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프로토콜 #Trends> NFT의 P2E 게임 활용 사례들... 크립토 키티, 엑시 인피니티, 미르4

이거이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힌트는 오리진의 새로운 게임이랍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리진 프로토콜입니다. 최근에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최근 NFT, 디파이 그리고 게임까지 다방면의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더 좋은 소식들을 전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에 있는데요.

이번에는 오리진 프로토콜의 게임 출시를 기념하여 NFT가 게임시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

귀여운 생김새에 그렇지 못한 가격?!

크립토 키티는 이미 너무나도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해당 게임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에 해당합니다.

현재는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를 이겨내지 못하고 P2E 게임 역사의 뒷편으로 사라지게 되었지만, 세계 최초라는 명성에 맞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크립토 키티는 가상의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하는 게임입니다.

출처 크립토키티

크립토 키티만의 특징이라면 모든 고양이 캐릭터는 생김새가 다르고, NFT화 됐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고양이는 가상자산으로 거래가 가능하고요.

물론 고양이 한 마리가 한화 1억 2000만원에 거래가 되기도 해서, 가격에 부담을 느낀 유저들은 교배를 통해 새로운 고양이 캐릭터를 획득했다고 하네요.

크립토키티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시장은 게임이라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됩니다.

P2E 게임의 최강자 엑시 인피니티

크립토키티의 next generation 엑시!

엑시 인피니티 역시 크립토키티와 마찬가지로 서로 다른 능력치와 생김새를 지닌 캐릭터를 구매하고, 키우고, 교배하는 게임입니다.

다만 엑시만의 추가된 기능이라면, 단순히 캐릭터를 키우는 데에 그치지 않고, 3:3 대전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대전이 가능하며, 일정 시간을 들여 사용자 본인의 기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엑시인피니티

엑시 인피니티는 2021년 가장 흥행한 NFT 게임으로 지목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엑시 인피니티는 전체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서 거래된 NFT의 거래량 중 3분의 2를 넘어선, 어마어마한 거래규모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크립토키티에 이어 엑시 인피니티까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수준에서 끝나지 않고, 게임 자체가 수입으로 직결되며 P2E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됩니다.

국내산 P2E게임 미르4

국내의 게임이 빠지면 섭하니까요!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P2E 게임중 하나를 꼽으라 하면 위메이드에서 만든 미르 4가 있는데요. 미르 4는 엑시인피니티와 함께 P2E 게임 1세대에 해당하는 게임입니다.

출처 미르4

미르 4는 바로 앞에 소개드린 크립토키티 및 엑시인피니티와는 다른 성격의 게임인데요.

유저들은 흑철이라는 광물을 채굴해, 일정 개수의 흑철을 수집하면 게임 내에서 통용되는 코인인 드레이코로 환전을 하게 됩니다. 이후 사용자들은 드레이코를 위메이드의 자체 코인으로 환전해, 직접적인 수입을 얻게 됩니다.

미르 4 글로벌은 2021년 10월 기준 170여개의 국가에서 서비스가 되었는데요. 해당 게임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오리진의 P2E 게임, Blade of Valor

NFT에 오리진이 빠지면 섭하죠.

이달 초 오리진 프로토콜은 자체 게임인 Blade of Valor를 출시했는데요. 관련해서 공식 블로그의 내용을 일부 발췌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민트, 레벨업, 기어업, 싸우기

해당 게임에서 NFT 히어로를 민팅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사용자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전투에서 승리하고, 다양한 희귀도와 파워를 보유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출시할 때, 전사, 도적, 마법사 및 성직자라는 4개의 메인 클라스가 있을 것입니다.

오리진 공식 미디움에서 발췌

OGN 홀더들을 대상으로 Blades of Valor 히어로를 무료로 민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P2E게임 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Blades of Valor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요.

앞으로 오리진 프로토콜에서 전해드릴 다른 소식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리진의 새로운 게임인 Blade of Valor가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미디움유튜브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자료제공: 오리진 프로토콜]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리진 프로토콜(이하 오리진)이 NFT를 기반으로 한 게임 <Blade of Valor> 출시 계획을 발표해 블록체인 및 게임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Blade of Valor>는 플레이어가 영웅을 선택해 성장시키고, 다양한 장비를 얻으며 타 플레이어와 승부를 겨루는 PvP형 RPG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사, 도적, 마법사, 성직자 등 4가지 주요 클래스 캐릭터를 선택한 후 다양한 희귀도의 장비를 장착해 고유한 NFT 형태로 육성해 나갈 수 있다. 이번 출시를 앞두고 오리진 측

www.thisis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