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라살 레이드 공략(기초튼튼) & 지옥성물함 업그레이드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디아2, 디아3에서 구경할 수 없었던 8인 레이드 콘텐츠가 있다. 서부원정지 중앙 부분에 악마의 차원문을 클릭하면 '불길로 자아낸 라살'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데, 1단계는 전투평점 420을 요구하고, 2단계는 전투평점 1250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다. 1단계는 만렙 이전에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고, 2단계는 만렙을 달성한 후 지옥1~2를 파밍 하면서 가게 된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레이드는 매주 월요일, 목요일 이렇게 일주일에 두 번 리셋된다. 리셋될 때마다 레이드를 클리어해서 화산암재를 수령하고, 이걸로 지옥성물함을 업그레이드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지옥성물함을 업그레이드하면 전투평점도 높아지지만 무엇보다 도전 균열에서 추가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어서 클리어가 쉬워지게 된다. 사실 도전 균열은 클리어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빠르게 신기록을 세우면서 완료하느냐가 핵심이다. 따라서 레이드는 도전 균열 랭커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고, 무과금 유저 역시 전투평점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루트이므로 꼭 플레이하도록 하자.
혹여나 전투평점 420을 달성하지 못해서 라살 레이드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면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던 전설 아이템 쉽게 얻는 방법(생물도감, 칼자루 주화 상점 등) 포스팅을 참고하고, 전설 보석을 세팅하면 전투평점 500 정도는 거뜬하게 넘을 수 있을 것이다.
라살 레이드는 보스의 체력에 따라서 4페이즈 정도로 구분할 수 있다. 1페이즈에서는 딱히 어려운 건 없는데 탱킹을 담당하는 탱커 유저는 라살의 머리를 파티원들이 포진하고 있는 반대 방향으로 돌리는 게 좋다. 라살은 전방으로 강력한 할퀴기 공격을 하면서 광역 피해를 입힌다. 만약 탱커가 센스가 없다면 머리 돌리라고 구박하지 말고,(탱커님은 귀족이라서 구박했다가 차단당하면 나만 손해) 파티원들이 라살의 후방이나 옆구리 쪽에 자리를 잡고 딜을 하도록 하자.
2페이즈에 돌입하면 라살은 부채꼴 방향으로 광역 기술을 사용한다. 차지 스킬로 시전 시간이 좀 있으니 충분히 보고 피할 수 있다. 마법사는 순간 이동 같은 기동성이 좋은 스킬을 세팅하면 라살 레이드에서 생존율이 대폭 오르게 된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레이드는 로스트아크처럼 MVP 시스템이 있는 것도 아니고, 와우처럼 로그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생존에 신경 쓰면서 플레이하는 게 좋다.
그리고 2페이즈 중반쯤에 라살은 귀여운(?) 촉수 괴물(용암재 쏘개)들을 소환한다. 살려두면 상당히 성가시니 빠르게 처치한 후 라살을 딜하도록 하자.
3페이즈에 돌입하면 라살은 '나약한 것...'이라고 외치면서 숨겨둔 비장의 카드를 꺼내게 된다. 그것은 바로 돌멩이 던지기(...) 돌멩이 던지기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으나, 애들 장난이라고 코웃음 치면서 계속 맞다 보면 위험해질 수 있다. 근데 생각보다 날아오는 속도가 빨라서 처음에는 피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3시 방향을 잘 보면 오른쪽, 왼쪽, 뒤쪽에서 3개의 돌멩이가 날아와서 충돌하게 된다. 악사는 대담한 궤적을 사용해서 밧줄 타고 피하거나 마법사는 순간 이동을 사용해서 돌멩이 공격을 회피해 주면 된다. 기본적으로 라살 레이드는 시즈딜이 안되며, 항상 무빙하면서 뒤쪽을 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라살이 돌멩이 3개를 던지다 보면 특정 장소에 커다란 바위가 생기게 된다. 바위는 1개만 생기는 경우도 있고, 2개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서 눈을 크게 뜨고 잘 살펴야 한다. 라살이 광역 공격을 시전하려고 기를 모으는 순간이 있는데 이때 빠르게 바위 뒤로 몸을 숨겨야 한다. 바위 뒤에 숨지 못하면 즉사!
라살이 3페이즈에서 광역 기술을 사용할 때 바위 뒤로 숨는 게 가장 베스트지만 딜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바위를 찾지 못했다면 무적 스킬을 사용해서 넘길 수도 있다. 그리고 혹여나 죽는다면 1회 부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1단계 레이드부터 무적을 사용하고 부활을 사용한다면 난이도가 더 높은 2~3단계 레이드에서 고생하게 되니 패턴을 제대로 익히는 걸 추천한다.
4페이즈에서는 1페이즈에서 사용했던 부채꼴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이때부터는 바닥에 자국이 생기게 되고, 양쪽 방향을 모두 할퀴면 자국난 바닥에서 불길이 올라오게 된다. 그러니 자국이 있는 곳에 서있지 말도록 하자. 그리고 공격대의 딜이 밀리면 라살이 점프를 하면서 난리를 치게 되니 빠르게 클리어하는 게 좋다. 라살의 점프 공격은 처음에는 보고 피할 수 있지만 워낙 빠르게 연속으로 점프하므로 2차, 3차 공격은 피하기가 쉽지 않다. 딜이 밀리면 점점 힘들어지는 레이드다.
그리고 4페이즈에서는 주시 대상을 정해서 일정 시간 후 폭발하는 공격을 한다. 주시에 걸리면 혼자 사이드 쪽으로 나가서 터진 후 본진에 합류하도록 하자.
디아블로 이모탈은 정예 몬스터, 보스 몬스터의 체력바를 모두 소진시키면 체력 회복 구슬이 떨어진다. 라살 레이드에서도 마찬가지니 1페이즈, 2페이즈, 3페이즈 때 떨구어둔 체력 회복 구슬을 필요할 때 잘 사용하자. 자체적으로 먹을 수 있는 생명력 포션은 기본 3개인데, 레이드 시간이 긴 편은 아니라서 충전을 기다리는 건 좀 어렵다. 만약 체력 회복이 더 필요하다면 사이드 쪽에 있는 체력의 웅덩이를 클릭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라살 레이드는 기본이 중요하다. 보스가 사용하는 기술을 어떻게 대처하는지 잘 숙지하고 있으면 나중에 전투 평점이 올랐을 때 2단계, 3단계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