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O 로켓단의 귀환 - 23년 6월
비주기가 돌아옵니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6월 21일부터 2023년 6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그림자 레지아이스에 이어 그림자 레지락을 가지고 있네요. 그림자 레지스틸과 그림자 레지아이스가 그랬듯이 그림자 레지락 역시 일반 레지락에 비해 성능이 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도감 수집용에 가깝습니다.
다만 현재 슈퍼리그용 레지락을 구하는게 매우 어렵기때문에 그런 용도로 쉽게 구할수 있는 (그림자버전이지만) 레지락이 생긴다고 생각할수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지금까지 비주기 잡는 스페셜 리서치를 단 한번도 놓치지 않고 모두 클리어해온 사람은 이번에 드디어 비주기의 모든 의상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림자 포켓몬을 정화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려면 그림자 포켓몬의 기술 ‘화풀이’를 지우는게 좋습니다.
‘화풀이’는 성능이 형편없는 기술입니다.
비주기 외에도 각 리더들, 클리프, 알로, 시에라도 새로운 포켓몬들을 데리고 나옵니다.
이 중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그림자 프테라와 그림자 딥상어동입니다.
특히 그림자 딥상어동은 이번에 처음 등장하는데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레이드와 마스터리그에서 꽤나 쓸만한데 마스터리그에서 사용하려면 개체값이 아주 좋아야 하니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겁니다.
알
색이 다른 판짱이 처음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다만 12km에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부화 비율은 이렇습니다. 알의 갯수가 많을수록 나올 확률이 낮습니다. 그러니까 나쁘지 않은 구성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색이 다른 버전이 나올 확률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그림자 포켓몬이 없다고 해서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림자 포켓몬이 꼭 일반 포켓몬보다 좋은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그림자 포켓몬을 사용해보려고 한다면 이런 로켓단 이벤트 기간이 매우 유용합니다. 평상시보다 몇배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보통 그림자 포켓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포켓몬고를 꽤 오랫동안 플레이하신 분들이죠. 아마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긴 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