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삼국지 게임 중 탑 시즌제SLG 삼국지 전략판 뉴비를 위한 팁 & 신규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삼국지 게임 중 탑 시즌제SLG 삼국지 전략판 뉴비를 위한 팁과 신규 이벤트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기존 모바일 SLG 장르 게임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레전드 모바일삼국지 게임입니다. 그동안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게임들이 나왔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삼국지의 느낌을 잘 살린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전은 시즌제SLG로 진행이 되는데요. 예전에도 시즌제로 운영된 모바일삼국지 게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동일한 방식을 다시 반복하는 개념의 시즌제에 그치고 말았죠. 하지만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에 따라 새로운 요소들과 이전 시즌과의 차별성을 두어서 각 시즌마다 유저들이 마치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이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특징이 꾸준히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난 2022년 4월 9일에는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오픈을 했습니다.

서버에 따라서 진행되고 있는 시즌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하는 뉴비들이라면 시즌1이 진행되고 있는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 시작을 시즌1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플레이를 하면 시즌을 거치면서 시즌에 따른 삼전의 재미들도 다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전이 지니고 있는 게임의 재미를 100%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익히는데도 도움이 되고요. 그리고 시즌에 따라서 이전 시즌에서 플레이를 했던 유저들이 보유한 장수, 장비, 말, 재료, 전법 제외한 일부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동일하게 시즌1에서 시작을 하는 것이 조금은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초반 진행 팁을 좀 알려드리자면 초반에 가장 중요한 기간이 바로 초보자 보호 기간입니다. 초보자 보호 기간인 48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전체적인 흐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48시간 동안은 초보자 보호기간이 적용됩니다. 이 48시간 동안에는 앞으로의 게임을 준비하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각종 체력 소비나 점령 시간, 무장의 중상 상태 등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의 경우 시즌 초기에는 코스트 제한 때문에 5성 장수가 많더라도 부대를 편성할 때 다 넣어서 부대를 편성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압도적 성장이 불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장수 조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부대에서 장수를 해제하면 80%의 징병 자원만이 반환되지만 초보자 보호 기간에는 100% 예비군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다양한 게 조합을 하면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공식 카페에 올라온 공략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삼전이 좋은 점은 절대 덱이 없다는 겁니다. 상황과 장소에 따라서 각기 다른 장수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야만 더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이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코스트나 등급이 높다고 해서 승리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 부대에 편성된 장수들이 사용하는 전법의 조합 등을 활용해서 나만의 부대를 편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에는 병종에 따른 상성이 있습니다. 부대의 병종은 변화가 가능한데요. 적의 병종을 확인하고 더 유리한 병종으로 적을 상대하면 수월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유리한 병종으로 상대를 할 경우에는 더 적은 병사로도 많은 적들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이 바뀌면서 새로운 장수들과 전법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실제로 게임 내에서 펼칠 수 있는 전략이 엄청 다양한 합니다.

초반에는 자원 지역을 점령하면서 세력을 키우면서 부대를 성장시키는 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얻은 자원을 활용해서 내정도 점차 성장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삼전에서는 자원 지역을 점령할 때는 이어진 땅이 필요합니다. 자신 혹은 동맹원의 땅과 이어진 토지만 점령을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자원 지역을 점령하면 5분 정도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초보자 보호 기간에는 1분 30초면 점령이 완료되기 때문에 이 기간을 활용해서 지니고 있는 장수들의 경험치를 최대한 올려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수들이 성장하지 않으면 고레벨의 자원지를 점령할 수 없습니다.

점령만큼이나 건물 업그레이드도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건 메인 임무를 따라서 차근차근 건물을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특히 건물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물은 군왕전입니다. 왜 군왕전이 중요하냐면 군왕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부대 편성 시 코스트가 증가해서 자신이 원하는 장수들로 부대를 편성할 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 보호 기간 동안에 7레벨 정도까지는 업그레이드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즌제SLG 삼국지 전략판에는 앞서 언급한 초보자 보호 기간 이외에도 초보자들에 대한 보호 시스템이 잘 짜여 있습니다. 보통 SLG 게임들의 경우 고인물들 때문에 신규 유저들이 진입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삼전은 신규 유저들이 정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22년 5월 9일(월) 드디어 삼국지 전략판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오픈을 했습니다. 선택형 시나리오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자신이 원하는 시나리오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는 오리지널 맵이라고 할 수 있는 영웅의 두각 시나리오와 협객군이 등장하는 군웅할거, 조위 세력의 남쪽 침범에 대항하는 천하쟁패 그리고 적벽대전 시나리오 이렇게 4개의 시나리오가 존재합니다.

