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 12층(소/방랑자), 소 관련 뻘글

이번주는 주말까지 약속이 풀이라서 포스팅이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오늘 올리는 나선비경 영상!

내가 나선비경 영상을 올리는 이유는 소 때문이다.

예전 영상과 최근 영상 보면서 소 e스킬 컨이 얼마나 나아졌고

딜이 얼마나 올랐는지 보기 위해서 등등

(소 6돌 기준임)

확실히 그때보다는 e스킬 컨이 좀 늘었다.

그때는 e스킬 딱 3번만 했고 몹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만 e스킬 다 써버렸는데,

지금은 e스킬과 낙공을 섞어가면서 맘대로 하고 있음

(물론 나처럼 소맘인 유튜버 그분에 비하면 난 멀었음.. ㄷㄷ

그분이 최근에 올리신 소 원턴킬 나선 영상 봤는데 진짜 대단하심)

그리고 그땐 e스킬 최고딜 8만, 낙공 최고딜 10만이 나와도 놀랐는데,

지금은 파루잔 덕분에 낙공이 기본 10만이고

나선 버프가 잘 나오면 최고딜-낙공 14만, e스킬 13만도 나옴!

(이건 밑에 있는 영상에서 확인 가능)

애지중지 키운 소가 이렇게 딜이 올라간 걸 보니 정말 뿌듯함 ㅠㅠ

내가 키운 캐릭터가 이만큼 성장했다는 것에 대한 뿌듯함을

내가 지금까지 했던 게임 중 원신에서 처음 느꼈다.

<동영상>

소 12층 상반부/하반부 짜깁기

<동영상>

12층 상반부-소(풀돌)/하반부-방랑자(3돌)

방랑자 스펙-사풍/제사 4셋/공시계,바람성배,치피왕관

특성 8/6/6

내가 아직 방랑자 컨이 익숙치 않고

소파나시도 아직 성유물작과 연구 덜된 상태임

방랑자 3돌이라서 그런지 Q스킬 딜 장난 아니네...;;;

방랑자 파티에 파루잔 넣었다면 딜이 더 나왔을 거임

소도 방랑자처럼 딜 증가하는 별자리였다면 참 좋았을텐데...

애초에 소 고유특성이 Q 가피증이 아니라

궁 지속시간 동안 E스킬 사용시 원소 입자 추가 생성하거나

원소에너지 회복(파루잔 4돌처럼),

별자리는 치피 또는 사이노처럼 바람피해 증가 및 낙공 속도 증가

(대부분 돌파스텟이 만약 치확이면 전무를 치피 이런 식으로 해서 밸런스 맞추는데

소는 돌파스텟, 화박연 둘다 치확임),

적을 쓰러뜨리면 힐(흡혈 같은 거) 등등

이런 식으로 설계했어야 했는데...

어차피 개발자들이 구캐릭 개선, 직접적인 상향 안 해준다고 했기 때문에 포기했음 ㅠㅠ

파루잔 같은 캐릭을 출시해서 간적접으로 상향을 해주려나 봄

그래서 많이 아쉽다.

이렇게 간접적인 상향을 한다고 해서 어차피 명함과 5돌까지 성능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6돌도 단일전일 때 쓸 수 없음

게다가 신캐릭이 편의성과 돌파 효율이 훨씬 더 좋아서 구캐릭 뽑을 가치가 있을까 싶음..

그래도 소야 내가 많이 아낀다!

앞으로도 쭉 함께 하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