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야란과 시노부 나온다! 원신 2.7 특별 방송
출처:인벤/글쓴이:여현구 기자 ([email protected])
호요버스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5월 20일(금) 밤 9시, 2.7 버전 '해가 저무는 곳에 감춰진 꿈' 특별 방송을 공식 유튜브&Twitch 채널에서 진행됐다. 이번 특별 방송은 2.7 신규 버전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 '야란', '시노부'를 소개했으며 같이 나오는 기원 캐릭터는 아라타키 이토와 소가 확정됐다.
2.7 버전 첫 이벤트 기원은 야란과 소가 등장한다. 그리고 2번째 이벤트 기원은 아라타키 이토와 시노부가 등장 한다. 야란이 사용하게 되는 5성 활 약수는 신규 버전 무기 이벤트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야란의 목소리는 민아 성우가 맡았다. 비밀 정보관 야란은 위장과 통찰의 고수이며, 그녀가 어떻게 복잡한 사건 속에서 단서를 찾아내고 진상을 밝혀내는지는 신규 전설 임무 '유객의 장' 제 1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란은 높은 빈도의 피해와 전투 기동성을 갖춘 물 원소 딜러다. 단기간 고속 일격과 맹렬한 입점 일격은 야란이 누누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비결이다.
야란은 전투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특수 상태 '타파'에 진입한다. 다음 일반 공격 차징 시간이 대폭 줄어들며 타파에 화살을 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줄 수 있다. 원소전투 스킬 '뒤얽힌 생명줄'은 짧게 터치하거나 홀드하면 야란이 질주하면서 생명의 실로 적을 지나치며 표식을 남긴다. 질주 상태가 끝나면 생명의 실은 폭발하며 표식이 남은 적은 물 원소 피해를 받는다. 그리고 표식이 많을수록 타파 상태에 진입할 확률이 높아진다.
원소폭발 스킬 '심오하고 영롱한 주사위'는 물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하고 신기한 주사위를 소환해 전투를 돕는다. 주사위는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 공격을 따라 협동 공격을 하거나, 생명의 실이 폭발해 적에게 명중하면 협동 공격을 펼친다.
특성 '마음 가는 대로'를 해금하면 원소폭발 스킬 사용시 필드 위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한다. 다른 고유 특성 '선공의 묘수'는 파티 내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많을수록 야란의 최대 HP가 증가한다. 그리고 야란으로 20시간 리월 임무를 파견하면 획득 보상이 25% 증가하는 특성도 지녔다.
다음 기원에 등장할 쿠키 시노부도 소개됐다. 김율 성우가 담당이며 번개 원소 서포터 캐릭터다. 항상 위험에 처한 아라타키파 부하들을 보살펴주는데, 두목을 구하는건 기본이며 하나미자카를 유랑하던 단체를 발전시켰다. 요즘은 본격적으로 각종 임무를 맡는 설정이다.
일반 공격은 시노부류 비인참이며 한손검으로 공격하며 별다른 특징은 없다. 원소전투 스킬 '제액의 뇌초지륜'은 제액의 륜이 생성되며 일정 HP를 소모해 주변의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가하는 동시에 필드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회복해준다. 고유 특성 '안식처' 개방 시 시노부의 원소 마스터리에 따라 치유량과 피해량도 증가한다.
원소폭발 '교에 나루카미 카라야마 의식'은 시노부 앞에 특수한 결계를 만들고 결계속 적에게 지속적으로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위험한 길, 수상한 발자취' 이벤트는 새로운 마신 임무의 중간 장과 새로운 도전 콘텐츠가 포함됐다. 보상으로는 지식의 왕관, 원석, 특성 육성 소재, 모라는 물론이며 야란이 사용할만한 활 노을과 활 전용 돌파 소재인 노을빛 보주를 보상으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마신 임무의 주인공들은 연비, 야란, 이토, 시노부로 이뤄진 팀이 층암거연의 깊은 곳에 갇히게 되고 그곳을 탐색하던 소 역시 같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층암거연의 깊은 곳엔 역사와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 500년 전 리월인들이 마수와 맞선 이야기도 포함됐다. 또한 층암거연에서 일어난 일든은 야차 일족과 연관이 있어 호법야차인 소가 무슨 이유로 층암 거연을 찾아 조사를 진행하고 있었는지 알게 된다.
