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31일 디스라이트

운이 안 좋은 편인 것 같다. 남들은 벌써 뽑은 것 같던데 나는 오늘 겨우 명함 얻었다.

유키 친오빠 설정으로 니오는데 유키 시련 때 일러스트보다는 좀 못 생기게 나왔다.

어쨌든 얻었다. 성능은 아직 안 써봤는데 남들 반응으로는 좋다는 것 같다.

94층까지 깼다.

쫄층덱

여기는 리더효과를 쓰기 애매해서 가벨리를 리더로 줬는데 은근 생리더가 찰떡 같이 잘 어울린다. 힐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힐러를 두명 넣으면 좋은 것 같다. 2스 속도비례 데미지 때문에 2공명 해둘 걸 그랬나 싶게 평타가 강력하다. 첫턴에 3스를 쓸 것인지 2스를 쓸 것인지가 갈리는데 보통 활쟁이가 나오면 가벨리 3스, 클라라 3스, 샐리 3스를 쓰면서 시작했고 애들이 샌드백 같으면 가벨리 2스에 클라라 3스, 샐리 2스 또는 3스를 썼다. 좀 해보면 가벨리 스킬 선택각을 파악하게 쉽다.

클라라 의술+나무 속도와 생명력에 몰빵했다.

샐리 물과 나무, 샐리는 클라라 평타처럼 자기 생명력 계수대로 힐을 하지 못 하니까 무난하게 물의 신 껴줬다.

현비가 아직 공략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버프랑 디버프, 협공으로 평타셔틀 하는 게 핵심이라고 보는데 현비 자체는 딜이 세지는 않은 것 같다. 너프를 좀 많이 먹긴 한 것 같다. 공격스킬 사용시 협공이 가능한 정도로 개선되면 좋을 것 같았다. 그래도 아주 좋지는 않아도 쓸만하다. 정작 뽑아놓고 연구도 아직 안 됐고 난이도 높은 에스퍼다. 섬광 전설이라 그래도 볼 때마다 기분 좋다.

운천이 2공명부터 인장 묻히면 100% 강아지 반격이라 사람들이 반격만 하는 줄 알지만 3스에 가속도 있고 스작하면 운천이 자기 면역도 갖고 있어서 좋다. 제우스나 리오라도 써봤지만 현비랑 너무 잘 어울렸다. 운천이 범위딜이 약한 단점을 현비가 딜을 증폭시켜주면서 단일 딜임에도 클리어 속도가 생각보다 괜찮았다.

좀 날먹덱인데 다들 이덱으로 올라가는 것 같다. 마테오는 스작 1순위다.

치확리더효과로 일레인을 쓰기 때문에 치확을 75%로 맞춰줬고 치피, 속도도 맞췄다.

마테오도 치확 75퍼 맞추고 치피 반지 끼고 속도 챙기고 검의 신 껴줬다.

운천도 중요한데 치확 75% 고정 치피, 속도 챙기고 검의 신 껴줬다.

메리디스 세팅이 제일 어렵다. 어차피 여기는 수동이기 때문에 풀스작이냐 아니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았고 주술의 신은 운이 나쁘면 바람셋 낀 것만 못 했다. 그래서 바람의 신으로 우나스 장비 교체해서 써봤는데 결과는 주술셋보다 바람셋이 확실하게 에스퍼들이 오래 생존하면서 진행이 됐지만 스펙문제로 95층 클리어는 총 3~4번 정도까지 시도 해봤지만 보스딜이 말이 안 돼서 내 스펙으로는 오늘은 못 깬다는 결론이 나왔다. 주술셋보다는 바람신 추천한다.

홀은 시련 ex++ 받으려고 키웠는데 생각보다 쓰이는 곳도 많고 6성 값어치를 한다. 3스에 방깎도 붙어있고 아군 에스퍼 턴종료시 평타로 반격해주는 컨셉이 재밌으면서 강력하다.

일찍 자려다가 비정상 신력에 빠져서 몇시간 하다보니 지금 시간이다.

95층은 내일도 무리일 것 같은데 며칠 느긋하게 그 큐브던전 룬 같은 것 강화하면서 능력치 올리고 도전해봐야겠다.

피곤해서 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