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게임] 그런 게임 아닌데 홍보를 왜……. 무기미도

[포스팅/게임] 그런 게임 아닌데 홍보를 왜……. 무기미도

무기미도 / 모바일게임 / 게임 / 2022게임 / 모바일게임추천

게임 시작한지 이제 근 한 한달 정도 된거 같다.

원래는 게임리뷰할 생각은 없었는데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하기도 하고 관심이 있기도 해서 근 한 한달 정도 게임 해본 오늘 리뷰해볼 게임은 '무기미도' 가 되시겠다. 중국산 양산형의 미소녀 나오고 노출 좀 있고 이런 게임 안해본거 아니다. 어쩌다가 이런 미소녀 씹덕게임 잡았는지 모르겠지만 '백야극광'이나 '명일방주'나 대충 이런 4글자의 미소녀 가챠게임 위주로 (생각해보니 이거 싸그리 다 중국겜이네) 모바일 게임을 즐기곤 했는데 이번에 시작하게 된 '무기미도'도 SNS로 입소문을 조금씩 타면서 한번 해볼까? 하고 사전 예약도 했었다.

게임 진행하게 되면 2D의 귀여운 이미지로 변하는 여타 다른 백 어쩌고, 명 어쩌고 게임과는 조금 다르게 3D 이미지로 변하면서 약간 취향 탈거 같은 그림체와 캐릭터들이 등장. 플레이어들의 이름은 '국장' 이고 이 국장님은 능력을 가진 범죄자인 미소녀 캐릭터들을 수집하면서 족쇄로 어쩌고 암튼 기본 설정은 이런 식이다.

제목을 왜 이런 식으로 지었느냐면 SNS에서 도는 초반 홍보라는게 '국장님 왜 그러세요~ 이러지마세요~'의 뭔가 이거 야겜아니야? 싶을 정도의 수위를 넘나드는 홍보로 밀어붙이길래 게임을 먼저 시작하고 있던 입장으로서 좀 당황스러웠다고 해야하나…. 뭔 소리야 너네 그런 게임 아니잖아 실제로 해보면 '국장님 왜 그러세요'가 아니라 '국장님 뒤지고 싶으세요'에 가까울텐데?

대표적인 국장님 뒤지고 싶으세요의 캐릭터 조야

노출도 없다곤 말 못한다. 그런데 캐릭터들이 워낙 다 짱짱하고 알파미 낭낭한 여캐들이라 이게 노출이 있다고 해야 하나 싶은거다. 다른 미소녀 어쩌고 씹덕 어쩌고 게임에 비하면 이 정도 노출은 뭐…. 게임을 플레이하면 할 수록 이 미친 여캐들한테 휘둘리고 다 해먹는 스토리가 제법 나쁘지 않다. 진짜로 약간 스토리 쪽에서도 신경을 많이 썼다고 생각하는게 연출이라던가 그런 부분이 나는 꽤 괜찮았다.

모바일 게임으로 가장 신경쓰이는건 역시 중국산 양산형 게임이라는 점. 중국게임이 다 그모양이지 뭐…. 로 이어지는 미래가 보일까봐 한번 덜컥 걸리기도 한다. 거기에 중국게임이라 했더니 이전에 중국게임 해본 친구들 다 학을 때고서 중국겜은 좀 하더라.

이전에 하던 게임들이랑 UI 는 비슷한 느낌

다음은 디펜스 게임이라는 점인데 나는 디펜스 게임을 한번도 안해본건 아니라서 포지션이 정해져있고 포지션별로 할 수 있는 능력과 그런 부분들이 있어서 별도로 신경을 좀 써서 플레이 해야 한다는 점에서 머리를 굴려야 하는 스테이지도 있고 적절하게 캐릭터 능력을 써야하는 것도 있어서 하다보면 재미가 있긴 한데…. 디펜스 게임치고는 속성 별로 캐릭터들이 다양하지가 않다는 점이 약간은 흠이다. (예를 들면 힐러 중에 원탑, 투탑 힐러 빼고는 나머지 힐러들은 쓰기 좀 그렇다던가) 근데 이 부분은 아직 런칭한지 얼마 안된 게임이니까 캐릭터들을 차차 개발시키면 조금 더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중이다.

…대충 한달 정도 육성한… 캐릭터들

다음은 진짜 게임 플레이 해보고 느낀건데 처참할 정도로 스테이지를 돌릴 수 있는 '행동력' 재화를 많이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보통 이 스테이지를 돌릴 수 있는 '행동력'을 가지고 스테이지를 깨고 재화를 벌고 돌리고 캐릭터들을 키우고 육성하면서 다음 더 어려운 스테이지를 나아가고 이런 게임에서 '행동력'은 하루가 멀다하고 퍼주거나 이벤트를 한다하면 미친듯이 퍼주고 퍼줘도 솔직히 좀 모자라다고 생각한다.

끽해봐야 하루에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재화 삭삭 긁어모으면 체력이 한 200~ 300 정도 되는데 이거 레벨업 시키는 던전 10번만 뺑이 돌려도 금방 없어진다. 그렇다고 이걸…. 현금박치기해서 바꾼 큐브로 바꾼다? 하루에 바꿀 수 있는 것도 정해져있다. 500개에서 600개 체력 쌓아봐야 3성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친구들 재화 벌어다 줄 던전 20번 돌리면 금방 없어진다. 진짜로x2 하다못해서 이벤트하는 기간엔 매일 퍼줘도 모자란데 이거……. 누구 코에 붙여요. 이러면 또 게임 켜서 한 10번 20번 돌리고 체력 없어서 다른 게임해야한다.

물론 적당하게 제안 걸어둔건 알겠는데 약간 애매하다고 해야하나. 역시 그냥 모바일 게임 정도로만 가볍게 즐기게 해둔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 그래도 게임 너무 오래하면 안되지 하면서도 아니 이러면 어느 세월에 3성 만드냐 하는 양가 감정이 번갈아가면서 든단 말이지.

아무튼 잘생기고 멋있고 다 해먹는 여캐들이 많이 보고 싶으면 추천하는 모바일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