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매출 더 올라오지 않을까?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실적 부진 전망에 30일 장 초반 큰 폭으로 하락하며 52주 신저가를 경신했다.

www.yna.co.kr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다"며 "출시한 지 6개월이 지난 리니지W의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전체 매출 하락도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하향안정화 라는 일종의 이론이 타당화되려면 리니지M이 왜 매출이 올라왔는지부터 확인해봐야 되지 않을까...

이번 베르세르크 콜라보 업데이트는 확실히 마음에 든다. 비록 지분은 주식수 세자리 따리지만 주주되는 입장으로서 매출순위를 올릴 수 있는 업데이트라고 보여짐

1.과금 상품과 서버이전

- 베르세르크 스킨 :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츠 스킨 말고, 나머지 스킨들을 구매해야되는데 이게 뽑기가 아니라 확정제작이여서 중소과금러 부터도 충분히 지를만 하다고 생각 할 듯

심지어 3주차에 걸쳐 꾸준하게 나오기 때문에 3주간 지속적인 매출처가 될 것으로 보임

서버이전 : 혈맹서버이전는 지금은 공짜고, 개인 서버이저는 1200다이아내면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서버이전 비용 + 네트워크 효과로 매출 상승요인임.

2. TJ 쿠폰

TJ 쿠폰 때문에 유저들을 8월까지 잡아둔다. 그리고 러쉬하고 날려서 접었던 유저들도 돌아오게 만들 것 같다.

22.07.26

안된다 망한다 했지만 리니지가 17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게임 메출 TOP5 안에 들어왔었다는게 사실이다.

※의견 : 민심이 천심이다. 악랄한 BM은 오래갈 수 없다. 유저들의 취향이 바뀌고 있다. 프로모션이 매출의 대다수(?)다

비유저 호소인들이 바라는 리니지W

1. 2000년대 초반 피씨리니지의 게임 환경에 최상급 그래픽

2. 몹잡을 때 마다 파템 빨템 드랍

3. 자사 + 컨트롤이 공존할 수 있는 게임

4. BM 전혀 없는 완전 무료지만 필요하고 갖고 싶은 건 엔씨가 무상으로 제공해줘야 함.

5. 매크로 및 작업장 박멸

6. 거래소에 뭐든 올리면 최고가에 팔리고 내가 사야하는 건 최저가 구매

7. 남이 가진 건 나도 가져야하는 평등한 환경. 그러나 내가 제일 강해야 함.

8. 취미 : 리니지W 라고 하면 승마급으로 올려치기 되는 사회인식

"BM 전혀 없는 완전 무료지만 필요하고 갖고 싶은 건 엔씨가 무상으로 제공해줘야 함."

"남이 가진 건 나도 가져야하는 평등한 환경. 그러나 내가 제일 강해야 함."

이거 완전 급등한 서울 부동산을 보는 무주택 폭락이랑 비슷한거 아닌가?ㅋㅋㅋ 게임이건 현실이건 사람 질투심과 시기심은 어디 안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