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및 업데이트, TJ쿠폰 소식 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재미있는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최근 다양한 업데이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 리니지M이 있습니다. 이번에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그와 함께 TJ쿠폰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업데이트 내용과 이벤트 소식을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리니지M의 문제점이라면, 무분별한 막피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PK가 합법적인 게임인 만큼 많은 막피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그런 피해를 일반 자사 유저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공성전이나 유저간의 라인 전투에 있어서는 확실히 필요한 PK이지만, 무분별한 막피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질서 있게 유지가 되어야 하다 보니, 지옥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고안해냈습니다.
PK에 따라 1씩 PK 카운트가 누적되는데, PK 카운트가 1,000에 도달할 경우에 막피 유저로 판단하여 지옥으로 강제로 소환합니다. 소환 횟수에 따라 지옥에 버텨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형태로 7회 이상일 경우 최대 7시간 버티게 됩니다. 지옥의 경우 경험치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으며, PK 카운트 감소는 몬스터를 잡거나 속죄의 성서 아이템을 구매해야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지옥에 다녀온 캐릭터의 경우 무법자로 등록이 되며, 탈출 시점을 기준으로 2주간 지속되며 모든 유저에게 위치가 공유되며 타깃 역시 우선 순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지옥 업데이트와 함께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대상은 기사와 다크엘프입니다. 우선 기사의 경우 차징 스턴(신규 스킬), 리덕션 아머(베테랑),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사프 어택, 카운터 베리어, 그랜드 마스터, 바이탈 아머, 원 핸드 어택, 투 핸드 어택, 마이티 어택(신규 스킬), 블로우 어택, 클리어 스킬이 새롭게 출시되고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꽤나 많은 부분이 개선된 만큼 더욱 매력적인 클래스로 바뀐 모습입니다.
다크엘프의 경우 기사보다 더 많이 좋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먼저 쉐도우 하이딩, 쉐도우 대시(데스티니),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나이트메어 스킬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신규 스킬만 4개나 등장을 했네요. 그리고 무빙 악셀레이션, 쉐도우 쇼크, 루시퍼, 쉐도우 스턴, 베놈 마스터리, 쉐도우 블라인드, 인케니 이베이젼, 쉐도우 아머, 버닝 스피릿츠, 언케니 닷지(데스티니), 아머 브레이크 스킬이 개선되었습니다. 4개의 신규 스킬과 11개의 스킬이 개선된 만큼 확실히 매력적인 클래스로 바뀐 모습인데요. 그러다 보니 이번에 클래스 체인지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된 만큼 이번에 클래스 체인지도 함께 진행됩니다. 참고로 이번에는 별도 클레스 케어는 없기 때문에 클래스 리부트가 된 기사와 다크엘프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4월 6일까지 진행되며, 기사와 다크엘프 중 하나로 클체가 가능합니다. 클체는 기존의 스킬과 아이템도 함께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적정 비용에 맞춰서 한 번 세팅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리니지M LEGACY 업데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위대한 보상 상자와 위대한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육성하고 있던 클래스를 계속 육성할 계획이었기에 위대한 보상 상자를 선택했는데요. 꽤나 푸짐한 혜택이었기에 만족스럽게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수련 던전도 리뉴얼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약한 던전이라서 많이 찾지 않았다면, 이제는 좀 더 많은 유저들이 새롭게 찾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70 레벨 이상 유저가 참여가 가능하며, 던전 입구나 은기사 마을 블루디카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일 던전과 함께 시간을 호환하고 있으며, 신규 던전 증표 컬렉션이 함께 추가 되었습니다. 그와 함께 어둠의 수련 던전으로 오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어둠의 수련 던전 몬스터 처치를 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어둠의 증표 1개를 지급합니다.
이번에 수련 던전이 리뉴얼되면서 낮과 밤이 서로 다른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보스도 리뉴얼 되었습니다. 4층 보스의 경우 칠흑의 군단 듀라한과 드라카리스가 등장하며 전설 법서를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간 대는 위와 같이 공개되었으니 체크하셔서 해당 시간에 맞춰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보스 몬스터를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게 보스 몬스터 식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별도의 아이콘을 통해 좀 더 쉽게 체크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밖에 개인 거래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개인 거래는 75 레벨 이상 캐릭터로 마을에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의 경우 1개당 100 다이아의 수수료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사와 다크엘프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신규 변신이 추가되었습니다. 과거의 나이트발드와 암살의 아리아 울프가 추가되었는데요. 매력적인 전설 변신인 만큼 많이들 탐낼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컬렉션도 추가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TJ쿠폰도 지급되었습니다. 위대한 유산 TJ쿠폰을 통해 마법인형/변신 카드 합성 TJ쿠폰을 1장씩 지급했는데요. 저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아쉽게도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컬렉션을 추가할 수 있어서 기분 좋게 마무리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 이벤트들이 상당히 많이 진행 중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련 던전 리뉴얼 기념 이벤트와 함께 침묵의 동굴 이벤트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위대한 유산 버프 동상 혜택도 있는데요. 4월 6일까지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지배의 탑, 에스카로스, 잊혀진 섬에 버프 동상이 있으므로 버프를 받게 되면 3시간 효과로 푸짐한 옵션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웅과 전설 스킬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북 상자를 명예코인 상점에서 판매 중이니 해당 기간 이벤트 혜택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대한 유산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신규 출석체크가 리뉴얼되면서 7일차마다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과 하프 엘릭서, 스킬상자, 그리고 룬 변환석까지 챙겨 볼 수 있으니 꼬박꼬박 출석체크를 해서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리니지M 특화서버인 그림리퍼의 소식도 알아봐야겠죠? 최근 86레벨 300명 달성, 87레벨 100명 달성이 완료되면서 추가 콘텐츠가 오픈되었습니다. 86레벨 300명 달성으로 무너지는 섬, 인장 축복 오픈이 되었고, 87레벨 100명으로 엘릭서, 하프 엘릭서 수량 확장이 되었습니다. 좀 더 빨리 오픈할 줄 알았던 85레벨 500명 달성은 현재 468명으로 아마 4월 중순에 완료되어 오픈될 수 있어 보입니다.
리니지M은 이번에 정말 많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퍼플ON 업데이트였습니다. 퍼플 앱플레이어로 게임을 즐기긴 했는데 스마트폰 스트리밍 기능이 제대로 안되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이번에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퍼플on 스트리밍 기능도 가능하게 되어서 자동사냥 관리하기가 더욱 좋아졌네요. 여튼 더욱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아지고, 막피도 많이 줄어든 만큼 재미있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