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신규카드 실버사무라이 덱 3가지 소개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실버사무라이 덱 3가지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전에 '실버 사무라이'가 마블스냅에 추가되었는데요. 재밌는 버리기 컨셉을 가지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 승률을 살펴보면 딱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해외 마블스냅 사이트에서 소개한 실버 사무라이를 넣고 돌릴 만한 덱 중에서 3개를 꼽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블스냅 실버 사무라이 소개
먼저 실버 사무라이의 능력입니다. 나와 상대의 손패 중에서 파워가 낮은 한 장을 버리는 능력인데요. 처음에 저는 비용이 낮은 한 장으로 착각했는데, 비용이 아닌 파워가 낮은 한 장이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비용이 낮은 '아이언맨', '리더', '다크호크' 등을 버리고 '고스트 라이더'를 통해 되살려내는 덱도 나오고 있더군요. 4비용이라 '자부'가 잘 어울리고 상대의 손패도 버리기 때문에 '스태처'랑도 시너지가 납니다. 또한 '울버린', 'X-23', '무라마사 토큰', '스웜'을 버렸을 때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1. 실버 사무라이 굿스터프 덱
첫 번째 덱은 '실버 사무라이 굿스터프 덱'입니다. 굿스터프는 콤보나 시너지가 없이도 단일로 효율이 좋은 것들만 넣은 덱을 뜻하는데요. 마블스냅에서는 보통 다크호크와 스태처 등을 넣은 덱이 굿스터프로 불리는 것 같네요. 국밥 콤보 중 하나인 '다크호크+콩+록슬라이드'가 들어갔으며 실버 사무라이와 시너지가 있는 '다켄', '아이언 래드', '스태처' 등이 채워졌습니다. 무난하게 돌릴 수 있지만, 엄청난 파괴력은 나오지 않는다는 점에서 뽕맛은 조금 덜한 덱인 것 같네요.
2. 실버 사무라이 출현 템포 덱
두 번째 덱은 '실버 사무라이 출현 템포 덱'입니다. 실버 사무라이가 버렸을 때 시너지를 얻는 'X-23'이 들어갔으며 4턴에 이를 활용하면 5턴, 6턴에 '닥터 둠+오딘' 콤보가 가능한 덱입니다. '콜린 윙'도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X-23을 버려주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실버 사무라이와 시너지가 좋은 다켄도 들어가 3턴 다켄, 4턴 실버 사무라이로 템포를 끌어올릴 수 있죠. 다른 플랜을 찾아본다면 5턴에 웨이브+콜린 윙으로 다켄의 무라마사 파편을 버림과 동시에 6턴에 다른 상대의 플레이를 제한해 줄 수 있습니다.
3. 실버 사무라이 버리기 템포 덱
마지막은 '실버 사무라이 버리기 템포 덱'입니다. 아주 흥미로운 콤보덱이기도 한데요. '웡'을 통해 버리기를 극대화하여 상대 손패를 말려버리거나 '스웜'을 버리면서 계속 복사해 '더 콜렉터'의 파워를 극대화시키는 덱입니다. 웡+실버사무라이 or 블랙볼트로 총 4장을 버리게 할 수 있죠. 2턴에 자부를 낸다면 3턴에 웡, 4턴에 실버 사무라이, 5턴에 업소빙맨 콤보도 가능합니다. 네뷸라를 통해 상대의 저비용을 뽑아낼 수 있다면 상대 고비용을 전부 날려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4.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신규카드 실버사무라이 덱 3가지 소개를 해봤는데요. 성적이 생각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재발견 될 여지가 충분히 남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비용이 아니라 저파워를 버린다는 점에서 더 창의적인 덱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만 소개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X-23 덱 3가지 소개를 해보도록 하...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