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업데이트된 3인 결투 상세 소개,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이번 9월 5일 오후 3~6시 업데이트로 3인 경기 기간 이벤트가 생성되었습니다
딱 2주 동안만 진행되는데요
최근 컨덴츠가 부족하다는 유저들의 평과 함께 대다수 이탈이 발생하면서
넷이즈 개발 측에서 테스트 삼아 기간으로 진행해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 경기 룰 ◆
①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마법사를 더 많이 처치한 쪽이 승리하며
상대방을 5회 처치하면 시합 종료
제한 시간은 4분 이내
②
팀원은 위 아래 두 전장으로 나뉘어 교전하며 각 구역에는
반드시 팀원이 1명 이상 존재해야 한다
③
30초마다 전장 가장자리의 플루 가루를 통해 다른 전장으로 이동가능하며
랜덤으로 맛있는 사탕 1개를 획득한다
■ 경기 세부 내용 및 리뷰 ■
위 규칙에서 언급한 대로
2개의 전장에서 1vs1 / 2vs2로 떨어져서 결투하며
한 경기장에 3명의 한 팀이 뭉칠 수가 없습니다
즉, 3vs3이긴 한데 진짜 3vs3이라기보단 그냥 따로 떨어져서 진행되는 태그 팀 매치랄까요?
1인에선 3500/ 2인 모드에선 2500 언저리에서 시작하되
개개인의 마법책 레벨(체력 추가)에 따라 체력의 차이가 다소 났었으나
3인 결투에선 완전히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인지
카드 레벨을 모두 9로 통일화시켰습니다
또한 마법책 레벨과 상관없이 모두 HP 1500 고정으로 시작합니다
저번 캔디 커스텀 게임 이벤트(▼) 때와 그냥 완전히 조건 자체는 똑같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harrynerdkim/223166213260
■ 경기 룰 ■ 고정된 마법책 레벨과 마법 레벨 하에 완벽한 페어플레이로 진행되는 2인 사탕 난투전 HP...
blog.koreamobilegame.com
빨간 네모 쳐진 곳이 플루 가루를 통해 아군의 1vs1 경기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롭니다
상단에 표시된 HP 바를 통해 1vs1 경기장의 HP 상황을 대략 알 수가 있으며
가까이 다가가 플루가루 사용 표시를 누를 경우
저렇게 일시적인 HP 페널티 효과 이후
아군의 전장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팀원이 혼자서도 장기적으로 버틸 수 있는 네빌이나 도비 에코라면
아래를 2vs1 상황으로 두고, 위로 올라가 반대로 다굴을 놓는 경우들도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기 내용에 대해선 이게 전부입니다
플루가루라는 설정으로 결투를 1vs1 2vs2 경기장으로 나누어 3vs3 모드라곤 하는데
솔직히 그냥 단순히 기존의 1인 모드와 2인 모드를 합쳤다는 생각밖엔 안들더군요
컨덴츠 항의들로 인해 대충 기존 것들 합치기 아이디어로 뽑아낸 거 같긴 한데
카페에 떠도는 썰처럼
어쩌면 역시나 국내와 해외 서버 통합날이 머지 않은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나와서 원래는 상당히 Hot해야 함에도
AI와 매칭시켜주는 경우가 종종 많더군요
유저분들이 한 두 번 해보고 재미없어서 거의 안한다는 얘기죠
솔직히 3vs3 결투라고 할 수도 없는 게
예를 들어 10 vs 10 결투라 해놓고 1vs1 X 10개의 태그 경기장으로 해버리면
이게 진짜 10 vs10 결투라 할 수 있는 건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문제점이라 생각합니다만
만약 상대 유저가 죽고서 새로 부활할 경우
초기화 현상이 일어나면서 상대측 진영에 있던 나의 소환수들이
전부 사라지게 됩니다
아마 먼저 5킬 내기 승부다보니
네빌덱같은 유저한테 잘못 걸려서 소환수가 많아질 경우
계속해서 연달아 죽는 걸 방지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 같은데
아~무 의미도 없을 뿐더러 오히려 이게 완전히 노잼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솔직히 물량 소환덱 유저들에게 너무 불리해보입니다
물량덱의 진가는 내 소환수들이 제거되지않고 상대방 측에
점점 쌓이기 시작할 때부터 빛을 발하는 건데
딱 1킬 먹고 전부 초기화라니요?
심지어는 아직 풀피 상태인 멀쩡한 동료카드도 그냥 날아가는 셈인데
갑자기 전력을 다 잃은 물량 유저는 풀피에 풀마나가 된 상대 유저한테 신명나게
맞는 수 밖엔 없습니다
[단일 소환수 강화에만 몰빵박는 해그리드 에코와 자기 진영에 기지를 건설하는
네빌 에코는 비교적 괜찮더군요]
전 Only 스네이프덱 유저입니다만 저한테도 치명적입니다
제 카드덱에서 항상 90%이상 상대방을 끝내는 구간이
2번째 동료카드 프레이형제(2) + 타임 터너(1) + 프라이오리(1)
를 동시소환할 때인데
이걸로 달랑 1킬 먹고 갑자기 싹 다 지워지니
그 다음 풀피 상태로 오는 상대 유저에게 최소 1데스 당할 때까진 처맞는 거 외에 별 도리가 없습니다
결국 3인 결투에 맞는 에코와 카드덱이 한정된다는 건데
안그래도 좁은 에코와 카드덱 조합에서 3인 결투같지도 않은 3인 결투가
재밌어봐야 얼마나 재밌을지.....
오늘 업데이트되었음에도 경기 대부분이 유저가 아닌, AI와 자동매칭 잡아지는 것만 봐도
결과가 보이는 듯 합니다
참..기획을 해도 어쩜 이리 재미없게 한 건지...
깨어난 마법 국내에선 그리 오래 보지 못할 건 확실해보입니다
물론 비욘드 호그와트 이전의 호그와트 미스테리보단 낫지만요
참고로 이벤트용 커스텀 경기라서 당연히 랭크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