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2주년 업데이트, 복귀 유저의 시선에서 보면 할만한게임일까?

2주년 업데이트를 맞이해 복귀 유저로 플레이해본

그랑사가

2주년을 맞이한 그랑사가

- 어떤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을까?

그랑사가가 벌써 2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다른 날과 다름없이 보다가 추천 영상에 알고리즘을 타고 등장한 그랑사가 2주년 맞이 큐이의 축하 메시지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랑사가는 제가 오픈 직후는 물론이고 1주년을 포함해 열심히 플레이를 했던 게임인 만큼 반갑게 다가왔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2주년을 맞이한 그랑사가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써내려가볼까 합니다.

2주년 기념 쿠폰 배포

- 700일 기념 쿠폰과 2주년 기념 쿠폰 2종 배포

700일 기념 쿠폰

2주년 기념 쿠폰

MERRYGRAN700MAS

GRANSAGA2NDYRS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써 내려가기 앞서 2주년 기념 쿠폰 2종을 배포해 볼까 합니다. 위의 쿠폰은 얼마 전 진행된 700일 기념 쿠폰과 최근 공개된 2주년 기념 쿠폰이니 확인하여 사용해 주길 바랍니다.

2주년 코스튬 영상 공개

- 2주년답게 고퀄리티 코스튬을 선보이다

2주년을 맞이한 그랑사가는 이를 기념하여 2주년 기념 코스튬도 함께 출시되었는데요, 이번 코스튬이 주목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이그녹스'의 코스튬이 포함되었다는 점입니다. 더군다나 해당 코스튬을 얻는 방법은 과금은 통한 구매가 아니라 2주년 특별 출석 보상에 포함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게임에 접속을 하게 되면 2주년 전야제 출석 보상과 더불어 2주년 기념 특별 출석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더군요. 3일만 로그인해도 라스의 2주년 기념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고 그 외에도 뽑기에 사용되는 성목의 열매를 포함해 다양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외에도 저 같은 경우에는 28일간 로그인을 통해 SSR 그랑웨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 데일리 출석 보상과 복귀 유저 출석 보상을 함께 받아 풍성한 걸 넘어 보상이 흘러넘칠 정도였습니다.

2주년 업데이트 핵심, '총력전'

- 내가 육성한 9명의 캐릭터를 편성해 보스와 전투를 치르다

2주년을 기념해 쿠폰과 간단히 이벤트를 살펴봤으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총력전'을 살펴볼까 합니다. 총력전 콘텐츠는 신규 보스 콘텐츠로 피해를 줄수록 더 강해지는 보스와 전투를 진행하는 콘텐츠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기존 보스들과 달리 아주 강력한 만큼 내가 육성한 9개의 캐릭터를 편성해 전투를 치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총력전 콘텐츠는 정해진 시간 동안 보스와 전투가 진행되고 피해를 입힐수록 점수가 높게 측정됩니다.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전체, 혹은 팀별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다양한 시점으로 카메라 각도를 조정하고 대미지 폰트 옵션을 통해 대미지를 표시, 혹은 제거도 할 수 있습니다. 보스는 각 레벨 최초 클리어 시 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레벨 클리어 시 보스 프로필 아이콘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총력전은 시즌제로 운영이 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산정되어 랭킹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위부터 100위의 유저는 기간제 특별 명예 보상이 지급되는 만큼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더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를 즐겁게 만들다

- 2주년을 맞이한 만큼 통 큰 이벤트 진행 중!

더군다나 GS25 편의점과 또래오래 치킨과 콜라보 진행 중이며 각각 콜라보마다 한정판 SSR 아티팩트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추첨권을 지급하고 있는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또래오래 위대한 치킨 세트의 경우, 또래오래 ‘스페셜 쿠폰’을 사용하면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아이패드 프로(11인치 128GB), 에어팟 맥스, 신세계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그랑사가 모험가 가방 패키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3월 9일 당첨자 발표 공지를 통해 안내가 되는 만큼 그랑사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또래오래 치킨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상점에서는 다이아는 물론이고 뽑기 재화와 골드를 무료로 대량 수급 가능하게 무료 패키지도 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필자는 복귀 유저 전용 소환을 통해 빠르게 SSR 등급의 그랑웨폰과 아티팩트도 수급해 게임을 쉬는 동안 벌려진 격차에 대한 걱정도 덜어졌습니다.

확실히 SSR 등급의 새로운 그랑웨폰을 획득해 게임의 재미가 더해진 만큼 2주년을 맞이한 그랑사가는 복귀유저가 봐도 충분히 할만한게임이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할만한게임을 찾는 게이머라면 그랑사가를 플레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풍성한 보상이 여전히 게이머들을 기다리는 만큼 플레이를 추천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그랑사가

공식 포럼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