스토리 임무를 진행하다보면 도전 비경에서 적을 처치해야 되며, 1라운드에선 3번의 도전으로 이뤄져 있다. 마지막 비경은 6라운드로 구성됐다. 비경마다 캐릭터 출전 방식이 제한되기도 하여 비경에 맞춘 다양한 맞춤 전략으로 진행해야 된다.
'깊은 곳의 진흙 기담' 이벤트는 원석, 정제용 마법 광물, 모라, 특성 육성 소재, 캐릭터 경험 소재를 보상으로 준다. 끊임없이 쏟아져나오는 검은 진흙과 그로인해 강력해진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 푸르시나 볼트의 도움을 받아 검은 진흙을 없앤 다음 몬스터들을 약화 시켜 잡아야 된다.
도전 목표도 변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몬스터 처치 혹은 열기구 호송도 있다. 마지막 미션에선 진흙을 제거하고 몬스터를 처치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 진흙은 캐릭터의 HP를 깎거나 행동력에 영향을 줘 전투 중에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아라타키 천하제일 초호화 북 축제'도 진행된다. 원석, 정제용 마법 광물, 모라, 캐릭터 돌파 소재, 무기 돌파 소재, 그리고 아라타키 천하제일의 북도 증정한다. 리듬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기존에 진행했던 악기 리듬 게임과 유사한데, 이번에는 입력키가 6개이며 곡선으로 라인을 입력해야되서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
특히 인기 있는 리듬 게임들의 특성을 그대로 재현됐다. 원이 줄어드는 방식이 아니라 타이밍을 맞추기 쉽고, 동시에 입력되는 키는 선이 연결되어 있어 노트 입력이 더 쉽다. 또한, 리듬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입력 보정값도 설정할 수 있어 평소 리듬 게임에 자신 있던 유저라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완벽한 최고 점수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이벤트 곡을 해금하면 해당 이벤트곡을 직접 편집할 수 있다. 음표 위치, 방식 등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으며 친구들에게도 공유가 가능하다.
'노심 제조기' 이벤트는 원석, 모라, 무기 돌파 및 캐릭터 경험 소재를 보상으로 준다. 폰타인에서 온 제조상에게 재료 수집기를 얻어 임무를 받는다. 그러면 움직이는 로봇 장식이 만들어지는데 속세의 주전자에도 배치할 수 있다. 로봇은 다양한 스타일과 모션을 가지고 있는데, 일정 확률로 모든 모션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로봇도 만들 수 있다.
2.7 버전이 업데이트 될때 시스템 최적화가 적용된다. 비경에 도전하기 전 비경속의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추천 특성을 보여주게 된다. 캐릭터를 육성할때 '특성 참고' 버튼을 누르면, 원신의 모든 여행자들의 데이터를 종합해 추천 레벨업 특성을 알려준다. 성유물 탭에서 '속성 참고'를 누르면 성유물 주요 선택 속성 선택률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원신의 새로운 음악 앨범 천암을 바라보며가 출시된다. 층암거연 테마 OST이며 층암거연 지역을 위해 제작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40곡이 수록되어 있다. 피규어 브랜드 Funko에서 원신과 PoP 콜라보 피규어를 출시하는데, 아이테르와 루미네, 페이몬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하나은행에서 원신 캐릭터가 그려진 호요버스 체크 카드가 발매될 예정, 체크카드를 받아 첫 결제를 하면 선착순으로 특별한 선물도 지급할 예정이다.
2.7 업데이트 서버 점검은 5월 31일(화) 오전 7시부터 약 5시간 시간 소요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