이번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에서는 새롭게 도전 모드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도전 모드는 영웅의 두각과 천하 쟁패 시나리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대 200인까지 구성된 팀을 만들어서, 같은 시즌의 다른 시작 서버의 유저들과 한 팀을 이뤄서 플레이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전보다 밸런스 면에 있어서는 더 업그레이드된 상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도전 모드에 참여하면 시즌 결산 시 이전보다 더 많은 금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신규 시즌의 일반 모드는 군웅할거 또는 적벽대전 시나리오 중에 시나리오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이전 게임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시즌이 시작되는 모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일한 시즌의 시작 서버에서 동일한 시나리오를 선택한 유저들과 같은 구역에서 새로운 시즌에 참여할 수 있는 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신규 시즌이 되면 늘 새로운 영웅들과 전법들이 등장합니다. 신규 영웅과 전법의 등장은 전략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늘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이번에는 조조의 막료 만총과 호위 장군 왕쌍이 등장합니다. 벌써부터 공식카페에 들어가 보면 만총과 왕쌍의 다양한 활용법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시즌이 바뀔 때마다 유저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들고, 움직이게 만드는 게임은 삼전이 유일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 오픈을 맞아 동맹 공헌 축하 연회인 삼전 게임이 오픈을 했습니다. 이벤트 대상은 제 7기 서버 범위인 오픈 시 127~144 서버까지입니다. 동맹원 50명 이상인 동맹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삼전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동맹 관리 대표가 직접 동맹 집사에게 참여 암호와 소재 서버, 동맹명, 동맹 관리 직위 명칭 및 인증 가능한 스크린샷 전송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신청 기간은 2022년 5월 16일(월)부터 5월 24일(화)까지입니다.

집사의 승인이 완료되면 각 동맹 대표를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 초대합니다. 그리고 각 이벤트는 실제 참여하는 동맹의 수에 따라 10~15개의 동맹이 한 팀이 되어 팀 내부 경기 형태로 진행 및 결산이 됩니다. 상세한 게임 규칙은 게임 시작 후 공개가 될 예정인데요. 게임은 깐부, 무궁화 꽃이 피던 날, 시험 보는 날, 운수 좋은 날, 평등한 세상 이렇게 총 다섯 가지입니다. 대략적인 게임 내용을 보면 깐부는 울타리로 정해진 토템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무궁화 꽃이 피던 날은 무궁화 꽃이 피기 전 무궁화라는 이름의 주성을 찾는 게임입니다. 시험 보는 날은 아마도 삼전과 관련된 시험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른 건 어느 정도 파악이 되는데 운수 좋은 날과 평등한 세계는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게임 일정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벤트는 점수제로 진행되며, 모든 동맹의 초기 점수는 0으로 시작됩니다. 게임이 모두 종료된 후 최종 점수에 따라 팀 랭킹이 결정됩니다. 모든 참가자는 통과 답안을 공개해서는 안 되며, 위반 사항이 적발되면 해당 동맹의 모든 점수는 0으로 초기화됩니다. 게임 규칙은 동맹 대표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동맹 대표가 게임 종료 결과를 집사에게 보내 완료 인증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동맹 관리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는 집사가 주관하지만, 게임 완료를 위해서는 동맹 내 각 구성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특별 규칙으론 과반수의 동맹이 게임의 중단에 동의할 경우에도 게임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보상도 상당히 다양하게 지급을 해주는데요. 개인적으로 삼전이 좋은 점은 이벤트를 진행할 때 승자 독식이 아닌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보상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줘서 좋더라고요. 이번에도 댓글왕 상이나 랜덤 이스터 에그 상 등의 다양한 상을 준비되어 있어서 저도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2022년 4월 9일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 오픈과 함께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도 시작됐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을 보면 1조와 2조 모두 우리나라 대표들이 고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 거점에서 서로 대치하면서 공방을 벌이고 있는데요. 지난주 가장 큰 이슈는 1조에서 가장 강력한 군력을 지니고 있는 십자가가 전원 협객군으로 전환을 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2조의 경우에는 한국 대표 조위진영이 주요 요충지에서 전선 유지를 위한 방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대표 손유진영의 승리가 어느 정도는 점쳐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뜻하지 않은 협객군 수라전의 등장으로 한국 조위 진영이 방어선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변수가 있다면 협객군과의 연계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국 조위 진영에게도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히 공식카페를 통해 새로운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공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 /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