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RPG 소녀세계 수집 재미와 알찬 콘텐츠로 심심할때할만한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자 수 200만 명을 달성한 소녀세계가 3월 10일 출시했습니다. 대만에서 구글/앱스토어 1위를 찍었던 이력이 있어서 인지 국내에서도 방치형RPG로는 관심이 상당했는데, 유저들의 다양한 후기를 보면, 수집 재미와 알찬 콘텐츠 구성이 좋았다는 호평적 평가가 꽤 보였습니다. 이는 직접 플레이를 해본 입장에서 공감되는 부분이었습니다.

필자는 소녀세계의 접근성에도 칭찬을 해주고 싶은데요. 친숙함이 있는 삼국지 세계관을 다루고 있지만,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만, 미소녀들은 단순히 수집을 목적만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각자 육성으로 전투력을 높이고, 시너지와 포지션, 상성 등을 따져 전투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 요소로 작용됩니다.

이러한 육성의 재미와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게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Live 2D 기술로 생동감 넘치는 연출은 군더더기 잡을 곳이 없이 머리카락 휘날리는 것부터 표정 변화 등 세심한 부분까지도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소녀세계 국내 버전에서도 매혹적인 캐릭터들이 많지만,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 대만 버전을 보면 자극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정말 많기에 앞으로 즐기면서 이러한 캐릭터들은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펼쳐봅니다.

앞서 친숙한 접근성 뒤에는 게임성과 편의성의 접근성이 매우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방치형RPG 요소인 오프라인 중에도 시간에 비례해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점. 그렇다고 메인 스토리 진행이 루즈하게 흘러가는 것도 아닙니다. 3배속 지원으로 빠른 전투 진행에 이어 스킵 기능으로 결과만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두 가지의 편의성 기능은 게임 시작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저들이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다가가기에 좋았다고 봅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알찬 콘텐츠를 하나씩 경험해 볼 수 있는데, 본격적인 시작은 1-15부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1-15 클리어 시 무료 뽑기 300회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 원하는 영웅을 획득하는 게 가능하죠. SSR 등급이긴 하나 소녀세계는 SSR 등급을 UR 등급까지 높일 수 있는 스킨 시스템 등이 있어 태생은 아무런 의미가 없답니다.

또한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서라면 다양한 영웅을 수집 및 키워두는 게 베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콘텐츠 이야기로 돌아와 정벌에 가시면 신비로운 골짜기, 파견, 시련, 심성의 시련 등이 있습니다. 신비로운 골짜기는 제가 좋아하는 콘텐츠로 구간마다 적을 처치하면, 카드 3장 중 하나를 뽑아 정해진 효과를 쌓아가면서 마지막까지 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파견은 정해진 영웅을 파견 보내 보상을 챙길 수 있고, 시련은 층마다 도전을 강행해 보상을 챙기는 동시에 특정 구간에서는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성의 시련은 정해진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며, 혼자가 아닌 2명의 유저를 포함 3명이서 파티를 이뤄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입니다. 정벌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운명의 수레바퀴 진급에 필요한 별의 핵을 솔찬히 챙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택에서 [만사옥] - [보물 탭]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모은 보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물은 위, 촉, 오나라의 특정 세력이나 모든 영웅에게 능력치 상승 등 영웅 개개인의 육성 외에 또 다른 요소로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보물은 획득 이후에는 활성화 시켜야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있고, 이후 돌파를 통해 조금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물을 획득하는 방법은 영웅 일러스트에서 보물일 것 같은 곳을 연속해서 터치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게 무기로 사용되는 걸 터치하면 되는데, 정말 꽁꽁 숨겨진 것들도 있습니다. 이럴 땐 좌측 아래에 유저들이 남긴 공략법을 확인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플레이에 참고하세요.

더불어 일러스트를 터치하면 호감도가 조금씩 오르는데, 호감도 레벨이 상승하는 것만으로도 영웅 전체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터치 외에도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얻은 선물 아이템을 주는 것으로 빠르게 호감도 레벨을 높일 수 있으니 앞서 보물과 함께 신경 써 줄 필요가 있습니다.

방치형RPG 소녀세계를 진득하게 플레이할 의향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일 임무와 수배령과 같은 이벤트 및 혜택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시고, 새로운 게 생길 때마다 도전하셔서 골드 재화 보상 및 다양한 재료를 원활하게 수급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지금 시작한 유저들이라면, 좌측 메뉴 탭에 초보 목표라고 해서 여러 미션들이 주어지는데요. 여기서 골드 보상 및 자원 보상과 함께 SSR 등급 영웅 가후를 획득할 수 있으니 초보 목표만 열심히 밀어도 앞으로 진행이 많이 수월해질 거라고 봐요.

이상으로 방치형RPG 소녀세계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는 시간에 쫓기지 않고, 즐기기 안성맞춤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스토어] [공식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