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노고치 가이드

노고치는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정말 특이하게 생긴 포켓몬이죠. 평범하게 생겼다고 해야 하나요.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이런 포켓몬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타입 : 노말

약점 : 격투

내성 : 고스트x2

생긴것만 봐서는 벌레타입인것 같지만 아닙니다. 노말 타입이에요. 덕분에 상성은 단순합니다.

최대 CP : 1909

공격력 : 131

방어력 : 128

체력 : 225

능력치가 낮은것도 주목하지 않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보시다시피 최대 CP가 2000도 안됩니다. 공격력이 많이 낮은 덕분이죠. 131이면 뚜벅쵸나 꼬마돌과 비슷한 수준이거든요.

대신 덕분에 배틀리그에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체력이 높은 점은 큰 장점이에요. 방어력이 부족한 것은 좀 아쉽지만 그래도 불평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노고치에게는 더 특별한 장점이 있는데 바로 우수한 기술들입니다.

노고치의 기술들

처음 나왔을때는 구르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들 노고치를 무시했었죠. 놀래키기물기나 성능이 좋은 기술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구르기를 얻으면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스페셜 어택은 원래 좋았습니다.

스톤샤워드릴라이너는 각 타입에서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니까요.

특히 땅타입과 바위타입은 상호 보완성이 매우 뛰어난데 얼음, 강철, 독, 바위, 벌레, 비행, 불꽃, 전기의 8개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은 비행입니다. 땅타입의 최대 단점이 비행타입을 상대로 효과가 거의 없다는 점인데 바위타입은 바로 그 비행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습니다.

구멍파기는 드릴라이너의 완벽한 하위호환인, 성능이 정말 구린 기술이라 사용되지 않습니다.

배틀리그

CP의 한계상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비록 노말타입이지만 바위타입이나 땅타입으로 사용될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일반 슈퍼리그에서도 나쁘지 않지만 홀리데이컵처럼 특별한 제한이 있는 리그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노말타입의 약점인 격투타입에 대한 대처가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노말 어택인 구르기는 격투를 상대로 거의 데미지를 넣지 못합니다. 그러니 드릴라이너로 해결을 봐야 하는데 그저 사소한 저항일 뿐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강철타입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드릴라이너가 강철타입을 상대로 강력하지만 노말 어택인 구르기의 효과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이죠. 물론 땅타입에 이중약점을 가진 바리톱스 정도는 상대할수 있지만 가라르 메더처럼 바위에 이중내성을 가진 포켓몬들은 강철타입이어도 만만치 않습니다.

여러모로 아주 강력한 포켓몬은 아니지만 쓸만한 포켓몬이니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 정도 만들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레이드

굳이 노고치를 레이드에서 사용한다면 이 조합이 최선이지만 바위타입이 아닌 데다가 꼬마돌보다 낮은 공격력으로는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저 흉내만 내는 정도입니다.

진화

노고치로 진화하거나 노고치에서 진화하는 포켓몬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