참 많기도 하네. 자주 만드는 요리만 따로 빼거나, 아니면 검색 기능같은 거 넣어주면 어디가 덧나나? 자비가 없구만.
치즈 2천개를 만드느라 우유 6천개를 날렸던 전적이 있죠. 이제 드디어 이걸 쓰게 될 날이 왔습니다. 외에도 다른 식재료들은 거의 9999개씩 모은 지경이 됐습니다.
겁나 조쿤. 2성 요리 주제에 가성비가 구리고 들어가는 재료가 자비없다 싶었는데, 알고 보니 스테미너 회복시켜주는 음식이라서 그랬던 것 같네요;;
일단 각종 2성짜리 신규 요리들은 전부 숙련도 만렙을 찍어놨습니다. 남아도는 식재료들로 투자해서 만드는 거라 뱀장어나 수상한 고기를 요구하는 건 만들지 못했죠...
조금 전까지 요리를 하느라 증발시킨 식자재들을 다시 창조시켜줍시다. 그나마 밀이나 우유로 만들 수 있는 만만한 재료들이지만, 가공육들은 아직도 여전히 자비가 없네요.
특히나 생선이 들어가거나, 비싼 지역 특산물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자비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재료는 요리 말고 캐릭터 돌파나 다른 특성 강화에도 쓰이기 때문에...
Aㅏ... 이게 뭐야? 스팸 메일이 왔잖아? 갑자기 지령을 5개나 주는데, 그래서 코등이도 5새씩 뿌렸나봅니다. 정작 1성짜리랑 2성짜리 줘놓고 3성짜리 5개는 안 주는 인성...
요리는 이제 너무 지겹고 재미가 없어서 바로 지난번에 파밍했던 레일라 종결급 성유물을 다시 강화시켜줘야겠습니다. 가만 보니 부옵은 몰라도 주옵은 통계가 나오는군요.
비록 부옵이 망했을지라도, 주옵이 체력이면 일단 바르고 봐야겠습니다. 부옵을 신경 쓰면 주옵이 잘 나오고, 주옵이 잘 나오면 부옵이 죄다 따로 노는 게 함정이죠.
그리고 이건 중간에 방어력이 낑겨 있어서 20강까지 올리고도 Fail을 한 케이스입니다. 이래서 역시 부옵션은 최대한 4옵션 모두 유효옵이길 바라야겠네요.
기존에 쓰던 성유물은 일단 쟁여놓고 있다가, 다음에 더 좋은 주옵 & 부옵션 성유물이 뜨면 거기다가 바르도록 해야겠습니다. 일단 레일라는 무조건 체력에 몰빵이죠.
겁나 조쿤. 대충 체력 4-5만은 찍어야 하는데, 지금 이렇게 5성짜리 성유물 5세트 전부 20강을 올려놔도 체력이 고작 3만이더군요;; 역시 캐릭터 레벨 돌파가 절실합니다.
카즈하가 끼고 있던 성유물도 강화가 안 된 경우가 많은데, 대충 4강까지 올려서 나머지 4번째 옵션이 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이 꼭 필수적입니다.
체력은 못 올려도 특성 레벨업은 할 수 있는 수준이죠. 그간 미루고 있었는데, 날 잡고 비경 달리고 노가다 하고 합성을 하면 하루만에 만렙을 찍을 수도 있겠군요.
Aㅏ... 겁나 좋쿤. 평타 빼고 쉴드랑 궁극기만 레벨업을 하고 있는데, 이게 체감이 어느 정도 날지는 모르겠습니다. 수치상으로도 찔끔 올려주고 마는 수준인데...
그런데 갑자기 9레벨에서 10레벨을 가려고 하니, 4성짜리 바싼 재화를 내놓으라고 하네요;; 이쯤 되면 진짜 날 잡고 방랑자 특성 재료도 모으든지 해야겠습니다.
주말마다 찾아오는 주전자 상인이 파는 물건도 털어주고... 이제 선계 코인이 슬슬 남아도는 지경입니다. 매일 선력 가속병을 털고, 각종 가구를 사고 씨앗도 사야겠네요.
Aㅏ... 왜 주전자 안에서는 요리를 못 하는 건가. 일단 4성짜리 요리부터 숙련도 만렙을 찍어줍시다. 들어가는 재료도 빡세지만, 이걸 20번이나 완성시켜야해서 Fail.
4성짜리나 5성짜리 요리는 워낙 종류가 적다 보니, 오히려 차고 넘치는 잡다하고 애매한 3성짜리 음식들보다는 숙련도 만렙을 찍기가 쉽습니다. 가성비는 영 구리지만서도;;
Aㅏ... 추가 아이템이 가끔씩 하나씩 떠줘야 제맛이지. 특히 들어가는 재료가 많거나 등급이 높은 음식일수록 이 보너스가 더 달달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만드려다가 말았던 대추야자 사탕... 나히다의 특제 요리를 위해서, 그리고 숙련도 만렙을 위해서 적절히 도전해봅시다. 들어가는 재료가 영 아깝긴 하네요;;
아니, 그런데 어째 15개를 만들 동안 특제 요리가 하나도 안 뜰 수가 있지;; 대충 10%의 확률로 알고 있는데, 이건 나히다가 요리를 망쳐서 그런 게 분명합니다.
요리를 하다가 모자라진 재료들은 다시 식자재 가공을 통해서 창조시키기로 하고, 이번에는 4성짜리 요리 때문에 좀 많이 쓴 햄도 적절히 짐승고기 + 소금으로 창조해줍시다.
가성비가 구린 창렬 요리들을 20개씩 만들면서 아까운 식재료들을 100개 가까이 날렸다는 사실을 떠올릴 때마다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사실 업적도 다 깼는데 꼭 필요한 음식들 말고 나머지 요리들을 전부 숙련도 만렙을 찍을 필요가 정녕 있는지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