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연꽃을 먹는 자 공략, 연하궁 월드임무 한방에 정리
연하궁의 월드 임무 연꽃을 먹는 자 퀘스트를 공략해보자. 이는 일반적인 원신 속 월퀘와는 달리 수행부터 완료까지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하기에 난이도가 제법 있는 임무라고 볼 수 있는데, 필자도 직접 하다 보니까 은근 막히는 부분이 있더라고? 특히 아이들의 은신처 뚫을 때 얼마나 고생했는지 참. 무튼 아주 쉽게 설명해 볼 터이니 천천히 따라와보자.
연꽃을 먹는 자 연하궁 퀘스트 공략
원신 연꽃을 먹는 자 월드임무의 시작은 문양 기믹을 활성화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여기서 문양 기믹이라 함은 우리 과거 연하궁 월드 임무를 진행할 때 한번 해봤던 종류이기에 아마 딱 보면 이거였구나 하면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문양 활성화 기믹은 연하궁 남쪽의 섬 뱀의 심장에 숨겨져있으며 위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북쪽으로 활강 후 그대로 내려가면 아래쪽에 숨겨진 동굴이 하나 보일 것이다.
동굴로 돌입 후 왼쪽 벽을 짚으며 쭉 들어가 보면
위처럼 나무 박스위에 다섯 가지 문양이 그려져 있는게 보일 텐데, 저걸 상호작용 해주면 연꽃을 먹는 자 월드 임무가 활성화된다.
이를 타고 올라가 문양에 접근해 보면 위처럼 인터페이스가 뜨고 상호작용을 시켜주면 다섯 가지의 문양이 순서대로 빛난다. 여기서 빛이 나는 순서를 잘 기억해야 하지만 뭐 이건 유저마다 다르게 뜨는게 아니니까 외우기 어렵다면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자.
이제 처음 활강했던 지역의 워프 포인트로 되돌아가 뒤쪽을 살펴보면 과거 연하궁 월드 임무를 진행했던 익숙한 구조물이 보일 것이다.
중앙으로 이동해 발판 위로 올라가 벽에 그려져있던 문양의 순서대로 5개를 활성화시켜주자.
그러면 짧은 연출이 흘러나오고 중앙에 수수께끼의 NPC가 한 명 등장한다. 이 인물은 과거 원신 연하궁에서 반란을 일으켰던 수장으로 대화를 걸면 연꽃을 먹는 자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짧은 대화를 마치면 그는 자신의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다며 이에 대한 단서를 찾아달라고 하는데, 이는 구조물 외벽에 쓰러져있는 비석에 상호작용해주면 클리어 된다.
이후 자신을 따르던 병사들을 찾아달라는 연계 퀘스트가 등장하고 원신 연화궁 북쪽 협곡의 거리에 수행 범위가 표기된다. 퀘스트 이름은 아이들의 은신처로 여기서 핀 포인트로 이동하기 전에 한 가지 해줘야 할 일이 있으니 바로 날씨 변경이다.
협곡의 거리에서 클리어해야 하는 석등 높이 맞추기 기믹은 상야 상태에선 작동하지 않으므로 꼭 가까운 일월윤회장치를 통해 날씨를 백야로 변경해주자.
백야로 변경했다면 이제 수행 지역으로 날아가 비석 기믹을 해제해 주면 되는데
비석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전방에 매달려있는 석등의 높이가 위아래로 움직인다.
순서 상관없이 하나씩 때려가며 위처럼 위치는 맞는 것 같은데라는 인터페이스가 뜰 때까지 반복 타격해 주면 된다. 총 3개의 위치를 올바르게 조정해 주면 전방에 닫혀있던 문이 열리고
앞전과 마찬가지로 좌측 벽을 짚으며 앞으로 나아가면 일월윤회장치가 하나 보일 것이다. 해당 지역에 숨어있는 유령 병사를 보기 위해선 날씨를 다시 상야로 변경해 주어야 하니 다가가 상호작용 해주자.
그 후 일월윤회장치 우측 편을 보면 철조망에 갇혀있는 유령이 하나 보일 텐데
유령을 앞쪽에 두고 아래로 하강해 준 뒤 우측 계단을 타고 쭉 직진하면
백야에는 보이지 않던 유령을 만날 수 있다.
그에게 접근해 상호작용 해주면 몇 마디 짧은 대화와 함께 과거 반란이 실패했던 이유에 대해 알게 되는데, 대화 도중 선택지가 2개 등장하니 어둠은 태양의 뒤편에서 왔고 / 정말 안타까운 얘기네를 선택해주자.
여기까지 해주면 유령은 용 뼈의 꽃을 피울 수 있는 원신 망천의 물의 위치를 알려주고 그 뒤는 별로 어려울게 없어서 따로 공략하진 않겠다.
처음 연하궁에 도착했을 때 피어있던 나무의 꼭대기에 올라가 챙겨온 망천의 물을 주면 현실 시간으로 24시간 뒤에 꽃이 피어나고 원신 연꽃을 먹는 자 월드 임무는 모두 완료된다. 그럼 필자가 클리어하면서 조금 까다로웠던 부분은 따로 영상으로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