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 신규 정령 스파이더 릴리 스킬 분석 100일 이벤트 쿠폰 정리
22년 11월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관리를 해온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가 출시된 지 100일을 맞아 100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날을 맞이한 만큼 신규 정령, 이벤트 보상, 쿠폰까지 준비된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마도 잠깐 쉬었다고 복귀를 하려거나 이런 게임이 있었구나 싶어 시작해 볼까 하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의 특징이라면, 무과금RPG로 급할 것 없이 느긋하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RPG라는 건데요. 직업은 검술사, 레인저, 학자, 공예가 4개가 있으며, 일정 레벨을 올리면 전직을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레인저는 활을 이용한 원거리 딜링이 특징인 직업으로 전직은 애로우 또는 윈드 체이서가 있습니다.
애로우는 압도적인 대미지 딜링을 보유하고 있어 순간적으로 적을 제압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윈도 체이서는 대미지 딜링, 민첩, 보조, 생존 전반적인 스탯이 밸런스 있게 자리 잡혀 있어 앞서 애로우 보다는 안정적으로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직업이나 전직은 어느 쪽을 선택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입니다만, 다른 무과금RPG처럼 깊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보조 장비로 다른 직업의 무기를 착용해 해당 직업의 스킬을 시전하면서 전투를 펼칠 수 있기 때문이죠.
위 이미지를 보면 레인저의 활은 103레벨, 학자의 마법책은 34레벨인 게 보이실 텐데요. 이런 시스템 때문에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는 키웠던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새로 키울 필요 없고, 전투 중 언제든 무기를 교체해 전투 스타일을 바꿔가며, 싸울 수 있어 매번 똑같은 스킬만을 난무하는 다른 무과금RPG들에 비해 무료함을 느낄 틈이 없답니다.
또한 RPG장르라고 해서 퀘스트만 진행하는 직선적인 방식이 아닌 전투와 생활 속 큰 카테고리 속에 담백한 콘텐츠들을 대거 담아내고 있습니다. 전투에는 꽃의 정령과 스킬북을 대거 획득할 수 있는 경험의 온천이 있는데, 몰려 오는 적들을 시간 내에 처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캐릭터 경험치와 사파이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수호 이벤트도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면 되지만, 어디까지나 수호를 하는 것이 목적이어서 오펜스와 디펜스 두 가지의 역량을 요구하는 콘텐츠입니다. 내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장비 파밍은 고대의 유적이나 자이언트 보스에 도전하면 되는데요. 고대의 유적은 파티원들과 함께 한다면 수월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피로감이 배가 되지 않을까도 싶겠지만, 요일마다 정해진 일정과 내가 원하는 것을 위주로 직관적이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부담은 크게 없었는데요. 또한 어제 놓친 콘텐츠가 있다면, 회수 시스템으로 놓쳤던 보상들을 싸그리 챙길 수 있어 매일 붙잡고, 게임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생활 콘텐츠도 부담이 없는 것은 마찬가지인데요. 낚시, 채광과 같은 채집으로 필요한 재료를 직접 구하러 다닌다든지, 마을에서 스텝 업(댄스)를 통해 캐릭터들이 기차놀이를 하듯 춤을 추면서 이동하면, 조금씩 경험치를 챙길 수 있는 재미난 시스템도 생활 콘텐츠에 구비되어 있기도 합니다.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의 아이덴티티라고 한다면, 꽃의 정령이 아닐까 싶은데요. 캐릭터처럼 레벨을 올리고, 진형을 편성해 전투를 도와주는 정령들은 실제 꽃을 캐릭터화 시킨 건데요. 일러스트나 SD 캐릭터로 보는 귀여움이나 각각의 매력이 넘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신규 정령 스파이더 릴리와 발렌타인 이벤트로 로즈가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신규 정령을 간략히 살펴보면, 스파이더 릴리는 석산 또는 피안화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꽃이 모티브인데요. 꽃말은 슬픈 추억, 죽음, 환생 등 긍적부터 부정까지 모든 걸 담고 있습니다. 캐릭터화 시킨 스파이더 릴리도 실제 피안화처럼 옷깃이 말려 있고, 검붉은 의상의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매혹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에선 제어와 대미지 딜링을 담당하는데요. 액티브 스킬 유인은 플레이어 캐릭터가 때리고 있는 대상에게 범위 공격을 가해 주변의 적들까지도 피해를 줍니다. 또 다른 액티브 스킬 금지: 유령 개화는 덩쿨을 생성해 6회 동안 피해를 주고, 상대에게 4초 기절을 부여합니다. 높은 피해와 긴 군중제어 효과 때문에 PVE, PVP 다재다능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신성 속성이어서 진형 편성을 하면 캐릭터 공격력, 관통률, 가드 무시, 모든 속성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라는 큰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 발렌타인 이벤트로 출시된 로즈도 살펴보겠습니다. 불 속성에 출력과 제어가 특징이며, 캐릭터 주변으로 장미와 붉은 색감이 메인이 되어 있어 정열적인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사랑의 가시는 범위 피해를, 또 다른 액티브 스킬 뜨거운 사랑은 높은 단일 피해 + 추가 피해와 침묵을 동시에 발동하는 효과는 가지고 있습니다.
두 정령을 모두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진형 편성에 한 마디를 더 해드리자면, 신성 속성 3명을 배치하는 것도 좋지만, 얻기가 힘들다 보니 신성 2명 + 불 2명으로 진형 편성을 하여 신성한 꽃 레벨 2와 이글거리는 눈 레벨 1 효과 챙겨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신규 정령들을 만나봤으니 마지막으로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 100일 이벤트와 쿠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규 쿠폰 '100PARTY'를 입력하시면 딸기 우유 20개, 원소 1회 링크 카드 2개, 코인 50만 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15,000명에게만 지급되니 바로 접속하셔서 메뉴 -> 설정 -> 개인 -> 교환 코드에 쿠폰 번호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보상을 놓치는 분이 없으시길.
2023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100일 기념 사전예약도 있습니다. 사전예약 참여 시 원소 소환권 2개, 금화 5만, 벨로시랩터 특별 탈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예약을 참여하면 2월 말에 진행되는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으니 진득한 플레이를 이어간다면, 사전예약 필수겠죠?
이제 막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를 시작한 신규 유저라면 2월 28일까지 현물 경품 이벤트를 신규 유저 대상으로 진행 중이니 꼭 참여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45레벨 이하 캐릭터를 만들고, 플레이 장면을 캡처한 뒤 SNS에 #레오네, #레오네 #레오네레전드오브네버랜드, #레전드오브네버랜드 중 하나의 해시 태그와 함께 올리고, 100일 홍보 인증 이벤트에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RTX 3090 TI ULTRA, 5성급 호텔 숙박권, 허니 콤보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이 밖에도 이벤트 보상 및 쿠폰으로 170 뽑기 및 선착순 10,000명에게 확정 6성 정령, 80레벨 장비 등을 주는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니 무과금RPG 찾고 있다면,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식라운지] [100일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