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펫 티어 등급표 / 핑크빛 파티 이벤트 공략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탕탕특공대입니다. 얼마 전에 펫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펫에 대한 티어 등급표가 궁금해 할 유저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탕탕특공대를 플레이하면서 펫의 티어 등급표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펫이 좋은지,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핑크빛 파티 이벤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탕탕특공대의 1.13.0 패치노트로 펫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현재 펫은 주력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전투를 도와주는 보조적인 역할을 해줍니다. 총 8마리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펫마다 스킬이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전투에 큰 도움이 되는 펫들도 숨겨져 있어서 잘만 활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펫은 둘기, 파랭이, 점박이, 껍부기, 뻐끔이, 거품게, DD-6, 개굴개굴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좋은 펫을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뻐끔이, 개굴개굴, 거품게, 껍부기를 추천합니다.
실제로 해외 유저가 정리한 등급표인데요. 펫의 기술은 보조적인 것이라서 전투에 큰 영향은 끼치지 않지만, 패시브 스킬이 꽤나 좋은 펫들이 많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좋은 성능을 볼 수가 있습니다. 펫은 엘리트 등급에서는 잘 죽지만, 캐릭터가 죽은 펫 위에 일정 시간 이상 서있으면 펫은 부활합니다. 그리고 에픽 등급 이상부터는 잘 죽지 않습니다.
엘리트 단계에서는 흡혈 기술이 있는 점박이가 좋으며, 그 이후부터는 개굴개굴이나 뻐끔이가 좋다는 것이 대다수의 평가입니다.
제 경우에는 개굴개굴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개굴개굴의 경우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량을 올려주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른 레벨업을 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레벨이 낮아서 아슬아슬하게 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현재 핑크빛 파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에 있는데요. 탕탕특공대를 가볍게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최종 보상은 파괴의힘 무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파괴의힘의 레벨을 올리는데 신경을 쓰는 유저라면 꼭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참여가 어려운 미션 항목들이 있어서 열심히 노리면서 플레이를 해야 하지만, 그래도 빡빡하게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잘 플레이 해서 보상을 받아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