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펫 티어 딱 알려드립니다
지난 4월 탕탕특공대에 펫이 출시하며 게임을 어느 정도 즐기는 유저라면 펫의 유용함을 잘 알 것입니다. 이 펫은 혼자 싸우던 나에게 동료 즉 부전투원이 하나 더 생긴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펫을 사용하는지도 높은 점수, 또는 스테이지 클리어에 휠씬 수월한 펫이 어떤 것인지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탕탕특공대 펫 티어 딱 알려드립니다
펫을 레전드까지 찍을 경우에는 어떤 펫이 좋을지 아직 모두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커뮤니티를 통해 이미 펫을 레전드까지 찍어서 사용해 보신 분들의 후기를 참고했고 그리고 펫의 레전드 스킬도 보고 카페에서 이야기 나온 것들을 좀 종합해 봤을 때 좋은 펫들을 한번 얘기를 해드릴게요.
1티어
1티어로 현재까지 레전드까지 올렸을 경우에 가장 좋다고 얘기 나오는 펫은 개굴개굴입니다. 개굴개굴펫은 스킬도 스킬 데미지와 hp를 증가시켜주고 그 다음에 치명타 확률도 올려줍니다 그리고 레전드 스킬 보면은 치명타 데미지를 10%나 증가를 시켜줍니다. 이 부분은 데미지 차이가 많이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굴개굴의 공격을 보면 침을 뱉어서 바닥에 독영역이 설치되는데 이게 적들에게 지속데미지로 작용됩니다. 공격이면 공격, 타입과 스킬도 좋아서 레전드까지 성장시켰을 때 1티어로 꼽히고 있습니다.
2티어
2티어로 꼽히는 것은 dd-6 즉 로봇펫입니다. 단일 타겟 공격인데 공격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여기 보면 이제 공격력도 올려주는 스킬이 있고 데미지 감소 스킬도 있고 그리고 레전드 스킬의 위성 대포가 데미지가 굉장히 세다고 합니다. 그래서 레전드 스킬 때문에 로봇펫이 데미지가 굉장히
세다고 하거든요 챕터나 뭐 랭크전을 할 때 등 얘가 데미지가 잘 나온다고 하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2티어는 뻐끔이입니다. 물고기 모양을 하고 있죠. 얘는 방어형 펫으로 방어형 스킬이 많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제 레전드 스킬인데이 레전드 스킬은 보면은 시공간을 정지시켜 모든 적을 5초 동안 빙결시킨다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쿨타임이 60초라고 나오는데 써보신 분들 보면은 60초보다도 더 짧다고 얘기를 합니다. 그리고 빙결을 시키는데 일반 몬스터하고 보스 몬스터를 다 얼린다고 합니다. 얼리면 적들이 못 움직이니까 생존에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1티어 아닌가? 결론적으로 생존에 특화 된 펫으로 보스 몬스터까지 못 움직이게 할 수 있으니까 딜도 집중적으로 할 수 있고 랭크전 같은 컨텐츠도 진행하기 수월해 보입니다. 뻐끔이는 레전드 스킬 때문에 2티어로 선정되었습니다.
나머지 펫들은 다 비슷하다고 얘기를 하는데 다음 소개해드릴 2티어 펫은 거품게입니다. 거품게는 흡혈 효과와 함께 공격력 증가 효과도 있고 치명타 계열도 있어서 위의 펫들의 개굴개굴의 대체로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2티어 펫은 점박이입니다. 어떤 펫이 좋을지 잘 모른다 그러면 그냥 점박이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스킬이 제일 무난합니다. 캐릭터 치명타 올려주고 데미지를 올려주기 때문에 버프는 좋은 펫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에픽이 되면은 흡혈 2%가 있어서 생존도 괜찮을 것 같고이펫이 주는 버프들은 펫이 죽으면 버프도 없어진다고 알고 있는데 그럼으로 펫의 생존력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근데 점박이는 흡혈이 2%가 있기 때문에 펫의 생존력 부분에서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결론은 1티어는 개굴개굴이이지만 레전드까지 성장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초반에는 거품게 또는 점박이만 사용하면서 진행하고 개굴개굴이나 뻐끔이를 레전드로 성장시키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최근 탕탕특공대는 펫시스템과 함께 농장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재미적인 요소가 많이 증가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