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EPISODE ZERO, 신규 클래스 마검사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참여법

7년간의 여정, EPISODE ZERO로 다시 한번

리니지M

* 리니지M은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NCSOFT의 '리니지M'이 벌써 7주년을 맞이했다. 여전히 론칭 전부터 론칭 직후까지의 파급력이 생생히 기억나고 론칭 이후에도 엄청난 인기로 현재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EPISODE ZERO의 뜻?

-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7주년을 맞이한 '리니지M'은 최근 "EPISODE ZERO - 다시, 말하는 섬으로"라는 슬로건으로 7주년을 성대하게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지금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에피소드 뒤 아라비아 숫자를 붙였는데 7주년을 맞이한 지금, 기존과 달리 숫자 0을 붙이며 유저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할 준비를 하려는듯하다.

사진 출처: NCSOFT '리니지' 공식 사이트, 파워북

그런데 많은 독자들이 궁금해할 듯하다. 왜 하필 7주년에 숫자 0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걸까? 이유는 간단하다. 근본이라 할 수 있는 NCSOFT의 '리니지'의 에피소드 1이 '말하는 섬'이었기 때문이다. 즉, 리니지의 출발이라 할 수 있기에 숫자 0을 사용했다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다.

근본을 뜻하는 '말하는 섬'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 독립된 서버에서 다시 한번 경쟁을 시작하다

원작 '리니지'가 에피소드 1, '말하는 섬'으로 상용화를 시작한 만큼 '리니지M'은 7주년을 맞이하여 EPISODE ZERO를 통해 신서버 '말하는 섬'을 공개했다. 현재는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플레이를 하지 못하지만 6월 19일(수) 업데이트 이후 곧바로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업데이트 이후 곧바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역시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에 참여를 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신서버에서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려면 사전 생성을 해둬야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만큼 무조건 추천하는 이벤트다.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서버별 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하단에 캐릭터 사전 생성을 할 수 있는 정보 입력란을 볼 수 있다. 서버를 선택하고 원하는 클래스, 캐릭터명을 입력하면 사전 생성 완료. 무척이나 간단하게 미리 선점할 수 있는 만큼 함께 플레이할 지인들과 참여하길 바란다.

독자적, 그리고 독점적

- 신서버 '말하는 섬'의 정체와 혜택

이번 신서버 '말하는 섬'의 주목할 키워드는 '독자적'과 '독점적'이다. 이번 신서버 '말하는 섬'은 기존에 존재하던 22개 월드와 분리된 독자적인 서버이며 현존하는 인터월드, 마스터와 구분된 구조를 가진다고 한다. 즉,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리니지M 최초이자 태초의 서버가 될 예정이라 한다. 추가로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서버인 만큼 특별 혜택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하니 오래간만에 복귀에 시동을 거는 필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수밖에 없다.

신서버 오픈 기념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 2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진행되는 이벤트는 주사위의 추억과 매일매일! 퀴즈퀴즈!가 진행되는데 7주년 이벤트인 만큼 달성 조건도 후하고 보상도 후하다.

주사위의 추억은 매일 주사위를 굴리고 축 캐릭터를 완성할 때마다 희귀 변신 카드 상자 1개와 퓨어 엘릭서 10개를 지급하며 7일 이상 주사위 굴리기 도전, 14일 이상 주사위 굴리기 도전 미션을 달성 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30개를 지급한다.

매일매일! 퀴즈퀴즈! 이벤트는 일자별로 공개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보상을 지급하는데, 이미 지나간 일자도 이벤트 웹페이지 캘린더에서 선택하면 정답을 진행할 수 있는 만큼 모든 보상을 노려보자.

EPISODE ZERO, 사전예약 혜택

- 기존, 복귀 유저도 함께 행복한 7주년

사실 리니지M을 처음 시작하는 신규 유저이거나 새마음 새 뜻으로 다시 시작하고 싶은 유저들은 '말하는 섬' 서버에서 시작을 준비하겠지만, 또 다른 타입의 복귀 유저가 존재한다. 바로 여전히 함께 플레이를 했던 혈맹원들과 네트워크가 연결된 복귀 유저들. 이들은 기존에 플레이를 하던 서버에서 복귀를 하는 만큼 7주년의 다른 보상에 대해 더 궁금해할 수밖에 없다. 그런 유저들은 지금 당장 EPISODE ZERO 사전예약을 진행하길 바란다.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우측 화면에서 쿠폰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필히 쿠폰 내용을 확인하도록 하자. 물론, 쿠폰을 추가로 확인하는 방법도 존재하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꼭 해당 화면에서 쿠폰을 계정에 등록해 주길 바란다.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은 7주년 기념 귀걸이

- 7주년에 걸맞은 고 스펙 아이템

사전예약 진행 시 7주년 기념 귀걸이, 페트라의 보급/성장 지원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7주년 기념 귀걸이의 성능이 뛰어나 7주년에 어울리는 고 스펙 아이템으로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장비는 AC -7, PVE 근거리 추가 대미지 +7, PVE 원거리 추가 대미지 +7, PVE 마법 추가 대미지 +7, 경험치 획득량 증가 +7% 효과를 유저에게 부여하며 2024. 7. 17(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장비이니 참고하자.

신규 클래스 '마검사',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

- 페트라의 마지막 희망이자 수호자의 각성

신서버에대한 이벤트와 사전예약 이벤트를 살펴봤으니 간단하게 7주년을 맞이해서 업데이트되는 내역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가장 기대되고 주목받는 업데이트 내역은 역시 신규 클래스 '마검사'가 아닐까 한다.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매력적인 외형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데 스토리도 함께 공개되어 함께 추가되는 신규 지역 '페트라'에 대한 기대감도 높인다.

타일런트를 봉인하는 최후의 주술과 함께 생성된 신기루 결계가 깨지며 등장한 새로운 대륙 '페트라'. 이름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사막에서의 거대한 유적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이 신규 클래스와 어떻게 연결이 되고 어떤 스토리를 더 보여줄지 기대될 수밖에 없다.

현재 7주년을 맞이하는 리니지M의 반응도 뜨겁다. 7일차 단위인 14일, 21일, 28일, 35일마다 리니지M 최고의 쿠폰이라 할 수 있는 TJ쿠폰을 지급해 주고 있어서 매일매일 접속에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리니지M을 앞전에 즐겨봤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복귀를 하거나 평소 리니지M에 관심이 있었지만 플레이해 볼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 다가오는 19일 새롭게 오픈하는 독립적인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플레이를 권장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리니지M

브랜드 홈페이지