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인 흑암창의 성능과 스토리 및 돌파 재료, 추천 사용 캐릭터까지!
#원신 #원신무기 #원신장병기 #흑암창 #원신흑암창
흑암창에 대한 성능
장병기 : 흑암창 / 黑岩刺枪 / Blackcliff Pole
흑암과 운철로 주조한 병기,
검은 칼날의 차가운 빛 속에서 핏빛이 보이는 것만 같다.
최대 공격력 : 510 (90렙)
치명타 피해 : 55.1% (90렙)
승승장구 (무기스킬)
▼
적을 처치한 후 공격력이 12/15/18/21/24% 증가한다.
지속 시간: 30초. 최대 중첩수: 3회. 중첩 1회당 지속 시간은 독립 계산한다.
흑암창은 흑암 시리즈답게 부 옵션의 치명타 피해와 무기 스킬의 다수에 대한 공격력 상승으로 인해서 딜러에게 있어 굉장히 쓸만한 무기입니다. 다만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이기 때문에 입수 및 재련 난이도가 어렵고, 장병기 캐릭터 중 메인 딜러 캐릭터들은 이미 전용 무기를 가지고 있어 우선순위에서도 밀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 무기입니다.
그나마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는 소와 딜 종려가 있으며, 무과금 유저의 소 같은 경우에는 결투의 창과 비슷한 픽률을 가지고 있어서 쥐여줄 무기가 없을 때나 좋은 무기를 얻을 때까지 명함으로 대체해 줘도 괜찮은 무기입니다.
상세 정보 및 돌파 재료, 흑암창에 대한 스토리
흑암창 스토리
매우 희귀한 흑암으로 만들어진 창, 번개 같이 하늘과 바람을 가를 수 있다.
창 머리와 창 몸체는 검은색 결정으로 만들어졌고 홍옥을 장식으로 박았다.
달빛에 비추면 창에 감도는 검붉은 빛이 은은히 보인다.
리월의 명장 한무와 본처는 하나 있는 아들의 이름을 책이라 지었다. 현명한 계책이 있고 손재주가 좋아 부친의 검 단조 가업을 물려받길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그러나 책의 뜻은 다른 곳에 있었다. 글공부할 때 날마다 유협에 관한 책을 읽고 야외에서 창술을 연마하며 협객이 되기만을 바랐다.
운철을 찾으며 기이한 인연을 만나는 것에만 집중했다. 영산에서 선인을 찾고, 참된 지식은 관심 없고 이야깃거리만 좇았다.
화로와 담금질에는 조금도 힘이 나질 않았다. 아무리 꾸짖어도 소용 없었고 결국 그는 인사도 없이 집을 떠났다.
한무는 만년에 광산 사고를 당해 성격이 완전히 변했다. 한책은 이 소식을 듣고 곧바로 고향으로 돌아와 부친을 만났다.
원래 입담이 좋던 한무는 말수가 확 줄었고, 가업을 이을 마음이 없는 아들을 더 이상 책하지도 않았다.
부자 사이는 오히려 가까워졌다. 한책은 자책감을 느꼈지만 풀 방법을 알지 못했다.
다시 몇 년이 지나고 세기의 명장은 세상을 떠났다. 한책은 부친의 유언에 따라 서재에서 무기보를 찾았다. 바로 세간에 떠도는 「시작」이었다.
도감은 나무함에 봉인되어 있고 가서가 함께 있었다.
「책아, 세상은 넓으니 마음껏 구경하거라」
도감에는 부친이 기록한 설명으로 가득했다. 한책은 마음이 아파서 서재에서 밤새 앉아있었다.
새벽 무렵 한책이 문을 열고 나오자 갑자기 하늘에서 별똥별이 한 씨 저택 문 앞으로 떨어졌다.
한책은 만감이 교차하여 울다가 웃다가 계속 '하늘의 뜻이구나!'라는 말을 반복했다.
그리하여 흑운철을 바탕으로 도감을 참조하고 부친이 남긴 흑암까지 더해 창을 만들었다. 창 끝은 얼음처럼 날카롭고 바위처럼 단단했다.
그러나 그는 이 창을 들고 천하를 떠돌지 않았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한 씨 가문의 화로는 꺼지지 않았다.
단계별 능력치
돌파 단계
레벨
기초 공격력
치명타 피해
0
1
42
12.0%
20
109
21.2%
1
135
40
205
30.9%
2
231
50
266
35.7%
3
292
60
327
40.6%
4
353
70
388
45.4%
5
414
80
449
50.3%
6
475
90
510
55.1%
돌파 재료
흑암창 얻는 법
흑암창는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로서 가챠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스타라이트를 통해서 입수 가능합니다. 무과금 분들은 입수하기 힘들기도 하고 상점 교환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
첫 번째 추천 캐릭터는 '소'입니다. 소는 바람 원소 메인 딜러 캐릭에다 돌파 스탯이 치명타 확률이라 부 옵션의 치명타 피해와도 잘 맞고,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좋은 소의 특성상 무기 스킬의 효율도 좋기 때문에 상성이 좋은 무기입니다. 다만 천암장창이라는 한정 기원 무기가 있으면 밀릴 수도 있고, 애초에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라서 입수 및 재련 난이도가 높아 무기를 마련해 주기 껄끄러운 면이 있습니다.
두 번째 추천 캐릭터는 '종려'입니다. 종려는 서브 딜러나 서포터 성향이 강하긴 한데, 딜러로도 못 쓸 정도는 아니라 만약 딜러로 갈 경우 흑암창의 모든 스탯을 활용하기 매우 좋은 캐릭터입니다. 물론 딜 종려를 위해서 무기를 마련하기에는 부담이 크고, 애초에 입수 난이도 워낙 높은 무기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좋진 않지만, 딜 종려를 하고 싶은데, 마땅히 줄 무기가 없을 때 괜찮은 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