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지그제구리 가로막구리 이로치 게노세크트 레이드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용티입니다. 2022년 8월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는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가 대량 발생하는 것으로 커뮤데이가 진행되었는데요. 깜박하고 있다가 황급히 100마리 정도 사냥하고 포획한 제그제구리 이로치 및 깜짝 초청으로 진행된 게노세크트 레이드 후기를 간단히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한국시간 2022년 8월 13일 토요일, 그러니까 오늘이죠. 11시부터 2시까지 8월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가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라가 등장을 하는데요. 솔직히 레이드 같은 곳에서 쓸만한 녀석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배틀리그에서는 활약을 해주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개체값 CP 높은 녀석 한 둘쯤 잡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집 근처 상황입니다. 지그제구리가 엄청나게 등장을 했네요. 이로치 잡는 것이나 미션 챌린지만 아니었어도 솔직히 집에서 그냥 잡았어도 충분했을테지만, 아무래도 지그제구리 이로치 만날 확률 높여주기 위해 야외로 나갔습니다. 포켓몬고 설정에 따르면 지그제구리는 지그재그로 걸으면서 수풀이나 땅에 묻힌 보물을 찾아내는 것이 특기인 녀석인데, 그런 설정에 걸맞게 잡으려고 하면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몬스터볼을 피하곤합니다.

포켓몬고 연구 가라르의 지그제구리를 999원에 구매하면 커뮤니티 데이 스페셜 리서치를 할 수 있습니다. 딱히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지만 지그제구리 자체가 과금까지 해가면서 포획할만한 녀석은 아니라고 생각을 해서 이번에는 포켓몬고 연구를 지르지 않았습니다. 최근 티켓은 선물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물 받아서 하는 것 정도는 좋을 것도 같네요.

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 캐치 챌린지라고 해서 과금하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는 챌린지 미션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이번의 경우 게임 아이템 외에도 의상을 일부 제공해 준다는 것인데요. 최근 쓸만한 포켓몬들을 대상으로 커뮤니티데이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의 원성이 높은 것을 나이언틱이 의식한 것인지 보상을 조금 더 좋게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뭐 이건 나쁘지 않은 듯 하네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 카페 인근입니다. 포켓스탑과 포켓몬들이 아주 엄청나게 쏟아져나오는 핫플이죠. 아파트 거주민들도 많은 편인데다가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다보니 포켓몬고 플레이하기에는 정말 최적화된 느낌입니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기 카페에 앉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하면서 가라르의 지그제구리 100마리 정도 잡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죠.

드디어 만난 가라르의 지그제구리 이로치입니다. 이번 커뮤니티데이 동안 총 4마리의 이로치를 포획했는데, 솔직히 CP는 별하나 정도 수준이라 사용하기 보다는 관상용으로 데리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검은색의 지그제구리에 비해 붉은 색이 도는 지그제구리 이로치가 확실히 이쁘긴 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좋은 CP 개체값을 갖춘 이로치 포획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야외에 나온 김에 AR 기능 활성화하고 잠시 사냥을 해봤습니다. 그냥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는 것보다 AR을 구동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확실히 가상현실 느낌이 좀 더 나면서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포획이 쉽지 않다는 것인데, 커브볼을 던지기도 뭔가 어렵고 여튼 사냥 효율이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가끔 기분 내기 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지그제구리 잡는 와중에 잠시 등장한 턱지충이를 잡아줬습니다. 솔직히 이녀석이 왜 갑자기 나왔는지는 모르겠는데, 저 같은 경우 아직 포켓몬고 도감에 등록이 안된 녀석이라 이번 기회에 도감작도 해주고 경험치도 많이 받았습니다. 진화가 가능한 녀석인데, 텩지충이 사탕 좀 모아서 진화도 시켜줘야겠습니다.

지그제구리가 진화하면 직구리, 가로막구리가 됩니다. 이번에 가로막구리로 진화를 하면 블로킹이라고 하는 특별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데요. 커뮤니티 이벤트 종료후 5시간까지 스페셜 어택 블로킹 획득이 가능합니다. 위력은 그렇게 좋지 않지만,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의 방어가 반드시 증가하고 상대의 방어가 반드시 감소한다는 점에서 배틀리그에서 나름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싶은 스킬입니다.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 종료 후 레이드에서 가라르의 모습 직구리 별 4 레이드 배틀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야생에서 좋은 개체값을 가진 녀석을 못얻으신 분들은 레이드에 참여해 친구들과 함께 직구리 사냥에 도전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리모트패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매번 아쉬운 부분이네요.

챌린지 미션 수행하면 가로막구리 모자, 안경, 장갑과 가로막구리 포즈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데요. 저도 미션 수행하고 모두 획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지그제구리 100마리 잡는 것이 가장 난이도 있는 것이었는데, 1시간 정도 플레이하고 100마리 사냥에 성공했습니다. 얻은 기념으로 장착해봤는데, 여름에 입기엔느 뭔가 더워 보이는 의상이네요. 포즈는 재미있습니다.

제그제구리 모티브로 제작된 스트커도 공개가 되었는데, 포켓스톱을 돌려서 얻을 수도 있고, 구매를 통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자인이 제법 귀여운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친구에서 선물 보낼때 활용해 봐도 좋겠네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로 지그제구리 사냥 한참하고 있는데 레이드 초청이 와서 잠시 게노세크트 레이드에 참가했습니다. 약점 많은 벌레타입이라 솔직히 잘쓰일까 싶긴하지만, 아직 도감작이 안된 상황이라 한 마리는 레이드를 통해 얻어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노세크트보다 이번 기회에 핫삼을 얻어두는게 좀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입니다. 이번 2022년 8월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 후기는~! 즐겜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재미난 포켓몬고 소식 있으면 블로그를 통해 꾸준하게 전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