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루 원린이 원신일기 #4
알하이탐
알하이탐
3.4 업데이트와 함께 첫 픽업으로 등장한 "알하이탐" 입니다.
운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상태로 1돌+전무를 대략 200뽑 내외에서 달성했습니다. 하는김에 소도 명함에서 1돌파.
풀원소는 가능성이 아직도 많다고 보는데, 메인딜로 활용 가능한 타이나리, 사이노, 닐루와 비교하여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입니다. 전투방식이 스타일리시하기도 하고 메인딜이 아니라 서브딜러로도 포지션이 괜찮아 보입니다.
아직 랩70/무랩70/특성465 로 육성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라 연월에 들어가기도 애매한데 알하이탐+야에미코+코코미+나히다로 12-1 전반을 1분 30초 내외에 클리어하는것 보니 제대로 키운다면 엄청 만족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해등절
설을 맞이하여(?) 묵혀놨던 해등절을 플레이했습니다.
해등절을 맞이하는 리월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 분위기에 취합니다.
작년 해등절을 플레이 하지 않은것이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에 플레이를 해서 너무 다행입니다.
리월 선인의 이야기는 언제나 감동적이네요. 예전 이야기를 듣지 못한것이 참 너무 아쉬운데, 이벤트 복각 같은것들 안해주려나..
해등절 미니 게임은 4개 모두 쉽고 간단합니다.
원신의 이벤트는 좋은것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괜찮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서인데,
이벤트 참여조차 어려운 요즘 모바일 게임들에 비해 원신은 엄청 유저친화적이라 이 부분은 너무 마음에 듭니다.
딱 이대로만 계속 해주길
3. 미획득 3인방
작년 아야카부터 원신을 제대로 플레이 하기 시작하여 매버전 픽업에서 캐릭터는 최소 명함만 가져오고 있는데, 아직까지 확보하지 못한 캐릭터가 호두/신학/유라 입니다. 모두 외형적으로나 플레이적으로나 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라서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데 우선 호당주의 복각이 3.4 후반에 결정되어 호당주는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결정되지 않은 신학. 그리고 지금까지 이벤트에서 제대로 보지못한 유라.
아마 신학과 유라는 다음 3.5버전에 나오지 않을까, 최소 3.6버전에는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은 하는데 호요버스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모든 캐릭터 명함 이상은 욕심 그 자체죠. 원신이 어려운 게임이 아니고 엔드컨텐츠라 할 수 있는 나선12층도 딱 8 캐릭이면 충분한데 (조합은 맞춰야겠지만) 모든 캐릭터 명함을 가져간다는건 과소비 그 자체입니다. 그런데 이 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재밌다랄까, 원신이라는 세계에서 내 나름 만든 조합으로 월드를 탐험하는 것이 분명 재밌습니다. 앞으로도 캐릭터 명함은 가져오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어떨지
4. 류운차풍진군
이번 해등절에서 귀종, 가진낭시진군, 류운차풍진군의 리즈시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모두 캐릭터성이 뛰어나 플레이어블로 나와준다면 2돌 이상 할께요! 하고 싶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어렵겠지요.
귀종이야 오래전에 세상을 떠났고 가진낭시진군은 평할머니로 활약하고 있는데 해등절 이벤트 중 대화를 해보면 평할머니가 류운에게 속세에 와서 살 것을 권하고 류운도 긍정적으로 답합니다. 그냥 지나가는 대화인데 원신은 지나가는 대화가 나중에 보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혹시나 류운을 내년쯤에 플레이어블로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상상을 해봤습니다.
셋 중에는 류운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