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니 전설 임무 검은얼룩고양이의 장 제1막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리니 전설 임무 검은얼룩고양이의 장 제1막 (잊힌 괴도)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모험 등급 40 이상, 마신 임무 제4장 제2막을 클리어해야 개방되는 임무입니다. 스토리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다시 나타난 괴도

(1) 샤를로트와 대화

폰타인 성에 있는 샤를로트는 행인과 괴도 위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위즐은 대상을 가리지 않고 도둑질을 하는 인물이었는데요. 수년간 잠잠했던 그가 예고장을 보냈습니다.

(2) 리니 인터뷰하기

주변에 마술사 리니가 있습니다. 혹시 이 사건과 관련 있을까 하여 대화를 나눕니다. 하필 위즐의 범행 예고 장소와 시간이 리니의 마술쇼와 겹치는데요. 플레이어와 리니는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로 합니다. 괴도 위즐은 지금은 세상을 떠난 세자르라는 인물로 의심받았는데요. 우선 세자르의 정체부터 밝히기로 합니다.

(3) 묘지로 가서 젬마 찾기, 주변에서 정보 수집하기

세자르의 약혼녀였던 젬마를 찾으러 묘지로 갑니다. 오똔산 서쪽 워프 포인트를 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리넷과도 동행합니다. 젬마를 만났지만 그녀는 경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하지만 무언가를 알고 있는 눈치입니다.

2. 마술사의 비밀

(1) 이튿날 오전까지 기다리기, 리니와 합류하기, 호텔에서 로렌조에게 질문하기

폰타인 성 드보르 호텔 앞에서 리니를 만납니다. 이번에는 세자르의 제자였던 로렌조를 조사하기로 합니다. 로렌조는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는 괴도 위즐이 죽은 세자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로렌조와 친분이 있는 에드문도가 잠깐 대화를 걸다가 자리를 떠납니다.

(2) 에드문도 찾기

건물 밖을 나와서 에드문도에게 로렌조에 대해서 대화를 나눕니다. 로렌조는 수상한 점이 꽤 많은 인물입니다. 이때 누군가 미행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3) 성 밖으로 가서 미행꾼 유인하기

마코트 역 워프 포인트를 타고 미행꾼을 유인합니다. 여기서 그들과 전투를 치르게 되는데요. 4명만 잡으면 됩니다. 누가 보낸 미행꾼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제 본 젬마가 다친 상태였던 것은 이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4) 젬마에게 상황 알려주기

폰타인 성 뤼세른 카페로 갑니다. 역시 예상대로였는데요. 젬마가 세자르의 사인을 조사하려고 할 때마다 협박을 받아왔답니다. 젬마는 마음을 열고 세자르의 마술 공방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5) 세자르의 마술 공방에 들어가기

마술 공방은 잿빛의 강에 있습니다. 폰타인 성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야 돼요. 들어가면 비경으로 진입합니다.

비경은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초반에 발판을 밟고 이동하면 마술 도구 인형이 나타나는데요. 인형이 튀어나올 때 공격을 가하면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다음 구역에 있는 인형을 고정시키고 상호작용하면 아이들의 소원을 볼 수 있어요.

이어서 승강기를 작동하고 올라가면 장치 2개가 보이는데요. 각 장치마다 빛나는 인형 상자가 하나 있습니다. 빛났던 상자가 날아가는 것을 잘 보고 공격하시면 됩니다.

리니가 비밀통로를 찾기 위해 책장을 밉니다. 여기서 보물상자 하나를 찾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몬스터 무리가 보이는데 전부 토벌하면 보물상자 하나를 더 획득할 수 있어요.

이후 승강기를 타고 몬스터들을 전부 잡습니다. 그다음 위에서 경로가 중복되지 않고 발판을 밟아야 되는데요. 어렵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판을 밟으면 비밀 공간이 열립니다. 그곳에는 세자르의 일기가 있는데요. 전부 읽고 나면 이 일기에 나오는 아이들이 리니와 리넷을 가리키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후 리니와 다시 합류합니다. 세자르는 공중 탈출 마술을 하다가 탈출을 하지 못하고 추락했었는데요. 당시 세자르의 마술 도구를 바꿔치기한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젬마를 협박하고 미행꾼을 보냈던 것이 로렌조였군요. 마침 그가 플레이어 일행을 따라왔는데요. 전투를 치르면 로렌조가 질투 때문에 세자르를 죽인 것을 알게 됩니다. 괴도 위즐도 로렌조였고요. 상자를 획득하면 비경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6) 젬마와 리넷에게 상황 보고하기

그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전부 들려줍니다.

3. 진실

(1) 이튿날 저녁까지 기다리기, 오페라 하우스에 가서 마술쇼 관람하기

리니의 마술쇼를 관람하러 갑니다. 이때 리넷이 괴도 위즐에 대해 이야기하는데요. 분위기가 왠지 이상합니다.

(2) 조용한 곳으로 가서 진실에 대해 묻기

사실 진짜 괴도 위즐은 젬마였습니다. 그리고 예고장은 사건을 파헤치고 싶어 했던 리니가 보낸 것이었고요. 예상한 대로 리니와 리넷은 세자르를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3) 공중 탈출 마술 관람하기, 묘지에 가서 리니 찾기

리니와 대화를 나누고 등방울꽃과 무지개 장미로 만들어진 꽃 장신구를 받습니다. 마술을 하면서 나왔던 애니메이션은 정말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4. 인터뷰

(1) 이튿날 오전까지 기다리기, 스팀버드사 입구로 가보기

결국 젬마가 본인이 진짜 괴도 위즐이라고 자백했습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배신을 당한 세자르가 불쌍하네요.

지금까지 원신 리니 전설 임무 검은얼룩고양이의 장 제1막 (잊힌 괴도) 공략이었습니다. 폰타인 마신 임무가 재밌었던 만큼 리니 전설 임무도 꽤 볼만했는데요. 리니와 세자르의 관계가 명확하게 드러나서 좋았고 반전이 많아서 흥미로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